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gination
1 개요
거울전쟁 시리즈에 등장하는 지역 중 하나이다. 어원은 ‘마법사’를 의미하는 메이지(Magi)와 ‘국가’를 의미하는 네이션(Nation)의 합성어. 말 그대로 마법사들의 나라이며 선(善)의 4도시가 불리는 ‘동북부 4고도(古都)’ 중 한 곳이다. 스핀 힐스 아래에 위치해 있으며 중앙부에는 검푸른 빛으로 반짝이는 시머링 레이크(Shimmering Lake, 일렁이는 호수)가 존재하고 남부에는 정령의 숲(Forest of Sprites)이 존재한다. 정령의 숲 너머에는 패렌 대초원이 존재하며 매지네이션 바로 아래에 강력한 전사의 나라인 포르시아와 사제의 도시 홀리시티가 존재하기 때문에 저스툰 만큼은 아니더라도 타 지역에 비해 비교적 안전한 편이다. 시머링 레이크 근처에 서 있는 ‘지혜의 탑’이라 불리며 5대 원소마법의 핵심에 접근할 수 있는 마법의 근원[1] 비스 타워(Wis Tower)[2]가 존재하며 마법사들을 양성하는 연구기관인 아카데미가 존재한다. 과거 고대전쟁 당시에 살아남은 4개의 도시중 하나이며 매지네이션 근처에 있는 어두운 해변은 4대 도시의 치욕이 서린 곳이라고 한다.
해방부대 주인공이 매지네이션에서 메인퀘스트를 수행하는중에 메틱 퀵와이즈가 여기에서 있었던 역사를 설명해주는데, 과거 고대의 전쟁 당시에는 빛의 여신이 탄생하기 전이자 그녀에 의해서 대륙이 반으로 갈라지기 전이었고, 이 즈음에 악마와 언데드의 군대가 패로힐 전역을 휩쓸던 때가 있었다고 한다. 패로힐에서 동북부 4개의 도시를 제외한 모든 곳이 굴복했고, 당시 저항군의 리더들도 자신들의 도시를 지키기 힘들다고 생각해서 악마의 군대로부터 도망치기위해 비스 타워의 힘을 사용하여 매지네이션의 지형을 본딴 '미르네이션(Mirnation)'을 만들었다고 한다. 이 때 마력의 붕괴로 매지네이션 서쪽의 해변이 황폐해졌다고 한다. 결국, 도시들을 지켜낸 것은 이름없는 정령사와 전사들이었고, 당시 지도부는 다시 미르네이션에서 돌아와 얄팍한 속임수로 지휘권을 다시 쥐었다고 한다. 그리고, 신성부활 시점의 해방부대의 리더들이 바로 이 리더들의 후손이라고 한다.[3] 다만, 위의 출처에 있는 내용을 보면 알겠지만 이 전쟁이 무엇 때문에 일어난 것인지 이게 신수 전쟁인지, 히쓰로드 교단과 관련된 전쟁인지는 메틱 퀵와이즈가 더 설명해 주지 않아 알 수 없다.
정령의 숲과 가까워서 그런지 과거에는 정령 소환술에 대한 연구가 활발했으나 고대 시대가 되면서 5원소 신과 정령의 힘을 빌린[4] 원소 마법을 연구하는 곳이 점점 늘어나 현재는 마법의 도시로서 명성이 높다.[5] 정치 체계는 서부대륙의 고르굴과 마찬가지로 장로회가 통치하고 있는데 그 중에서 해방부대의 영웅인 라크리스 운터라프가 속해있었고[6] 물의 마법에[7] 정통한 라크리스 가문이 유력 가문일 것으로 보인다. 참고로, 매지네이션일대 지도에서 바다 북동쪽에 일부만 보이는 미르네이션에는 소설에서 간접적으로 언급된 바에 의하면 연금술사들이 거주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며, 이들은 대다수의 마술사들이 흑마술파의 일원이 된 것과 달리 마술사로써는 드물게도 해방부대와 동북부4고도의 편에 섰다. 다만, 160여년이 지난 신성부활시점에서는 미르네이션의 현 상황이 어떻게 되었는지, 이들 연금술사들이 어떻게 되었는지는 알려진 바가 없어서 확실하지는 않다.
