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문서: 도쿄 구울/등장인물
1 개요
도쿄 구울 re의 등장인물로 츠키야마 가문의 고용인 구울이다. 죽창 인생은 한방이라는걸 보여주는 캐릭터
2 행적
마츠마에, 유우마와 함께 [수확]을 나섰으나 키지마 시키, 이헤이 하이루, 후라 타이시와 마주하게 된다. 함정이라는 것을 알고 벗어나려 하였지만 마츠마에가 하이루에게 부상을 입고 유우마가 사로잡히게 된다.
츠키야마 슈가 어느 정도 회복된 모습으로 나타났을 때 카나에, 마츠마에와 함께 츠키야마 슈에게 유우마가 사로잡힌 것이 자신들의 불찰이라고 말한다. 츠키야마 슈에게 사라진 카나에를 찾으라는 명령을 받는다.
이후 츠키야마 미루모가 투항을 위장으로 슈를 '루나 이클립스 (LE)'로 대피시킨 뒤 이후 뒤이어 슈를 보필하기 위해 LE로 보낸 듯 보이며 마츠마에에게 하이루가 옥상 밑까지 쳐들어왔음을 전하고 마츠마에와 함께 그들을 막기 위해 나선다.
이 때까지만해도 마일로는 쿠루이를 비롯하여 다른 구울들과 비슷한 결과로 등장을 끝맺을 것이라는 예측이 지배적이였는데...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마츠마에, 슈님을 부탁한다."
"동.체.무.용!!!!!!"
마츠마에와 전투에서 복부가 관통당해 부상 당한 이헤이 하이루가 새로운 쿠인케 T-human을 꺼내 마츠마에를 위기에 빠뜨리자 마츠마에에게 슈를 부탁한다고 소리치고 자신을 희생하여 마츠마에를 향한 공격을 대신 맞는다.
이 때 몸이 반토막 나면서도 하이루를 향해 날라가며 카구네를 꺼내 하이루의 숨통을 끊는다. 하이루를 죽인 뒤 맥없이 반토막 난 몸으로 바닥에 널브러지는데 키지마가 마츠마에와 전투를 벌이려하자 자신의 생명력을 얕보지 말라고 이야기하며 아직 '20초'는 더 살아있을 수 있다고 말하고 키지마의 왼쪽 어깨를 꿰뚫어 주의를 끌어 마츠마에가 키지마를 죽일 수 있는 틈을 만들어준다.
마일로의 동체무용의 활약을 보여준 덕분에 팬덤 일각에서는 re: 48화가 마츠마에를 위한 화였다면 re: 49화는 마일로를 위한 화라고 부르기도 했다. 캐릭터 등장 자체는 굉장히 적어 처음에는 단순히 죽어나가는 엑스트라로 치부될 줄 알았지만 목숨을 도외시 한 활약을 보여주며 짧은 출연에 비해 여러모로 큰 인상을 남겼다고 평가하는 이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