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우는 이노우에 키쿠코/콜린 클링컨비어드. 실사판에서 배우는 오이카와 나오
마법선생 네기마의 등장인물. 1974년 6월 28일생. 마호라 학원의 중등부 교사이다. 네기가 실습교사 신분일 때에 지도 교사를 맡았다. 학원장이 네기를 부를 때면 언제나 그녀가 나온다. 성격은 상냥하여 네기가 적응하는데 잘 도와주었다.
작중 No.1의 바스트 사이즈를 가지고 있다.(99cm) 그럼에도 작중 비중은 아주 낮은 편이다.
본래 설정 초기에는 애 둘 딸린 유부녀였다는 설정이었다고 한다. 학원제 전에 타카미치 T. 타카하타와 커피숍에 함께 있었고, 그때 입에 물린 담배를 비벼 끄는 모습도 나와서 관계가 진전된 모습을 보여주었다. 실제로 둘이서 깊은 사이, 아니면 남녀관계적으로 조금이나마 가까운 사이인지는 알려져있지않으나(사쿠라 메이의 증언으로는 둘이 사귀는 사이라는 소문은 전혀 들은적이 없다고 한다.) 다카하타를 사모하는 카구라자카 아스나는 저 둘이서 함께 있는 모습을 직접 목격한 탓인지 둘이 가까운 사이라고 생각하고 있으며 마지막에 헤어질때도 자신에게 미안함을 감추지 못한 다카하타에게 노총각으로 늙지말고 시즈나선생님과 행복하게 살라고 격려하기도 한다. 다카하타는 알겠다고 대답은 했지만 이후 다카하타와 시즈나선생의 사이가 어떻게 되었는지는 더이상 나오지 않는다.
현재로서는 일반인 그 자체이다. 애니쪽에서는 마법선생으로 보이기도 하지만 일단 본편에서는 완벽한 일반교사인듯.
원작 7교시에선 학원장이 면전에 마기스텔 마기를 언급한 것으로 보아, 마법의 존재를 아는 인물인 듯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