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종 디스크


Obedience_Disk.png
[출처]

1 개요

플래닛 헐크에서 등장한 노예를 굴복시키고 제어하기 위한 도구.

사카아르력 후551년, 은하계 듀길 성계에 위치한 크리 제국 우주정거장에서 이륙하던 스타스텔스급 공격함이 대포털을 통해 추락했다.

이 안에는 수백 정의 크리 유니 블래스터 무기들 이외에도 대상의 중추신경계에 충격을 가해 사망에 이르게 하는 크리 제국의 뉴로랜스라는 지팡이가 다량 적재되어 있었고, 제1 사카아르 제국의 기술자들이 그 기술을 카피하고 개선해서 완성시켰다.

2 기능

원래 원조 뉴로랜스는 지팡이 형태의 디자인으로, 사용자와 대상이 근접한 위치에 있을 때만 효력을 발휘하는 물건이었다. 그러나 사카아르 제국 기술자들이 디스크 형태의 수신 장치를 개발하여 뉴로랜스 사용자가 안전거리를 확보하고 대상을 무력화시킬 수 있도록 개선시켰다.

복종 장치 또는 복종 디스크라고 불리는 이 장치에는 날카로운 못이 박혀 있는데, 이것이 대상의 신경계와 직접 연결된다. 뉴로랜스의 사용자는 이 장치를 사용해서 복종 디스크를 착용한 대상의 신경계에 고압의 전류를 흘려보냄으로써 굴복하게 된다. 일정 시간 이상 뉴로랜스의 조종에 저항하면 죽거나 뇌사상태에 빠진다.

이런 복종 디스크와 뉴로랜스 기술은 사카아르 제국의 노예와 검투사들의 반란을 막는 용도로 쓰인다. 그런데 놀랍게도 이 기술은 일반적인 신경체계를 벗어난 생물체에 대해서도 통용됨이 밝혀졌다. 예를 들자면, 로봇의 경우 센서와 동력장치가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