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티마 시리즈에 등장하는 도시
Moonglow,
8대 미덕중 상징은 진실(Honesty).
'마법사들의 도시'로 불리는 곳으로 고립된 섬에 있다. 텔레포터도 뭣도 없고(문글로우의 북쪽, 남쪽으로 가는 텔레포터는 있다) 그냥 섬이다. 하지만 도시에서 몇발자국만 나가면 문게이트가 있어서 간단하게 다른 마을로 이동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마을안에 마법 시약 상점이 쓸데없이 많은 걸 제외하면 별로 대단한 건 없다. 심지어 마을 밖에도 있다. 이 때문에 울티마 온라인 초창기에는 마법 시약 쇼핑 장소로 각광을 받았다.
서문으로 나와 위로 올라가다보면 문글로우 대도서관을 볼 수 있다. 그리고 남쪽으로 가면 문글로우 동물원이 나오는데 온갖 진기한 동물들이 있다. 동물원 바로 위에는 문글로우 공동묘지가 있는데 꽤 위험한 언데드 몬스터들이 나오기 때문에 비추천. 동물원에서 더 내려가면 초거대 천체 망원경을 볼 수 있고, 항구가 있다.
배를 타고 북쪽으로 나가면 비수 섬(Dagger Isle)이 있는데 언데드 몬스터들이 나오는 디시트(Deceit) 던전이 있다. 리치를 잡는 플레이어들로 인해 꽤 많은 사람들이 오가는 곳이다. 서쪽으로 배를 타고 가면 누젤름에 도착하며 남서쪽에는 마진시아가 있다.
그리고 섬 최북단의 시약상점 안에 있는 판타그램(마법진)의 위에 올라가 recdu 라고 말하면 잃어버린 대륙의 파푸아로 텔레포트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