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항목 : 마비노기/NPC
1 소개
Meles. 테마곡은 -무기와 상처-
눈썹 가에 걸린 가지런한 앞머리칼이 가벼운 바람소리를 따라 조용히 흔들린다.
- 필리아의 무기 상점 상인이며, 아르바이트로는 몬스터 퇴치 퀘스트가 보통.
2 개요
- 퀘스트(특히 튜토리얼)를 하다보면 촌장 다음으로 2~3위 정도 가장 많이 보는 아가씨. 튜토리얼에서는 근접 전투 스킬을, 이후 퀘스트로 제련 스킬을 가르쳐준다. 돈을 내는 반호르의 숀과 달리, 장작을 가져다 주면 낡은 노를 사용할 수도 있다.
- 엷은 금발에 보라색 눈에다, 서 있는 모션이 나오와 같은 앞에 손을 모으고 서 있는 동작이라 처음에는 작은 나오라며 관심을 받았지만, 자이언트가 나온 이후에는 묻혔다(…). 이후 몇번 패치를 거치더니 칼을 만지고 있는 모션으로 변했다.
- 나름대로 로리. 나이에 맞지 않게 묘한 사색을 많이 해서, 다소 애늙은이처럼 보이기도 한다. 의류점의 레푸스와는 동갑내기 이며, 저 나이들은 듯한 정숙함이 그가 부러워하는 점.
- 단검, 숏 소드, 시미터, 숏 보우, 엘픈 숏 보우, 링 보우, 롱 보우, 엘픈 롱 보우, 가디언 보우, 경갑에 특수개조가 있으며, 그중 롱 보우와 경갑 개조는 상당히 높은 스펙으로 나름대로 파란을 일으키기도 했다.
3 수리 확률
- 수리 확률은 95%[1]로, 미묘한 확률답게 평소엔 잘 고치다가 안심하는 순간 뒤통수를 때리는 상큼함을 보여준다. 그녀의 경우 변명은 '어제 느끼한 걸 먹어서 그런지 손이 미끄러졌다' 이다. 나이도 어려보이는데 되도록이면 담백한 식생활을 즐겼으면 한다.(...)
손이 미끄러지니까 퍼거스의 제자란 소릴듣지그래도 귀여우니까 상관없어 적어도 퍼거스 보단 낫다.
- 왠지 떡밥성 대사(특히 티카나무에 관한 것)을 자주 이야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