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칸P5

마징가Z에 등장하는 기계수.

썩소를 짓고 있는 듯한 얼굴이 인상적으로, 손에서는 미사일이 발칸처럼 연속으로 나가며, 복부에서도 미사일이 나간다. 다리를 비롯한 몸 곳곳에 구멍이 뚫려있는데, 여기서 바람을 내뿜어 회오리를 만들 수 있다. 머리에 있는 더듬이에서는 끈적끈적액을 날리는 본드탄이 나간다.

닥터 헬이 철가면 군단을 코우지의 집에 잠입시켜 코우지를 암살하려다가 실패한 아수라 남작에게 주었으며, 아수라 남작은 발칸P5를 회오리로 진격시켜 도시를 파괴하게 한다.

호수에 도착한 발칸은 그대로 호수에 잠적하고, 코우지는 유미 교수의 명령으로 호수를 조사하러 파일더를 타고 떠났다가 발칸P5를 발견한다. 그러나 발칸의 본드탄에 당해 그대로 추락하고 만다.

파일더가 추락하자 아수라 남작은 얼씨구나하고, 철가면 군단을 끌고가 마구 다굴을 때리고, 화염 방사기로 불태운다. 하지만 이건 아수라 남작의 개삽질이었고, 열받은 닥터 헬이 불로 지지면 안된다고 했지만 이미 늦어서 코우지는 녹아버린 본드 탄을 털어내고 도망가버린다.

분노한 아수라 남작은 발칸으로 하여금 코우지를 추격하게 하고, 코우지를 대신해 아프로다이가 발칸을 상대한다. 발칸의 본드탄을 가볍게 피하고 미사일로 머리의 더듬이를 파괴한 다음에 발칸을 업어친 아프로다이였지만, 발칸의 회오리에 휘말려 가볍게 떡실신당한다.

한편 연구소에 간신히 돌아온 코우지는 마징가로 출격해 발칸을 로켓 펀치로 격추시키고 싸운다. 발칸 미사일과 복부 미사일로 저항하면서 돌진하는 발칸P5였지만, 루스트 허리케인 한방에 가루가 되어 끔살당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