루쉬카

ルシュカ니코니코 동화에서 주로 보컬로이드 관련 곡들을 부르는 여성 우타이테.

BLACK★ROCK SHOOTER 영어 번안으로 데뷔했다. 진성과 가성의 갭이 매우 큰 특유의 목소리와 넓은 음역대[heavenly blue에서 가성으로 4옥타브 미b를 찍었다], 뛰어난 영어 발음 덕분에 상당히 주목받았다. 그녀가 노래한 작품 중에서는 10만 재생을 돌파한 작품도 상당하며, [1] 이후로도 '영어로 불러보았다'의 대명사로 일컬어진다. 그렇다보니 일본어로 노래한 곡은 영어로 노래한 곡보다 재생수가 떨어지는 경우도.

영어발음으로 인해 주목받았고 영어로 노래한 곡이 유명하지만 사실은 일본인이다. 그렇지만 그녀의 얼굴을 보지 못한 사람들은 대부분 일본어 잘 하는 영어권 사람이라 믿는다. 루쉬카의 국적은 일본이 맞다.

인맥이 두루두루 넓은 편이지만 특히 우타이테 neko와 친하다. 다른 사람에 비해 콜라보한 작품이 월등히 많으며, 같이 앨범을 낸 적도 있다.

발매 앨범으로는 neko와 함께 낸 Lunetia, ECILA, 개인 앨범 Birth and Foster, Sheltered and Abandoned가 있다. 또한 역충동P, PolyphonicBranch 등 동인 서클에 참여하기도 했다.

니코동, 동인 외의 활동도 가끔 보이는데 2015년 1분기에는 도쿄구울 2쿨의 OST Wanderers의 보컬로 참여했다. 학살기관의 주제가인 EGOIST의 リローデッド(Reloaded)의 코러스를 맡았다. 이외에 루쉬카의 트위터 프로필에 본인이 참여한 작품이 적혀져있다.

2014년부터 2016년까지 꾸준하게 본인의 이름을 딴 1일 카페를 운영하는거 같다. [1]

루쉬카의 마이리스트 : [2]

  1. 특히 signheavenly blue 등은 그녀의 인생 역작 수준의 퀄리티를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