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문서: 클로저스/던전 및 거점 지역
1 개요
클로저스의 6번째 특수 작전 지역이다
설정상 베리타 여단의 지하 비밀기지로 통하는 입구라고 한다.
일단 던전 진행방식은 용의 전당과 매우 흡사하다.
특징은 거의 대놓고 파티플 가라는 난이도이며 몹들 역시 엄청나게 단단하고 엄청나게 아프다. 왠만한 방어력과 체력이 아닌 이상 포션 러쉬를 해야하는 수준이며 아무리 단단해도 포션 없이 깨는 건 거의 불가능에 가깝다. 대신 보상이 용의 전당 이상으로 좋은편이다.
쇼그가 나와 공략법을 알려주며 중간 중간 시설을 해킹해 회복 키트를 떨궈주거나 테러리스트들의 안티클로저들을 떨궈 전투를 보조해주는 등의 도움을 준다.
2 1층
등장 몬스터 : 안드로이드 저거넛
보상 : 참전 요원의 회고록
시작하자마자 골렘 학살자의 그림자 같이 생겨먹은 무언가가 랜덤한 방향으로 충격을 준다.
안드로이드 자체는 별거 없는 잡몹이니 워밍업임과 동시에 앞으로 나올 보스들의 난이도를 생각한 쉬어가는 층계라 생각하자.
3 2층
등장 몬스터 : 안드로이드 웨폰마스터 3체
보상 : 하이퍼클럭 튜닝 컴포넌트 x3
일단 일정 주기로 좌우 양 옆에 각 3개씩 폭발이 발생하지만 폭발 말고는 데미지를 안 주니 무시하자
이곳의 보스인 안드로이드 웨폰마스터들인데.. 단단하기도 더럽게 단단할 뿐더러 패턴도 골 때리는 놈이 3마리라 꽤나 골치썩인다. 화염 폭풍을 자신의 주변에 생성하거나 서유리의 지상 유리 스페셜 마냥 난도질을 하거나... 자신의 딜링이 꽤 높다 생각하면 3놈을 한꺼번에 없애던가 최대한 많은 놈들 없애야 한다. 저 까다로운 패턴들이 겹치는 것 만큼 힘든 일은 없다. 5층까지는 그다지 어렵지 않기 때문에 이 층에서 결전기들을 아끼지 말고 퍼부어주는게 좋다. 최대한 빨리 잡아내어야 패턴을 보지 않고 잡을 수 있기 때문에. 사실상 딜미터를 체크하는 층이기 때문에 이 층을 얼마나 수월하게 넘기는가로 진행 양상을 파악할 수 있다.
시작시 세 마리 안드로이드가 애매하게 거리를 두고 소환되는데, 이세하의 EX 충격파 한 방으로 깔끔하게 모을 수 있고, 그밖에 레비아의 EX 차원특이점으로 두마리까지는 수월하게 모을 수 있으며 서유리의 속전속결로도 열심히 모을 수 있다. 티나라면 안드로이드가 움직일때까지 기다린 뒤 3마리가 결전기 피니시뎀의 범위만큼 모인다면 바로 사용하여 한번에 모을 수 있다. 상기했듯 3마리의 체력이 원췌 단단하기 때문에 재빨리 모은 뒤 결전기를 퍼부어서 한방에 때려잡는 편이 진행 면에서 훨씬 수월하다. 제대로 모이지 않고 세 마리가 따로 돌아다니면서 패턴을 쓰고 화염 폭풍을 걸기 시작할 때 부터 지옥이 펼쳐진다.
4 3층
등장 몬스터 : 골렘 시리즈
보상 : 확고한 차원의 균열 x3
골렘 잡몹이 무더기로 투입된다. 별거 없는 쉬어가는 층. 이때부터 폭발하는 수정이 생기는데 3층이 워낙 쉬워 못 보고 가는 경우도 잦다.
이때 쇼그가 안티클로저들을 투입해준다. 정작 쓸모는 없는 샌드백 종종 대상 지점 스킬에 걸려줘서 딜을 해줄 수 있게 하는 고마운 경우도 있다.
회복키트가 생기므로 체력이 부담스럽지 않은 상황이라면 포션을 아낄 수 있는 고마운 층
5 4층
등장 몬스터 : 완성형 골렘, 골렘 학살자
보상 : 동기화 인자 x15
두 까다로운 몬스터가 뭉쳤다. 이 때문에 잘못하면 두 골렘의 콤보에 훅 갈수도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근데 좀 둔한 감이 있는 놈들이라 의외로 잡기는 쉬운 편. 초반부터 큐어 스피어라는 고정형 몹이 생기는데 가만히 두면 두 골렘의 체력을 회복시키니 빨리 처리하자. 다만 큐어스피어 등장 후 잠시 무적이며 선딜 이후 강한 폭발을 1회 수반하므로 나오자마자 스피어 근처에서 얼쩡대기보단 폭발이 끝난 뒤 재빨리 스피어를 처리하는 것이 옳다.
