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뱀파이어독은 2012년 영화이다. 뱀파이어가 된 개라는 소제의 영화이다.
2 줄거리
600살먹은 인간?! NO! 뱀파이어 개가 나.타.났.다!!
음악 선생님인 엄마의 전근으로 새로운 학교, 새로운 친구들과 지내야 하는 에이스. 엄마의 음악적 재능을 물려받아 드럼을 잘 치는 에이스지만, 무대 공포증으로 사람들 앞에서는 연주하지 못해 놀림을 받기에 십상이다. 전학 온 새로운 학교에서도 드럼을 치게 되지만 역시나 창피를 당하게 되고, 더불어 선생님인 엄마 덕에 마마보이라는 별명까지 얻으며 웃음거리가 돼버린다. 그러던 어느 날, 여전히 학교에 적응하지 못하고 실의에 빠진 에이스에게 할아버지의 유산으로 트란실바니아 개 "팽"이 도착하게 된다. 평범해 보이는 늙은 개 팽에게 무심코 말을 걸던 에이스. 하지만 팽은 결코 평범하지 않았다?! 팽은 자신을 무려 600년이나 살아온 "뱀파이어 독"이라 소개하며 에이스를 당황케 한다. 그런 팽의 능력에 놀라움도 잠시, 뱀 파이어 독 팽의 능력을 알게 된 악당들로 인해 크나큰 난관들이 다가오는데...[1]
3 결말
진행중에 몆몆 학생들과 팽이 주인공을 곤란하게 하거나 악당들이 팽을 노리지만 악당들은 허당스러운 실수덕에 경찰에 끌려나가고 주인공을 곤란에 빠트린 학생들중 한명은 학교에서 처벌 받고 그학생의 삼촌도 교장에게 해고당하고 하면서 잘 마무리된다. 그리고 팽은 스카일러가 만든 약덕분에 햇빚 알레르기에서 벗어난다.
4 등장인물[2]
- 에이스 : 평범한 학생이지만 학교에서 왕따를 당한다. 어느날 집에 온 팽이 뱀파이어라는 사실에 당황하지만 점차 친해진다. 그런데 평범한 학생이면서도 평범한 학생이 아닌게 팽의 말에 따르면 에이스의 조상이 혁명을 일으켜 마지막 남은 뱀파이어로부터 트랜실베니아를 구한 영웅이라고 한다.[3]
- 팽 : 600살먹은 뱀파이어 개로 주인공을 만나기 약 500년전[4] 주인공 에이스의 조상이 블라드 더 임패럴이라는 왕에게 반란을 일으켰다. 그자가 뱀파이어였다고 한다. 에이스의 조상이 전쟁중 그 뱀파이어 왕이 에이스 조상을 물려고하자 달려들다가 물려서 뱀파이어가 됐다고 한다. 그덕에 에이스의 조상은 왕을 무찌르고 억압으로부터 트랜실베니아를 구했다고한다. 그 뒤로 그의 주인과 후손들의 곁을 지키기로 마음먹다고 하며 그것이 지금까지왔고 지금은 그게 에이스인 것이다.[5] 젤리를 엄청 좋아하고 피를 싫어한다.[6][7]
- 스카일러 : 에이스와 친해진 여자친구로 어쩌다가 팽이 뱀파이어독인 것을 알게되고 친구가되는데 그러다가 젤리를 먹는 이유를 팽에게 묻다가 뱀파이어가 피를 먹는 이유를 밝혀내는대 그 이유가 바로 인간의 피에는 헤모글로빈이 있는데 뱀파이어가 진짜로 필요로 하는 것은 피속에서 자연스럽게 생성되는 헤모글로빈인 반면에 개인 팽에게는 일반적으로 동물에게서 자연스럽게 나오는 콜라겐 성분인 젤라틴이 필요했던 것[8]
- ↑ 그런데 악당들이 팽을 잡으려고 하는모습이 완전 코미디에 허당이 따로없다.
- ↑ 몆몆 스포일러 주의
- ↑ 그런데 팽이 스카일러가 젤리를 좋아하는 이유를 밝히는 도중 막대 물어오기 놀이를 하는데 이때 팽의 개그신이 압권이다.
- ↑ 당시에 이미 100살이넘었나 싶겠지만 확실한 것은 많이 늙었을때 뱀파이어에게 물린 듯 하다.
- ↑ 악당들로부터 주인을 지키는 모습이 코미디다.
- ↑ 처음 말걸었을때부터 에이스가 '뭐 줄까?!'하고 물었을때 '음....젤리?'가 첫 대사였다.
- ↑ 햇빚알레르기가 있는데 스카일러가 고처준다.
뱀파이어라서 그런게 아니라 체질인 듯 - ↑ 팽은 젤리를 먹기전에 녹용이나 말굽을 먹었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