립 헌터

http://vignette1.wikia.nocookie.net/arrow/images/6/66/Rip_Hunter_DC's_Legends_of_Tomorrow_promo.png

1 개요

DC's Legends of Tomorrow의 등장인물이자 주인공
타임 마스터라는 직업을 가지고 있으며, 기디온을 인터페이스로 한 웨이브 라이더라는 시간 여행 비행기를 가지고있다.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타임 마스터라는 직업을 가지고 있다. 자신의 가족이 미래에 밴달 새비지에게 죽는걸 막기 위해, 타임 마스터들의 지시를 무시하고, 밴달 새비지를 죽이기위해 2016년 8명의 인물들을 모은다. 그것이 현 드라마의 주요 등장인물들.

2 작중 행적

본래는 시간을 넘어 사건에 간섭해선 안되지만, 반달 세비지가 자신의 아내와 아들을 죽이자 시간을 넘어 그를 막고자 한다.
그러나 타임 마스터들은 그의 안건에 대해 반대하였고, 결국 혼자 웨이브라이더를 탈취해 행동에 나서게 된다.
처음 팀을 모을 땐 거짓말을 하고 모았으나, 크로노스가 등장함에 따라 거짓말이 탄로났다.팀원들에게는 그들이 훗날 전설로 불리는 존재들이라며 도움을 요청했지만 실상은 역사에 어떠한 영향도 주지 못했던 인물들이기에 타임페러독스를 최소화 할 수 있어서 팀원으로 선정한거였다. 또한 팀원을 모은 장본인조차 개인적인 원한으로 조직에서 이탈해 독자적으로 행동중이었으니 동기는 이해할 수 있을지언정 립헌터 개인에게 이용당했다는 사실자체는 변함이 없었다. 이 사실은 립 헌터에 대한 신뢰도에 커다란 영향을 끼쳤다.

밴달 새비지를 죽이기 위해서, 갖은 노력을 했는데, 시간 순서대로,
우선 고대 이집트로가서, "카립"으로 변장하여, 죽이려고 했으나, 아직 사람을 죽이는 것을 주저하여 실패한다. [1]

그 후로, 팀원을 모아서, 밴달새비지를 쫒아 다닌다.

1975년 노르웨이의 무기 지하 시장에서 밴달 새비지를 죽이려는 팀원들을 보내나, 실패하고, 이때 아톰의 기술의 일부가 남아서, 시간대에 영향을 주어 아톰 로봇 기술을 이용한 로봇들에 의해 파괴된 스타시티모습을 보여주면서 힐책한다.
이 기술을 가져오기 위한 싸움에서 카터 홀이 죽자, 이 이후로는 팀원이 자신의 목적을 위해 죽는 것을 최대한 피하고자 한다.

1975년에 밴달 새비지의 금전 책을 공격하나, 실패하고, 밴달 새비지가 카터의 몸을 이용하여, 자신의 부하들을 계속 만들어내는 것을 확인한다. 이때 자신의 가족의 얼굴을 밴달 새비지에게 들킴으로서, 미래 가족의 죽음의 빌미를 제공.

1986년 소비에트 연방으로 가서, 파이어스톰 부대를 만들려고 하는 밴달새비지를 저지한다. 이때 크로노스에게 쫒겨서, 공격당하여, 2046 미래의 스타 시티에 도착한다.

2046년 레이 파머와 사라 랜스가 없어진, 미래의 스타 시티에서 미래의 팔 짤린 올리버 퀸을 만나고, 스모크 테크놀로지에서 웨이브라이더를 고치기 위한 기술을 가져오고 난 다음, 도우려 하지 않은 2046년 미래의 올리버 퀸과 존디글의 아들을 돕는다.

기디온이 업데이트가 안되서, 밴달 새비지 추적이 불가능하자, 이동 하는 중간에 다른 타임 마스터의 호출 신호를 받고, 구출하러가고, 그곳에서 자신의 아내를 만난 이야기가 전개된다. 자신의 아내도 립과 같은 타임마스터 였지만, 개인적인 가족관계 구성을 금지하는 규칙이 있는데, 둘이 사랑에 빠진 모습을 상관이 발견하고, 둘중 한명은 사임해야했다. 이 때문에 아내가 먼저 사임하고, 둘이 몰래 결혼하게 된다.

