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소개
파일:Attachment/류조지 아카네/f0098653 4d6d28ffbf0fb.jpg 300px
龍造寺 茜
왈큐레 로만체 -소녀기사 이야기-의 등장하는 메인히로인중 1명.성우는 나바타메 히토미
2 인간관계
주인공 타카히로의 클래스메이트. 미오와는 친구관계. 같은 나라 출신인것도 있어서인지 곧잘 같이 이야기를 나눈다. 그래서 그런지 갑옷도 무사를 연상시키는 일본풍 갑옷. 진지하고 오기가 있으며 융통성이 없다. 매일 자기연구를 게을리 하지 않아서 죠스트 실력은 상급으로 학원생 중에서도 10여명 정도인 A랭크로 경력도 오래된 편이다. 금욕적인 성격이라서 지금 수행중이라 하면서 노는 것을 자제하고 있을 정도.[1] 하지만 정작 자신의 루트에선 시리아와의 대결에 매우 부담을 느낀 것인지, 너무나 맥없이 패배해버린다.[2] 마지막에 다시 절치부심하여 대결. 서로에게 페더즈 플라이를 선사하며 무승부를 거둔다. 상당히 완성도 높은 루트로 평가되지만 h씬에 대해선 다소 부족한 감이 있었다고 아쉬워하는 평들이 많다.
3 성격
여자의 패션이나 단 것[3]에도 흥미가 있지만 주위에는 비밀로 하고 있다. 착실하지만 낯가림이 심하고 외로움을 잘 탄다. 고지식하고 섬세한 성격이라서 주위에서부터 놀림받는 일도 가끔 있다. 시리아를 존경하며, 동경심을 품고 있다. 연애와는 거리가 멀며, 둔감하다. 그러한 이야기는 얼굴이 빨개질 정도로 어려워한다.
그리고 개구리를 무서워 한다..극도로
4 애니메이션에서의 행적
애니메이션에서 미즈노의 조언으로 인해 필살기의 개량에 성공, 2단이 아닌 3단 찌르기를 개발해냈다[4].
ワルキューレロマンツェ Re:tell II 히로인으로 발탁이 되었다.
Re:tell II 에서는 more&more 후반부와 같이 아카네의 친가에서의 일상적인 생활을 보내게 된다.
5 인기투표
스핀오프작 more&more 의 발매 이후 실시한 인기투표에서 시리아에 이어 2위를 하였다. 그런데 이것이 판매되기 전에 제작사 측에서는 아카네의 인기에 대해 의구심이 있었던 모양인지 아야코만 애프터 씬이 있는 형태로 마스터업을 하였다.[5]- ↑ 그리하여 시리아, 리사와 더불어 본인 루트에서 임팩트있는 갭모에를 선사한다.
- ↑ 그런데 시리아 루트에서는 매우 강적으로 등장한다.
- ↑ 단 것을 좋아하게 된 이유가 Re:tell II편에서 밝혀지는데 어렸을 적 아카네의 어머니가 만들어 주신 여름 귤로 만드는 디저트가 너무나도 맛있었다고..
- ↑ 참고로 한 발의 정확한 타격이 중요한 죠스트의 특성상 한정된 시간내에 2단을 찌르는 것 자체만으로도 이미 수준급이다.
- ↑ 전작에서 모든 메인 히로인들에게 애프터 씬이 있었기 때문에 more&more의 공략에 들어가기 전에 많은 팬들은 아카네, 베르티유도 당연히 있으리라 생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