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개요
Modern Command는 Chillingo에서 개발한 디펜스 장르의 게임이다.
2 상세
이 게임의 주 목표는 테러리스트 조직으로부터 기지를 방어하며 지키는 것이다. 미사일, 기관포, 레일건이나 빔 보조무기 등을 이용해 공격해오는 모는 병력을 제거하면 된다.
3 미션의 종류
모던 커맨드의 미션의 종류이다.
3.1 생존
적의 공격을 막아내며 모든 병력을 없애야 한다. 기지 HP가 0이 되면 실패. 처음엔 보병과 장갑 유닛만을 상대하지만, 이후 티어 3에서 비행 유닛이 추가되며, 마지막 티어에서는 적의 병력에게 에너지 쉴드가 씌워진다.
3.2 수송대
이 모드는 적의 수송대 유닛을 모두 격파하는 것이다. 적 수송 유닛을 하나라도 내보내면 실패. 수송대를 전부 격파하는 즉시 승리한다.
3.3 투입
초반에는 적은 수의 무기로 싸우는 스테이지. 시간이 갈수록 무기가 추가되므로 초반 무기 선정이 중요하다. 그 이후에는 평범한 생존 미션처럼 하면 된다.
3.4 철수
투입 미션과는 반대로, 후반 기지 방어가 더 중요해진다. 철수시키는 무기를 잘 골라야 한다.
3.5 일일 전투
이 미션에서는 제공되는 무기로 기지를 방어하면 이긴다.
3개의 미션을 완료하면 무기를 5~75% 싸게 살 수 있는 기회를 준다. 777처럼 할인율과 무기를 뽑는다.
하루에 한번만 할 수 있으며 최대4일까지 보상이 점점 좋아진다. 하루라도 미션을 완료하지 않으면 보상이 초기화된다.
4 스토리 모드
모던 커맨드의 스토리 모드에는 6개의 단계가 있으며, 각 단계의 마지막 스테이지에서는 보스와 싸우게 된다.
4.1 티어 1
로드리고 코보스의 정글 카르텔과 싸우며 남미에 정치적 안정을 되찾는 동시에 그들의 흉계를 파헤쳐야 한다. 초반이라 그렇게 어렵지는 않다. 수송대, 투입 미션을 첫경험하게 된다. 보병과 경갑 유닛과 주로 싸운다. 보스는 로드리고 코보스의 지휘 차량인 Anaconda.[1]
4.2 티어 2
아데제 포포나의 사막 민병대를 막으면서 배후의 사람을 찾아야 한다. 아프리카에서 싸운다. 중갑 유닛이 등장하기 시작한다.
보스는 아데제 포포나의 지휘 차량인 Juggernaut.
4.3 티어 3
유럽에서 부정과 공포를 이용해 세력을 키우는 헨드릭 볼더의 테러 점조직을 제거하는 미션. 대공 유닛이 등장하기에 대공 무기가 필수가 된다. 보스는 헨드릭 볼더의 개인 중갑 탱크.[2]
4.4 티어 4
동북아시아의 붉은 단검세력을 막아야 한다, 동시에 이 미션의 진정한 배후를 알 수 있게 된다.
보스는 슈츄의 비행형 지휘 본부.[3]
4.5 티어 5
북미의 피닉스그룹의 CEO이자, 세계 최대 민간군사기업 회장인 라자루스 쏜의 작전을 막아야 한다. 보스가 상당히 어려운데, 이 보스는 Behemoth라고 불리는 개미처럼 생긴 무기이다. 기지를 앞발로 직접 공격하거나, 플라스마 포를 쏘고, 드론을 내보낸다. 파해하려면 200000만 코인 노가다해서 항공지원 카펫 봄 6방만 정통으로 떨구면 된다.
4.6 티어 6
피닉스의 라자루스 쏜은 패배했지만, 자신을 NIX라고 칭하는 무인기기가 드론을 이용해 공격을 시작한다. 강력한 장갑 유닛들이 등장하고, 기관포가 아예 무력화되는 유닛이 등장하는가 하면, 중후반에는 모든 유닛에게 에너지 쉴드가 씌인다. 빔 계열 보조무기의 지원이 필요해진다.
4.7 하드코어 미션
6개 티어를 모두 깨면 티어 1부터 다시 하드코어로 바뀐다.하드코어모드의 적들은 일반모드의 적들보다 더욱 강력하다.
4.8 수송 미션
시베리아 횡단철도를 이용해 정제 프로토늄을 수송해야 한다. 30개의 미션으로 구성되어 있다.
4.9 용병 미션
시간한정 미션이다. 일반 미션보다 어렵지만, 보상은 더욱 크다...는 6티어 깨고 나면 엄청 쉬워진다.
5 무기
추가바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