1958년 밴달 새비지를 쫒아서 미국에 오게되고, 날개달린 괴물로 변하는 마을 사람들을 구한다. 그런데 이때 크노로스가 습격하여, 레이 파머,사라 랜스,켄드라 샌더스호크걸이 남겨진 채로, 출발해버리게 된다.

1960년 남겨진 사람들을 찾기위해 돌아오고, 새라 랜스를 자신의 대학 전공이었던 리그 오브 어쌔신에게서, 구하기 위해서 난다 파르밧으로 향한다. 그곳에서 라즈알굴의 챔피언으로 세뇌된 새라 랜스와 자신의 챔피언으로 켄드라 샌더스를 붙여서, 새라 랜스를 구해내고, 그곳을 습격한 크로노스믹 로리를 붙잡는다.

2147년으로 가서, 밴달 새비지에게 공부를 받는 미래의 독재자 퍼 데거튼을 막고자, 퍼 데거튼을 죽이려고 납치하나, 죽이지 못하고 놔주고, 이 사건으로 인해 퍼 데거튼이 5년 더 빠르게 독재자로서의 길에 접어들게 된다. 이들을 잡기위해 타임마스터들이 용병들을 보내자, 숨으러 1871년으로 향한다.

1871년에서 내리지 않는데, 그 이유는 조나 헥스와 함께 이미 이곳에서 영웅 노릇을 하다가, 너무 애착을 가지게되어서, 떠나지 못하게 될까봐, 강제적으로 떠났는데, 떠나자마자 마을이 붕괴되었기 때문. 또다시 여기에 남지 않기 위해 내리지 않는 것. 하지만 다시한번 마을을 지키기위해, 스틸워터 갱 보스를 처치하고, 용병들도 쓰러뜨린다.

오메가 프로토콜[2]이 발동 된 것을 알게되고, 팀원들의 과거를 모으고, 자신의 과거를 이용해서 암살자를 죽인다.[3]

최후의 수단으로 2166년의 밴달 새비지 막고자, 미래로 향해서 밴달 새비지를 죽이지 못하고 사로잡은뒤, 밴달 새비지가 미래의 기술을 이용한것을 보고, 타임 마스터들의 기지인 베니싱 포인트로 가서, 밴달 새비지를 넘기나, 타임마스터들이 쎄너가리안의 침공을 막기위해 밴달새비지와 손을 잡은 것을 알게되고 붙잡힌다.

붙잡히면서 자신이 해왔던 모든 행동이 오큘러스라 불리는 과거,현재,미래를 볼수있는 기술로 인해, 모든 것이 계획된것임을 알게되고 절망하나, 구출된 뒤, 베니싱 포인트,오큘러스를 박살 낸뒤, 밴달 새비지의 계획[4]을 저지하고, 끝내 죽인다.

2026년에 남은 혜성을 없애기위해 웨이브 라이더를 타고 태양으로 향한다.

하지만 태양에 불타기 전에 혜성을 떨어뜨리고 시간여행하여 무사히 복귀한다.

그 후로 타임마스터들이 사라진 빈자리르 채우고자, 팀원들을 다시 모집한다.

3 트리비아

  • 닥터후시리즈에서 로리 윌리엄스의 배우가 같은데, 시간여행이 주 스토리 인것과, 시간을 자신이 원하는 대로 바꾸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모습이 닥터후의 모습을 떠올리는 팬들이 많았다. 특히, 성격이나 행동이 로리 윌리엄스와 매우 비슷하다.
  1. 이때 감옥에 갇히는데, 밴달새비지가 후에 어떻게 탈출했냐고 물어보자, 미래의 펜을 간부에게 주면서 탈출
  2. 과거의 팀원들을 죽여서 역사에서 사라지게 하는 것
  3. 암살자가 현재의 자신의 공격을 막고있을때, 어렸을 때의 립이 암살자를 찔러 죽인다. 어릴때여도 자신이 위험하다는 상황파악 능력을 가지고 있었다고 후술.
  4. 1958년, 1975년,2026년 쎄너가리안 행성과 지구가 일직선을 이룰때 동시에 자신과 호크걸과 호크맨의 피를 섞은 피를 떨어진 혜성에 뿌림으로서, 모든 시간에서 벗어나고자 하는 계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