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라스K9

마징가Z에 나오는 기계수.

닥터 헬이 제작한 공중비행형 기계수. 등 뒤에서 가시 미사일이 나가며, 복부에서도 미사일이 나간다. 팔과 다리에 가시가 달려있는데 이 팔과 다리가 회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걸 무기로 쓸 수 있다. 그리고 입에서 분홍색의 끈적끈적한 액체가 나온다.

출격하자마자 곧장 연구소로 쳐들어와 연구소를 공격했으며, 코우지파일더에 탑승하자 마징가와 도킹을 못하게 방해한다. 방해를 견뎌내고 마징가에 탑승한 코우지였지만, 탑승하자마자 끈적끈적액을 파일더에 맞고 시야가 봉쇄된데다가 상대가 하늘을 날고 있어서 일방적으로 관광을 당했고 보다못한 유미 교수방어막을 치려고 한다.

코우지가 "여기서 하늘을 나는 기계수에게 도망치면 지는거라능!"이라고 하면서 계속 싸우려고 했지만, 유미 교수는 쿨하게 방어막을 친다.

역시 땅개로는 한계가 있다는 걸 깨달은 유미 교수는 마징가의 새로운 강화플랜을 가지고 미국에 가서 스미스 교수에게 조언을 얻고 온다. 그러나 돌아오는 길에 여객기를 바라스가 습격해 아수라 남작의 포로가 되고 강화플랜 설계도를 빼앗긴다.

유미 교수를 인질로 잡은 아수라는 코우지에게 지옥의 계곡으로 오라고 협박하고, 마징가가 지옥의 계곡으로 오자 바닥을 터트려 마징가를 돌 무더기에 빠트려 버린다.

돌 무더기에 고립된채 또 파일더에 끈적끈적액을 맞고 시야가 봉쇄당해 일방적으로 얻어터지던 마징가였으나, 레이더는 작동했기에 레이더로 위치를 파악하던 코우지가 바라스가 미사일을 날려 마징가를 끝장내려는 순간을 노려 광자력 빔 한방에 바라스의 하체를 날려버린다. 머리통과 팔만 남은 바라스는 그대로 추락해 폭사.

바라스가 박살난 것을 본 아수라 남작은 빡쳐서 인질들을 죽이려고 했지만, 이미 구조대가 와서 철가면들을 개발살내고 인질들을 구조한 뒤였다.

하지만 설계도는 아미 아수라 남작이 입수한 뒤였고, 설계도를 본 닥터 헬은 유미 교수가 제트 스크랜더를 만들려고 한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그리하여 그 다음 기계수를 준비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