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끄부끄 호러 하우스


1 개요

스타 15개 이상을 모으면 입장 가능한 스테이지. 성 뒤뜰에서 다른 부끄부끄들보다 약간 큰 부끄부끄를 처리한 후 나오는 스테이지 모형[1]으로 다가가면 들어갈 수 있는 스테이지. 호러하우스라는 명칭답게 방을 돌아다니다 보면 피아노가 날뛰거나 책이 날라다니는 등 깜짝깜짝 놀래키는 요소들도 많다.

코인 100개 모으는게 손가락에 꼽을 정도로 쉬운데, 널리고 널린 블루코인들 덕분[2]

DS판에서 이 스테이지에서 루이지를 구할 수 있다. 요시는 무슨 짓을 해도 부끄부끄를 잡을 수 없으므로[3] 요시는 정상적인 방법으로는 절대 이 스테이지에 입장할 수 없다.

BGM이 굉장히 무섭기로 유명하다. 직접 들어보자.

2 5-1 부끄짱을 찾아라

스테이지에 들어가서 바로 앞에 있는 대저택으로 들어가자. 대저택 내부는 1층과 2층, 3층다락방, 지하로 이뤄져 있는데 이 코스에선 1층에 있는 모든 부끄부끄를 잡기만 하면 된다. 떨어질 만한 난간이 있는 부분에서만 조심하면 된다. 떨어질 경우 지하 1층이며, 다시 지상 1층으로 올라오려면 상당히 귀찮다.

처음에 저택 뒷문으로 들어가면[4] 부끄부끄가 2마리 있다. 하지만 굳이 뒷문으로 들어가지 않아도 1층 왼쪽 두번째 방에서 액자를 등지고 있으면 뒷문쪽 방에 있던 부끄부끄가 액자를 통해 나오게 되니 처리가능.[5]

1층의 부끄부끄를 전부 잡으면 저택 홀에서 커다란 부끄짱이 나타난다. 이 부끄짱을 3대 때리면 부끄짱이 사라지며 2층에 스타가 나타난다. 그리고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도 생긴다.

부끄짱은 맞을때마다 작아지고 빨라지므로 주의하자. 가장 좋은 방법은 일단 한대 두드린 뒤, 부끄장이 정신을 차리려고 머리를 흔드는 모션이 나타날 때 부끄짱 몸 가운데에 뛰어들어가 엉덩이 찧기를 사용하는 것이다. 찧기는 떨어지는 내내 공격판정이 있어 부끄짱이 무조건 피격당한다.

3 5-2 부끄부끄 회전목마

스테이지에 입장하고 왼쪽을 보면 작은 창고 비슷한 집이 있다.
집 안에는 지하로 내려갈 수 있는 리프트와 눈깔괴물 1마리가 있다.[6]

리프트를 타고 지하로 내려가서 앞으로 진행하다 보면 음악소리가 들리고 더 진행하면 바닥이 회전하는 곳으로 갈 수 있다. 회전목마 안에는 부끄짱액자 6개가 있는데 그중 1개는 불을 쏘고 1개는 부끄부끄들이 숨어있다. 숨어있던 부끄부끄들을 모두 죽이면 부끄짱이 나오는데 이전 코스와 똑같은 방법으로 죽이면 스타를 준다. 다만 부끄짱이 나왔다고 해서 회전이 정지하는것이 아니며, 불꽃은 무려 마리오 체력 8칸중 3칸을 뺏어가면서 컨트롤도 하기 어렵게 만들어 한번 닿을시 돌이킬수 없게 될 수 있다. 불꽃에 유의하며 싸우자.

참고로 더 쉽게 가는 방법은 저택으로 들어가서 가장 우측 문으로 들어가 통과하다보면 바닥이 없는 난간 코스가 나오는데, 여기서 떨어지면 회전목마가 있는 방 바로 옆으로 떨어진다.

4 5-3 책장유령의 수수께끼

유령의 집 2층으로 올라가면 문 5개가 있는데, 그 중 왼쪽에 있는두 번째 문으로 들어가면 책장이 나온다. 근데 가다보면 책장에서 책이 튀어나오므로 얻어맞지 않게 조심하자.[7] 그렇게 가면 갑자기 막히면서 책 3개가 튀어나오는데, 누르는 순서는 위-오른쪽-왼쪽이다. 순서대로 누르면 막혔던 책장이 열리면서 문이 나오는데, 들어가면 스타가 있으니 얻으면 된다.[8]

5 5-4 8개의 코인은 어디?

저택 1층과 2층을 돌아다니며 8개의 레드코인을 획득해야 한다.DS에서는 붉은폭탄병을 참고해서 코인을 획득하자.

