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켈톤07과 마찬가지로 해골인간 기계수지만, 조금 귀엽게 생긴 스켈톤과는 달리 이쪽은 엄청나게 끔찍하게 생겼다. 왼쪽눈이 없고, 대신에 오른쪽 눈에 레이저포가 달려있으며, 온 몸에서 보라색의 안개를 뿜어내 상대를 교란시키고 현혹한다. 그러나 자체적인 전투능력은 그다지 높지 않아 마징가와 정면승부를 할만한 수준은 아니다.
세계적인 로봇 공학의 달인 왓슨 박사가 마징가에게 신무기를 장착해주러 미국에서 광자력 연구소를 향해 오고있다는 첩보를 입수한 닥터 헬과 고오곤 대공은 즉시 왓슨 박사를 말살하기 위해 움직인다.
코우지의 차에 탑승한 왓슨 박사를 발견하고 공격을 가하는 구울이었지만, 그 왓슨 박사는 시로가 변장한 가짜였고, 진자 왓슨 박사는 이미 미사토의 헬기를 타고 광자력 연구소로 가던 중이었다.
그러나 닥터 헬은 그것까지 이미 간파한 뒤였고, 미리 피그맨 자작이 탑승한 보네스트를 파견해 안개로 시야를 가린후에 미사토의 헬기를 잡아서 집어던져버린다. 폭발하기직전 무사히 낙하산으로 탈출한 미사토와 왓슨은 동굴로 도주하지만[1], 보네스트는 동굴을 공격해 미사토와 왓슨을 매몰시킨다.
미사토의 연락을 받은 광자력 연구소는 보스와 사야카를 파견하고, 보스와 사야카는 미사토가 있는곳으로 가던 중 자욱한 안개속에서 기이한 노랫소리를 듣는다. 보스가 노랫소리에 홀려 다가가자 보네스트가 나타나 광선으로 보스보로트를 공격하고, 보로트는 어버버하다가 보네스트에게 걸려 마미루당한다. 그리고 보네스트는 다이아난에게 광선을 날린후에 마구 구타해서 떡실신킨다.
사야카와 보스가 당하자 구울의 폭격에서 살아남아 귀환한 코우지가 미사토를 구하러 가지만, 도중에 바라스가 튀어나와 길막을 하는 바람에 가지 못한다.
유미 교수는 제정신을 차린 사야카에게 마징가는 보스에게 맡기고 미사토와 왓슨 박사를 구출하라고 명령하고, 사야카는 미사토를 찾다가 미사토가 떨어뜨린 팬던트를 발견하고 매몰장소를 발견해내 미사토와 왓슨 박사를 구조한다.
한편 보스의 도움으로 바닷속에 있다가 바깥으로 빠져나온 코우지는[2] 수압에 찌그러진 마징가로 구울, 보네스트, 바라스와 3 VS 1의 불리한 싸움을 벌인다. 3마리의 집중공격에 고전하는 코우지였지만, 우선 아이언 커터-드릴 미사일로 간단하게 보네스트를 격파하고 뒤이어서 바라스를 때려잡고 구울도 퇴각시킨다. 피그맨 자작은 나중에 두고보자면서 도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