일정시간이 지나면 마더 패러사이트가 나와 플레이어들을 빨아드리고 내뱉는 공격을 쓴다. 무적이라면 안심하지만 스킬을 쓰던 중에도 끌려가 캔슬 되서 좀 짜증 유발이 잦은 편. 직접 등장하는 6층까지 계속 나오니 주의 요망
6 5층
등장 몬스터 : 골렘 잡몹 시리즈
보상 : 증폭된 차원의 정수
별거 없는 쉬어가는 층. 초반에 나오는 마더 패러사이트의 흡입 공격만 빼면 별로 무서울 건 없다.
7 6층
등장 몬스터 : 마더 패러사이트, 서리 패러사이트, 작열 패러사이트
보상 : 마왕의 잔 x5
솔플, 초보들의 무덤.
패러사이트 시리즈가 한꺼번에 나온다. 문제는 이 패러사이트들 이전에 지금까지 쭉 나왔던 폭발 수정이 여기서 엄청나게 나온다는 것. 평타로만 공격해서 부숴버려야 폭발하지 않기 때문에 몹들 이전에 필수로 잡아야한다.[1] 만약 신경 안 쓰고 딜도 안되는데 몹들만 잡으면 폭발해서 즉사해 파티원 전체가 전멸하는 경우도 심심치 않게 나온다. 무적이면 피할 수 있지만 말했듯 연속으로 폭발하기 때문에 왠만큼 무적기가 많지 않은 이상 생존은 불가피. 팁을 주자면 펫의 공격으로는 1방에 부서진다. 그러나 언젠가부터 패치되어 수정의 내구력이 매우 떨어졌다. 4인 플레이에서도 개인이 수정을 평타로 몇대 치면 깨져버릴 수준. 수정 폭파 전 클리어 할 정도로 딜이 나오지 않는데 다들 보스 딜에만 전념하고 있다면 재빨리 수정으로 뛰어가서 부수자.
8 7층
등장 몬스터 : 큐어 스피어
보상 : 차원의 핵 x15
쉬어가는 층.. 이긴 한데 초반에 나온 골렘 학살자의 형상과 더불어 이번엔 완전체 골렘도 폭격을 가한다. 일정 경로만 빼고 죄다 공격을 가하기 때문에 넉백을 피하긴 어렵다. 스킬로 버티면 안 뜨기는 한다만... 큐어 스피어가 총 4개 뜨므로 빨리 때려잡는게 편하다.
9 8층
등장 몬스터 : 예티 어택커, 예티 롱레인저
보상 : 참전요원의 상자 : 군수공장 상공
중간 보스들의 뒤끝
군수 훈프에서 경험한 상대하기 빡센 두 중간 보스가 다시 한번 출현했다. 예티 어택커의 무지막지한 대미지와 롱레인저의 깨작깨작 방해를 맞다보면 새삼스럽게 짜증이 휘몰아칠 것이다.(...) 다만 대미지와 맷집만 빼면 그다지 어려운 게 없고 추가 패턴도 없으므로 충분히 쉽게 클리어 가능하다. 각자 양쪽 끝에서 큐어 스피어가 1개 씩 뜨는데다 중앙을 기점으로 좌우 한번씩 골렘 학살자의 그림자가 공격해 넉백시키니 주의. 이 층의 큐어스피어는 4층과 다르게 등장 폭발 패턴이 없으며 무적이 아니기 때문에 등장과 동시에 빠르게 파괴할 수 있다. 예티가 하도 정신없이 날아다녀 스피어를 부수지 않는 경우가 왕왕 생기기 때문에 인식해두고 양 쪽 큐어스피어를 확인해 주는게 좋다.
10 9층
등장 몬스터 : 테러리스트, 골렘 잡몹 시리즈
보상 : 다곤 디스크
마지막 쉬어가는 층.
몹들이 바로바로 나오지 않고 처음에 그냥 골렘 학살자의 그림자가 일자 경로만 빼고 죄다 넉백을 가한다.
큐어 스피어가 2개 생성되니 천천히 때려잡자.
11 10층
등장몬스터 : 광휘의 나타, 광휘의 이세하
보상 : 대성공의 기원 상자
폭주 큐브의 재림.
답 없는 용의 전당 노답 듀오.
폭주 큐브와 전당에서 골머리를 썩게 만들었던 두놈이 한꺼번에 등장한다.
큐브와 전당에서 나오는 광휘 클로저에 비하면 대미지가 그나마 낮아졌지만[2] 2명이 동시에 나오는 만큼 한번 공격받으면 죽을 때까지 공격받아야 하는 경우가 많다. 포션을 들이키고 강캔을 아껴가며 써야할 정도. 거기다 이놈들 맷집이 장난 아니다. 당연히 각종 버프 떡칠은 기본이며 체력량도 상상을 초월해 왠만한 스펙이 아니고서야 반절 깎기도 힘들다. 더군다나 큐어 스피어만 4 방향으로 4개 생성된다[3] 다만 마지막 판인데다 급할 것 없으니 천천히 때려잡자. 급하게 하다 더 빨리 죽을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