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lebot. 미니어처 게임 인피니티의 진영 판오세아니아제 리모트.
1 배경 스토리
뮬봇들은 군수 수송 및 장비 운송, 통신, 전투지원이나 무장경비 임무등 온갖 곳에 동원되는 다목적 원격 조종 장비다. 뮬봇의 적재 용량이 워낙 크기 때문에 장비를 가능한 가볍게 하고 기동성을 최대한으로 발휘해야 하는 판오세아니아 기동부대에도 이 뮬봇들이 함께하곤 한다. 뮬봇은 그 뛰어난 기동성 덕에 판오세니아 병사들이 가는 어디나 따라갈 수 있기 때문이다.
몰봇의 주요 임무는 병사들이 군수물자와 탄약 보급, 부상자 후송 같은 일에 신경 쓰지 않고 전투에 집중할 수 있도록 가장 더럽고 힘든 일을 떠맡는 것이다. 뮬봇은 병사들이 적절한 수준의 장비와 보급품만 지니고도 전투에 임할 수 있도록 기능 설계부터 수송기능을 중시하여 만들어졌다. 위치를 바꿀 수 있는 다수의 운송용 지지대 덕에 뮬봇은 사상자를 운송하는 걸 포함해 어떤 종류의 화물이라도 지고 갈 수 있다.
운송사양 뮬봇은 폭발물 탐지기와 해체용 장비를 달고 있어 지뢰가 꽉 들어찬 곳이라도 활로를 뚫고 나간다. 무장형 뮬봇의 경우 최전방의 병사들을 지원하거나 후위에서 건물 내부 경계나 순찰 임무를 맡는다. 통신형 뮬봇은 EVO병력을 가상 전장에 전개해 아군 전술 해커의 효율성과 작전 범위를 강화하여 전자전에서 우위를 차지하도록 돕는다. 이에 더 나아가 뮬봇에는 개방형 설계안이 적용되어 있다. 군사 기술의 신속한 진화에 대비하여 헥사헤드론 연구개발부서에서 개발한 새로운 기술들을 손쉽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판오세아니아 복합군 공식 정보웹 컴플렉스-넷에서 발췌. 마야 네트워크 전용.
2 성능
평범한 배기지 봇. 판오세아니아는 해킹이나 강하전력이 취약한 편이기 때문에 이런 병력을 제대로 사용하고 싶다면 EVO사양을 들여놓는 것도 고려해 볼 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