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래의 시렌 시리즈에서 언급되는 8명의 수신(獸神)으로서 시렌세계의 주요신앙중 하나이다. 캐릭터로서 모습을 드러낸 적은 없으나, 언제나 관련이름이 언급되거나 관련던전이 등장한다. 참고로 8수신의 이름이 다 언급되는 건 외전인 여검사 아스카가 최초.
- 운명신 리바
- 리바 8수신의 주신격으로 운명을 다스린다. 그 성질로부터 점치는 이들이 잘 언급한다. sfc판과 ds판에서는 죽림촌의 점치는 이가 리바의 이름을 언급한다. 풍래의 시렌5에서는 빙의된 석상이 중간보스로, 아바타가 스토리 던전 최종보스로 등장한다.
- 제기는 운명의 뿔피리.
- 여행의 신 크론
- 여행의 성부를 다수리는 신. 그 성질때문에 많은 풍래인들이 언급하며 믿고 있다. "여행의 신 크론의 순풍을!"이라는건 풍래인들 사이에서 잘하는 인사중 하나. 시리즈중에서는 가장 잘 언급되는 신중 하나로 GB2에서는 크론의 축복을 받은 9종류의 아이템(양지의 검, 화신의 방패, 응후의 팔찌, 카란바의 화살, 부흐의 주먹밥, 란잔의 풀, 스매라기의 권물, 천신의 지팡이, 기맨샤의 항아리)이 존재한다.
- 제기는 순풍의 검.
- 여담이지만 설정상 한 층에서 너무 오래 머물면 돌풍이 불어서 던전에서 쫒겨나는것도 바로 이 신의 힘이라고 한다.
- 식신 부흐
- 먹는것을 다스리며 시리즈 전반에 걸쳐 가장 친숙한 신중하나. 그의 가호를 받은 부흐의 식칼과 부흐의 지팡이는 시렌유저라면 한번쯤은 접해봣을 아이템중 하나이며 역시 식신의 사당으로 친숙한 신중 하나.
- 제기는 부프의 주먹밥.
- 함정의 신 카카 루
- 함정을 다스리는 신. 크론 부흐와 마찬가지로 역시 이름을 들을수 있는 신으로 족자뒤의 동굴등 함정던전에 도전할때 함정신 카카루의 미소를! 이라고 격려해준다.
- 제기는 금색의 넘어지는 돌.
- 마도신 도라스
- 마법을 다스리는 신. 지팡이나 권물을 살아있게 만드는 신이다.
- 제기는 영지의 지팡이.
- 주(住)의 신 무라드
- 주거를 다스리는 신. 제기는 안주의 굵은기둥.
- 도둑신 기토
- 도둑질의 성부를 다스리는 신. 제기는 만능 철사.
- 상업신 사카이
- 상업을 다스리는 신. 그 성질때문에 점주들이 주로 믿는듯하다. 참고로 도둑질을 하면 바로 들켜서 경찰이나 경찰견이 출동하는 것도 이 신의 힘이라는듯하다.
- 제기는 장자의 주판.
참고로 이 신들에 반대되는 8마천도 있다.
…그러나 정작 시렌3에선 황천의 신이자 일본신화에서 주요한 신인 이자나미가 등장해 이들과의 관계가 어찌되는가는 아직까지는 불명. 아마도 이자나미급의 신보다는 하위신인듯하다.
뭐 정작 춘 소프트에선 풍래의 시렌3를 흑역사화 하는듯하니 상관없을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