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 아일랜드(메이플스토리2)

메이플스토리2 메이플 월드
튜토리얼빅토리아 아일랜드카르카르 아일랜드
MMORPG 메이플스토리2의 콘텐츠 일람
전투모험생활기타
모험스토리퀘스트등장인물스토리 북
지역튜토리얼빅토리아 아일랜드카르카르 아일랜드
소속 월드메이플 월드
소속 대륙없음
소속 직업모든 직업
던전없음
테마던전없음
BGM
메이플 아일랜드Maple Island 01[1]
암허스트[2][3]Yester Story

1 개요

Maple Island

메이플스토리2의 지역. 게임을 시작한 플레이어가 가장 먼저 첫 발을 내딛는 곳으로 이 지역에서 튜토리얼을 거친다. 물론 튜토리얼은 생략 가능하다. 마을로는 암허스트가 있다. 사우스페리도 추가 예정이라고. 참고로 빅토리아 아일랜드에서 월드맵을 연 후 메이플 아일랜드의 아무 곳이나 클릭하면 로터스 헬기를 통해 갈 수 있다고 뜨는데, 실제로는 이동이 안된다. 그렇기 때문에 현재 메이플 아일랜드로 다시 돌아가는 것은 불가능하다. 맵덕후들은 캐릭터를 생성하고나서 튜토리얼을 스킵하지 말고 맵을 찍어두도록 하자.

여담으로 튜토리얼에서 설명할 때 스페이스바를 살포시 눌러주면 설명이 빨리 넘어가므로 빠르게 진행하고 싶은 사람은 이 방법을 추천한다.

2 지역 일람

2.1 튜토리얼 맵

메이플 아일랜드의 모든 튜토리얼 맵은 앞으로 가는 포탈은 있어도 반대로 가는 포탈이 없다. 한 번 포탈을 이동하면 다시 왔던 길로 돌아갈 수 없다는 이야기다.

2.1.1 속삭이는 시냇가

width=100%
속삭이는 시냇가
메이뷰의 소개

맑은 시냇물이 흐르는 평화로운 숲속 길이다. 이름처럼 시냇물조차 속삭이는 것처럼 조근조근 흘러 동화책의 한 장면같기도 하다. 암허스트에서 재채기를 해도 들릴 것만 같이 고요한 곳으로 먼 옛날에는 수도승들이 이곳에서 도를 닦았다는 출처 불명의 소문이 있다. 밤에는 조금 무서울지도...?

오두막 할아범의 이야기를 모두 듣고 밖으로 나가면 나오는 맵이다. 튜토리얼을 시작하는 곳이다. 특이한 점은 여기에 몬스터랑 NPC가 없는 지역이다.

2.1.2 흩날리는 꽃밭

흩날리는 꽃밭
메이뷰의 소개

꽃이 가득 피어 꿀을 따기 좋은 곳이다. 봄에는 흐드러진 꽃밭이 장관. 꽃가루 알레르기가 심한 그리파 아저씨조차 떠나기 아쉽다며 남을 정도로 매력적인 곳이다. 중심에 있는 호수 속에도 수중 식물들이 갖가지 꽃을 피워 눈을 즐겁게 한다. 어린아이들의 소풍지나 암허스트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도 활용된다.

메이플 아일랜드의 첫 NPC인 그리파 아저씨를 볼 수 있으며, 꽃에서 꿀을 모으라는 퀘스트를 준다. 보상으로 낡은 클립이라는 무기를 준다.

2.1.3 바람부는 오솔길

바람부는 오솔길
메이뷰의 소개

숲속과 암허스트를 잇는 오솔길로 메이플 아일랜드의 특산품인 단풍나무가 많이 자라있다. 지형이 평탄하고 겨울에도 따뜻해 사람뿐만 아니라 몬스터들도 좋아하는 곳. 특히 오솔길 버섯들은 자신들의 천적이 없는 이곳에 대량으로 번식, 숲 속 오두막으로 가려는 사람들의 골칫거리가 되고 있다.

처음으로 메이플 아일랜드의 몬스터인 오솔길 버섯이 나타난다. 여담으로 메이플스토리2 바로가기 아이콘에 있는 버섯이 바로 이 몬스터다.