6 5-5 발코니의 부끄짱

유령의 집 2층 맨 오른 쪽 방으로 가면 위에 좀처럼 도달하기 힘든 3층으로 가는 문이 있는데, 원작의 경우 구석 쪽의 기둥에 벽차기를 하면서 B를 눌러 벽차기 + 정면 슬라이딩 돌진으로 올라가야 하며, DS에선 루이지의 스핀 점프나 벽차기 또는 마리오의 풍선마리오나 ? 블록을 밟고 올라가는 방법 등으로 올라가야 한다. 이후 옆의 문으로 저택의 테라스로 나가면 5-1에서 봤던 거대 부끄부끄가 나온다. 역시나 3번 엉덩방아 찍어서 퇴치하면 스타가 나온다.

하필 그런데 나오는 곳이 저택의 꼭대기이다. 이 부분에서 마리오64의 기어가기 기능이 힘을 발휘하는데, 지붕의 경사로를 기어서 올라갈 경우 아무런 저항 없이 올라갈 수 있다. 다만 보통은 이를 생각하지 못하고 열심히 뛰어서 올라가려 드는데, 굳이 뛰어서 간다면 최대한 직선경로로 경사가 없는 곳을 골라 올라가자. 올라가다 미끄러져서 추락하면 다시 여기까지 올라와야 하니 조심(...) 또는 ? 박스에 올라가 다시 한번의 점프로 획득 가능.

여담으로 DS 버전에는 3층 테라스로 나가기 전 방에 루이지 구출 스테이지로 입장하는 그림이 있다. 위치를 잘 기억해 놨다가 나중에 루이지를구하러 가자.

7 5-6 비밀방의 거대눈깔이

5-5랑 똑같이 유령의 방 3층으로 가야 한다.

3층으로 가면 오른쪽 옆에 그림 하나가 있는데,[9] 이 그림은 투명루이지나 투명마리오로 뚫어서 갈 수 있다. 들어가면 거대눈깔이가 안에 있는데 거대 눈깔이의 주위를 마구 돌면서 움직이면 눈깔도 따라 움직이다가 자멸한다(..) 눈깔이 죽으면 스타를 얻을 수 있다.

8 5-7 지하실의 스위치스타(○)

부끄부끄 회전목마 코스에서 갔던 지하를 돌다보면 검은색 블럭이 있다. 이 블럭은 와리오로만 부술 수 있으며 블럭을 부수면 스위치가 있다.
스위치를 누르면 근처에 스위치 스타가 나오고 이 스타를 먹으면 클리어. 와리오는 속도가 느려서 스타를 먹는데 시간이 촉박할 수 있으므로 와리오로는 블럭만 부수고 모자를 통해 다른 캐릭터로 변신한 다음 스위치를 누르는 게 편하다. DS에만 존재한다.

  1. 스테이지 전체를 작게 줄여놓은 형태인데, 언뜻 보면 새장처럼 생겼다.
  2. 대부분을 눈깔이와 부끄부끄, 날아다니는 책에서 얻을 수 있으며, 블루코인 스위치도 자비롭다.
  3. 부끄부끄를 먹으려 하면 부끄부끄가 유렁은 먹을 수 없다며 바로 뱉게 된다.
  4. 앞문으로 저택에 진입할 경우 들어갈 수 없다. 플라워를 먹은 루이지와 투명모자를 먹은 마리오는 방 쪽으로 나 있는 액자를 통해 드나들 수 있다.
  5. 여기서 날아오는 책, 의자를 주의해야 한다.
  6. 참고로 눈깔괴물은 점프나 주먹으로 처치가 되지 않고, 처치하려면 우선 한동안 가만히 서서 눈깔괴물의 초점을 마리오에게 맞춘 뒤, 주위를 빠르게 뱅글뱅글 돌면 눈알이 핑글핑글거리면서 파란 코인을 주고 사라진다.다만 눈깔이 쏘는 별에 맞거나 눈깔에 닿으면 체력이 까이므로 주의하자.
  7. DS에서는, 책이 플레이어를 향해 쏘아오기 전에 먼저 책 밑으로 가서 점프하여 머리로 박으면 데미지를 받지 않고 책을 죽일 수 있다. 블루 코인은 덤. 원작에서도 동일.
  8. 만약 날아오는 책을 맞고 싶지 않다면 투명모자를 먹고(ds에서는 투명루이지)가면 된다. 또한 멀리뛰기로 지나가면 피탄확률을 대폭 줄일 수 있다.)
  9. 왼쪽엔 루이지 구출 스테이지로 가는 그림이 있다.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슈퍼 마리오 64/스테이지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div></di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