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카이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의 행복을 기원하고 있단다.

溟海
Meikai

주변 인물 : 와다노하라(딸), 타츠미야(사역마), 올드(전 사역마)

1 개요

대해원과 와다노하라의 등장인물. 이름은 '망망대해'를 뜻한다. 1인칭은 보쿠.

주인공 와다노하라의 아버지. 대마법사로 작중 시점에서는 고인으로 죽음의 바다를 봉인한 이후 창해의 유주[1]가 되었다고 한다. 사역마로는 올드, 타츠미야가 있었다. 사역마가 더 있었는지는 불명.딸도 3마리인데 설마 없겠어?

딸이 태어나기전에 사망하였지만, 와다노하라는 아버지의 존재를 잘 알고있다. 바다 왕국으로 내려간 후에 살게되는 집 거실에 메이카이의 초상화가 걸어져있는 것이 그 증거. 또한 작중 인물들도 와다노하라에게 그녀의 아버지를 언급하기도한다.

2 작중에서

본편 시점에서는 이미 고인이지만, 후반부에 미코츠 공주의 힘에 당한 와다노하라의 정신세계(?)에 나타나서 와다노하라의 정신이 망가지지 않게 한 후 원래 세계로 돌려보내준다. 이때 와다노하라가 지닌 창해의 유주 조각이 지팡이로 변하는데[2] 대해원과 와다노하라 홈페이지 그림에 와다노하라가 들고 있는 지팡이가 그것.

오마케 특전 영상을 보면 아버지로써 딸을 생각하는 마음이 잘 드러난다. 중간에 '그녀는 달, 나는 바다' 란 대사를 하는 것으로 보아 와다노하라의 어머니는 달과 관련된 인물인 듯하다.[3]

3 기타

여담으로 와다노하라의 어머니에 대한 복선은 대해원과 와다노하라 1.05버전에서 풀릴거라는 제작자의 언급이 있었다. 한국어로 플레이할 수 있을지는 의문이다만

앙케이트 결과에서 인기순위 7위를 차지하였다. 등장은 한 번이 전부고(오마케까지 포함해도 두 번) 나머지는 다른 등장인물 입에서 언급된 것 뿐인 걸 감안하면 굉장히 높은 순위.
  1. 해신성 꼭대기에 있는 달처럼 보이는 구슬.
  2. 중간에 창해의 유주가 깨져서 와다노하라가 그 조각을 가지고 있었다.
  3. 결계를 유지하는 6개의 돌 이름이 '월장석' 인 것도 이와 관련이 있을 듯하다. 오마케에서 볼 수 있는 일러스트 중 메이카이가 만월과 함께 찍힌 사진이나, 와다노하라의 과거회상 때 사메키치에게 말하는 '만월과 바다를 같이 보고 있으면, 왠지 모르게 마음이 편안해져' 와 같은 대사에서도 짐작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