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나이터


이 문서는 템플릿의 적용이 필요한 문서입니다. 템플릿:슈퍼히어로을(를) 적용하여 작성 및 수정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MDNTR-Cv1_solicit.png
와일드스톰New 52이후

영문 표기는 Midnighter. DC 코믹스 산하의 와일드스톰 유니버스의 어소리티 팀의 멤버. 워렌 엘리스에 의해 창조된 캐릭터로, 초기엔 배트맨을 모티브로 만들어졌지만 지금은 독창적인 캐릭터이다. 별명은 전장에 밤을 부르는 자(Night's Bringer of War). 흔히 그냥 나이트브링어(Night's Bringer)라고 불리는 중.

와일드 스톰 때에는 스톰워치(Stormwatch)와 어소리티(The Authority) 시리즈에 주연으로 등장했으며, 솔로 시리즈인 미드나이터(Midnighter)도 연재됐었다. DC 코믹스와 합쳐딘 The New 52 이후론 리뉴얼된 스톰워치(Stormwatch)에 주요 영웅으로, 다른 히어로 시리즈에 카메오로 출연하였고, 2015년부터 현재 작가 스티브 올란드로 다시 리부팅된 솔로 시리즈가 연재되고 있다.

1 능력

머리 속에 슈퍼컴퓨터가 있어 매우 짧은 시간안에 수백 수천번의 시뮬레이션을 돌릴 수 있다. 이 때문에 전투상황에서 모든 경우의 수를 꿰뚫어보는 사기캐 속성이 있는 셈. 이 덕에 상대의 움직임뿐만 아니라 총탄도 피할 수 있으며, 상대방의 말을 끊고 문장을 자기가 끝낼 수 있다. 정신적으로 강하다는 특성 때문인지 상대의 거짓말도 감지해내며 세뇌나 마인드컨트롤에도 사실상 면역이 되어있다. 어소리티 팀이 G7 국가들에 의해 세뇌되었을 때도 홀로 살아남아 팀을 모두 구해냈다.

마블코믹스의 울버린처럼 힐링팩터가 있으며, 심장도 두개나 있다. 근데 이미 힐링팩터가 사기적이라.. 근력이나 민첩성도 인간을 초월한 수준으로, 가령 발차기 한방에 두개골이 박살나기도 한다.

전직 군인이였을 것이라는 설정 상 무술과 무기, 총기 류에 숙달되어있으며, 아예 코트 속에 무기들 수십개를 넣고 다닌다.

또한 어소리티 팀 중에서는 문(Door)를 가장 자유자재로, 창의적으로 사용할 줄 아는 인물이다.

2 성격

미드나이터는 동성애자로, 아폴로와는 오랜 연인 관계. 둘은 어쏘리티에서 결혼하였고, 제니 퀀텀을 양녀로 두고 있었다. 이는 미국 코믹스 역사에선 최초의 동성결혼 장면.

미드나이터는 처음 등장 할 때 핸리 벤딕스에 의해 신체개조를 당했으며, 기억을 모두 잃었다. 또한 과거 기록도 핸리 벤딕스에 의해 의도적으로 삭제되었다. 그래서 본명과 출신을 전혀 모르기 때문에 코드명인 미드나이터를 사실상 본명처럼 사용한다. 와일드 스톰의 솔로 시리즈에서 루카스 트렌트(Lucas Trent)라는 본명이 등장했지만 나중에 그것도 사실이 아닌걸로 드러나서 오리무중.. The New 52에선 루카스 트렌트가 본명으로 확정되었다.

기억이 나지 않는 과거와 무슨 관계가 있는건지 살짝 사이코패스적인 모습을 보인다. 길거리에서 못된 짓 하는 악당을 잡아다 족치지 않으면 몸이 근질근질하다고 하는 등, 자기 자신도 이게 정상이 아니라는걸 알고 있어서 자기가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피해를 안주려고 관계 형성을 주저하고, 제니 퀀텀이 어느정도 자란 후 아폴로와 오랫동안 별거하기도 한다.

악당에겐 냉정하고 잔혹한 인물이지만 가족은 철두철미하게 챙기며, 특히 딸인 제니 퀀텀을 매우 아낀다. 어소리티 1권에서 세뇌사건 당시 어린 아기이던 제니만을 품에안고 탈출했으며 이후 돌아와 제일 먼저 아폴로를 찾아가 그를 겁탈하려던 악당을 살해하기도 했다. 또한 제니 퀀텀을 죽일 뻔한 악당의 팔다리를 자르고 그 살을 굽는 냄새를 맡게 하는 고문을 하기도 했다.

3 특징

미드나이터는 크게 와일드스톰 시기, The New 52 시기, 2015년 솔로 연재 이후 시기로 구분한다.

와일드스톰 시기인 원작의 능력과 설정은 위에 적힌 것이다. 그리곤 거의 세번의 리부트를 겪었는데, The New 52 스톰와치에서 첫 리부트해서 등장했다. 여기서는 수퍼컴퓨터나 힐링팩터, 심장 2개 설정을 사라지고 아폴로와의 관계도 완전히 새로 시작하는걸로 되었다. 대신 거짓말을 간파하거나 마인드컨트롤에 어느정도 면역이 있는건 유지.

The New 52 스톰워치 작 중간에서 외계 세력의 현실조작능력으로 인해 미드나이터와 아폴로의 기존 존재가 없던걸로 처리되고 와일드스톰때의 스톰워치와 유사한 팀이 구성된다. 아폴로와 미드나이터는 다시 연인 사이인 것으로 롤백되었으며 의상과 능력도 원작과 비슷해졌다. 다만 여기서는 와일드스톰의 설정과 달리 외계인에게 납치되서 신체개조를 당한걸로 나온다.

2015년부터 연재되고 있는 솔로 시리즈는 The New 52의 미드나이터와는 완전히 다른, 새롭게 리부트된 케릭터다.현재 일어나는 일 중점으로 스토리가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미드나이터의 출신에 대해서는 확정되지 않은 듯. 아폴로가 가끔식 등장하는데 둘은 연인이었지만 현재 헤어진 상태이다.

4 번외편

와일드스톰 당시 솔로 연재 코믹스 6권에선 중세 일본 사무라이 버전의 미드나이터가 중국 검사 아폴로와 사랑에 빠지게 된다.

gen13에서 10대 버전이 등장하는데 거기서의 이름은 Daybreaker. 하지만 어린 모습으로는 약한건지 당하는 모습밖에 나오지 않으며 그 때문에 키드 아폴로(아폴로 10대 버전)가 분노하기도 한다.

5 기타

  • 미드나이터의 머리색과 눈동자 색은 작가마다 다르다. 말그대로 흑발부터 금발까지 왔다갔다 하며 눈동자 색도 짙은 갈색부터 푸른색까지 경계가 없다. 2015년부터 연재되는 솔로 시리즈는 갈색 머리와 파란색눈으로 확정된 상태.
  • 이차원의 평행세계에 도플갱어 데이라이터(Daylighter)가 있다. 게다가 데이라이터는 동성애혐오주의자다.
  • 2차세계 대전 당시 독일로 강제시간여행을 한 적이 있다. 나치를 때려잡다가 시간경찰의 도움으로 현재시간대로 무사히 귀환한다.
  • 와일드스톰 당시 DC코믹스와의 크로스오버 이벤트가 있었는데 이때 조커가 미드나이터를 배트맨과 비슷한 놈이라고 부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