2 거울전쟁: 악령군
카라드 주교에 의해 언데드가 일어난 ‘리네크로 힐 사태’가 벌어졌을 때 15개국의 일원으로서 대표단을 파견하였으나 북동부의 세 도시들과 마찬가지로 매지네이션 역시 국내문제를 이유로 리네크로 힐 문제에 개입하기를 거부한 것으로 보이며 리네크로 힐에 대한 마법봉인 과정에도 불참한 것으로 짐작된다.[8] 이후 카라드의 악령군과 쿨구레루의 흑마술파 군대가 동부대륙을 유린하였고 전사의 나라인 포르시아까지 유린당하였지만 저스티 부대의 개입과 포르시아의 저항으로 매지네이션은 별다른 피해가 없었다.[9] 이후 진행된 미르 탈환 작전회의에서는 매지네이션의 장로회의 대표로 라크리스 하무그가 참석하였으며 매지네이션의 마법사들 역시 미르 탈환작전에 힘을 보탰다.
3 거울전쟁: 은의 여인
카라드가 성 그린우드 성당에서 죽은 이후, 매지네이션은 여전히 북부 4고도 중 한 곳으로서 해방부대를 지지했을 것으로 보이며 마법사들을 지원했을 것으로 추정된다. 벨리프 쇼링에게 힘을 더하고 위기에 처한 벨리프를 구출하기 위해 소들린까지 달려간 정령사 레디쉬 앤 역시 매지네이션 출신이다.
4 거울전쟁: 신성부활
해방부대의 도시 중 한 곳으로 등장하며 해방부대 지휘관 중 하나인 마법기사 ‘아테스타리 팔머’가 관할하고 있는 해방부대 지역으로 등장하며 해방부대 플레이어는 ‘변화와 선택의 마법사’인 매티 퀵와이즈를 찾으러 포르시아에서 매지네이션으로 오게 된다. 그러던 중 매티와 함께 신수를 찾으러 다녔으나 메티의 모략으로 인해 신수 넨이 깨어나는 사태가 벌어지고 결국 동시에 이무기들이 풀려나는 막장인 상황이 벌어져 버렸다. 신성부활 첫 등장인데 시작부터 뭔가 운이 없다 이후 사방팔방 돌아다니며 이무기 부활로 벌어진 사단을 진압하고 매티를 추격하던 해방부대 플레이어는 마침내 메티의 흔적을 찾아내었지만 메티는 이미 흑마술파에 의해 잠에서 깨어나 버린 그림자 여우의 형태를 한 신수 웨쓰가 비스 타워로 이동하는 행보에 묻혀(...) 매지네이션에 들어왔고 해방부대 지휘관들을 속여 웨쓰를 따라 비스 타워로 들어가 버렸다. 해방부대는 이 변절한 ‘파열의 마술사’[10]를 추적하기 위해 비스 타워에 진입하게 된다.
5 세부적인 지리
- 매지네이션 - 다른 세력의 강력한 마술에 대항할 수 있는 인재를 길러내는 매우 중요한 도시.
- 비스 타워 - 선대 마법사들의 지혜를 담은 마법의 탑. 매지네이션의 명물이다. 마법의 근원이 되는 힘을 제공한다고 한다.
- 파주의 평원 - 무너진 신전의 기둥들이 즐비하게 늘어서 있는 해안가. 비밀이 많은 곳이다.
- 어두운 해변 - 소환술을 연구했던 곳으로 연구가 중단된 뒤 기형적인 생물과 다양한 기상변화가 나타났다. 참고로 어두운 해변 북동쪽에 일부만 보이는 섬이 바로 미르네이션이다.
- 정령의 숲 중심부 - 정령의 숲에서도 가장 위험한 지역으로, 고령의 마법사나 성령사가 아닌 이상 잘 찾지 않는다.
5.1 이동로
- 정령의 숲 관통로 - [포르시아 일대와 연결된 숲길]. 매지네이션으로 가는 지름길이지만 사나운 맹수들과 타락한 정령들이 많은 곳이다.
5.2 사냥터
- 어두운 거미 제국 - 위험한 거미들이 서식하고 있는 어둡고 습한 동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