100px이름오솔길 버섯
레벨1
유형식물형
체력3
EXP0

2.1.4 위험한 오솔길

width=100%
위험한 오솔길
메이뷰에서

암허스트로 이어진 오솔길이다. 이 근처에는 오솔길 돼지가 몇 무리 살고 있는데 번식력이 토끼 못지않아 미처 다 몰아낼 수 없었다. 심지어 오솔길 돼지에는 기생충이 많아 함부로 잡아먹을 수도 없다고 한다. 때때로 힘세고 용감한 젊은이들이 오솔길을 지키는 봉사 활동에 나서기도 한다.

마지막 튜토리얼 장소다. 여담으로 퀘스트 이름이 돼지를 막으면 되지다... 드립이 아니라 진짜다.

100px이름오솔길 돼지
레벨2
유형야수형
체력10
EXP0

2.2 마을 : 암허스트

암허스트 마을

메이플 아일랜드의 마을. 빅토리아 아일랜드의 마을들에 비해 규모는 작다. 튜토리얼을 생략하거나 끝내면 도착하는 마을이다.

미니게임 '퍼즈룬의 동굴'을 플레이할 수 있는 지역의 포탈이 있고, 리스항구 행 배를 타고 빅토리아 아일랜드로 이동할 수 있다.

오픈 당시 뱃사공인 트루가 100메소만 받고 리스항구로 보내주지 않는 버그가 발생했었는데,[4] 그로 인해 가장 돈을 많이 번 NPC로 등극하게 됐다 카더라.(...)

맵 가장 윗쪽의 두 꼭대기중 오른쪽 꼭대기에서 보이지 않는 발판들을 건너 왼쪽 꼭대기로 가면 똥나무막대 무기스킨을 주는 황금상자가 있다. 사실 그런 노가다 없이 벽타기 스킬로 바로 갈수도 있다 심지어 벽타기가 훨씬 쉽다!벽타기로 가서 똥막대 파밍할수도 있다!

2.3 부기콜리 해안가

width=100%
부기콜리 해안가

튜토리얼을 끝낸 후, 튜토리얼 장소로 가는 포탈이 없기 때문에 이 곳이 메이플 아일랜드의 유일한 사냥터이다. 튜토리얼을 제외한 메이플 아일랜드의 퀘스트는 다 여기서 수행하며, 메이플 아일랜드의 사냥터가 하나라서 다양한 NPC들의 다양한 퀘스트가 있다. 가장 약한 몬스터의 레벨이 1이기 때문에 튜토리얼을 생략할 때 레벨 차이 때문에 굳이 쫄 필요가 없다.

맵의 모양이 마치 거북이처럼 생겼다. 맵 이름도 거북이형 몬스터인 부기콜리에서 따온듯.

100px이름주황버섯
레벨1
유형식물형
체력22
EXP3
이름베베콜리
레벨2
유형야수형
체력38
EXP4
100px이름스톤 크래비
레벨5
유형야수형
체력46
EXP7

2.3.1 엘리트 보스 : 부기콜리

22300149_N_TurtleBigBabyBroccoliGreen.png
부기콜리의 모습
레벨3
유형/보스 유형야수형/엘리트
HP3626
EXP70

부기콜리변태거북이[5]
거북이와 브로콜리를 합친 듯한 이름의 거대 거북이. 메이플스토리2에서 가장 약한 보스다. 잡으면 초기 장비를 주긴 하지만 피통이 7천을 넘기는데다 아직 초보자이면 데미지가 영 좋지 않아 여러 사람서 달려들지 않는 한 노가다로 잡아야 한다. 부기콜리 해안가에서 2시 방향으로 높은 곳에서 출현하며, 매시 5분, 15분 이렇게 10분 간격으로 몬스터가 나타난다.

부기콜리 해안가 외에도 리스항구에서 트라이아로 가는 길 중에서 로얄로드 진입광장에 있는 부기콜리 동굴이라는 곳에서도 나타난다. 이때는 매시 25분마다 나타난다.

파이널 베타 테스터 때에 단 세명이서 잡을만큼 약한 보스이기도 했다. 지금은 혼자도 잡지만
  1. 미제로 추정된다.
  2. 전작의 로그인 BGM을 편곡한 곡.
  3. 여담으로 시작맵인 오두막 할아범(...) 맵에서도 나온다.
  4. 이 때 다른 지역으로의 이동 혹은 대화 자체가 불가능해지기도 했다.
  5. 실제로 메이뷰에서 '등껍질에서 거대한 브로콜리가 자라고 있는 변태 거북이다.'라고 소개하고 있다. 그 변태가 무슨 변태인진 알 수 없다.음란마귀들은 알수있을지도 모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