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 네이비필드/유료 아이템

1 개요

기존에 있던 북미 네이비필드의 정액 요금제 폐지와 부분 유료화 실시 이후로 게임내에 유료 아이템이 적용되었다.

2 결제 방법

결제 방법은 '해외 신용카드', '해외 debit card' (visa, master, American Express)가 있으며 혹은 paypal, gocash라는 타회사의 뱅킹 웹사이트를 이용해서 결제 할수 있다. 결제후 북미 네이비 필드에서 따로 이용하는 온라인 캐쉬를 소지하게 되며 온라인 결제시 올리브를 소유하게된다. 이 올리브로 아이템과 수병, 프리미엄 계정과 배를 살 수 있다.

3 프리미엄 계정

premium account

북미 네이비필드에선 200 올리브가 요구되며 (미국 달러론 $ 10불 , 환율이 바뀌긴 하지만 한국으론 대략 1만원 이상이 요구된다) 구입시 바로 계정에 30일간 적용이 되고 수병의 경험치, 포인트, 크레딧, 사관 심사율, 그리고 숙병증가에 영향을 준다.

게임 시작하고 5분정도 이상 배틀방에 있으면 140% +1000 exp, 포인트 크레딧을 주며 사관심사율 50% 증가, 숙병 두 배 증가, HQ 12자리 추가의 효과가 있다.

4 프리미엄 수병, 엘리트 수병

북미 서버에선 프리미엄 수병을 엘리트 수병(Elite Sailor)라고 부른다.

따라서 이하 프리미엄 수병(파랑메달 수병)을 엘리트 수병이라 칭한다.

1레벨 엘리트 수병은 보통 60올리브($3). 12레벨 엘리트 수병은 80올리브($4)다. 프리미엄 계정 적용후 1렙에서 12까지 올리는데 30~40분밖에 안 걸린다. 귀찮니즘 걸린 유저가 아니면 1렙 엘리트 수병을 구입후 렙업하자.


예전에는 엘리트 수병은 거래가 불가능했었으나 패치후 엘리트 수병의 거래가 가능해졌다. 그러므로 트레이드 창을 통해서 매물을 잘 보면 엘리트 수병을 쉽게 구입할 수 있다. 다시말해 북미 서버에선 엘리트 부스터 수병들은 교환이 가능하다.


한국서버에서 말하는 강화템은 북미에선 부스터 혹은 프리미엄 세일러(빨간메달)라고 불리며 적용시 그 수병의 어빌 20%를 증가시켜준다. +1 어빌인 한국과는 전혀 다른 적용이며 아무 레벨때나 부스터를 적용해도 상관없다. 엘리트 수병, 일반수병, 노랭이 수병에 적용이 가능하다. [1] 저렙때는 차이를 잘 못느끼더라도 고렙에선 차이가 확 난다. 예를 들면 영국 엘리트 영국 수리병장은 32+를 받더라도, 부스터 적용시 39+로 변한다. 이로서 영국은 좀비특화국가로 인정받았다.

4.1 잠재 엘리트 수병

초기 잠재 어빌 상승치 16+ / 다른 어빌 +9
초기에 부스터 적용시 18+ / 다른 어빌 +11


순돌넷에서 함장, 의무병, 상륙병, 강하병, 음탐, 산소병에게 쓰면 높은 능력을 발휘 할수 있다고 설명되어있긴 한데....


사실상 필요가 없는 수병이다.


함장의 경우 비록 저렙때 탄착군이 보이게 빨래줄을 찍을 수 있긴 하지만, 고렙이 되면 빨래줄이 무식하게 길어져서 숙병, 신병을 줄여야하는 병크가 벌어진다. [2]

의무병의 경우 보통 항모에게 탑재하여 전투기 사관이 죽는 확률을 줄이는 용도로 썼었는데 전투기 사관 패치를 통해 전투기가 적 전투기나 대공에 맞아도 사관이 죽지 않게 되어서 필요가 없어졌다.

상륙병과 강하병의 경우 항구전과 1회성 분위기가 강하기에 잠재능력을 이용하기보단 엘리트 수리를 선택하여 수리력을 더 올린다.

잠수함에 필요한 음탐병과 산소병의 경우엔 엘리트 수병을 가끔 이용하긴 하다. 음탐병같은 경우는 15어빌로도 충분하지만 산소병은 엘리트와 부스터를 적용하면 어빌이 더 부푼다..

4.2 명중 엘리트 수병

초기 명중 어빌 상승 13/ 연사 어빌 11/ 나머지 9
초기에 부스터 적용시 명중 15/ 연사 13 / 나머지 11

네이비필드에서 가장 중요한 병과인 포병이 사용하는 두 가지 주 어빌의 명중과 연사와 관련된 수병으로 이 포병의 어빌과 사관 그리고 부스터의 유무로 똥값과 금값을 부르기도 한다.

연사 위주의 포병을 선호하는 한국서버와 다르게 북미서버에선 연사캡의 존재로 명중을 더 선호하며 높은 어빌로 인해 국사관으로도 충분히 즐길 수 있게끔 해놓았다.

4.3 연사 엘리트 수병

초기 명중 어빌 상승 11/ 연사 어빌 13/ 나머지 9
초기에 부스터 적용시 명중 13/ 연사 15/ 나머지 11

명중포병에 달리 연사에 특화가 되어있는 수병이다. 영국이나 미국으로 연사를 특화하려 할 때 포병으로 쓰인다. 혹은 독일과 일본의 대공포병으로 쓰이기도 한다.

4.4 어뢰 엘리트 수병

초기 어뢰 어빌 상승 13/ 나머지 9
초기 부스터 적용시 어뢰 어빌 15 /나머지 11

어뢰 어빌의 경우 한국 서버와 마찬가지로 일반수병 어빌 12만 가지고도 어뢰 발사관의 연사캡에 충분히 도달할 수 있다. 좀더 빨리 도달하고 싶고 또 보수나 수리력을 약간이라도 올리고자 하는 경우엔 부스터를 적용하면 충분히 엘리트 수병의 어빌 능력을 넘길 수 있기 때문에 딱히 엘리트 수병을 구입할 필요는 없다.

4.5 수리 엘리트 수병

초기 수리 어빌 상승 13/ 나머지 9
초기 부스터 적용시 수리 어빌 15/ 나머지 11

수리병으로 사용하라고 준 수병이긴한데 역시 함장용, 정찰기병용으로 쓰이는 경우가 많다.

함장으로 사용하는 경우

엘리트 수리병에 부스터를 적용할시 잠재가 11이 나오며 레벨 12때 함장으로 전직하면 잠재어빌이 13으로 변한다. 고렙이 되거나 사관이 많으면 이 어빌으로도 5차 6차 전함 빨래줄을 손쉽게 완성할 수 있고 반면 수리 어빌은 항상 부족하기 때문에 많이 쓰인다. [3]


정찰기병으로 사용하는 경우

엘리트 수리병에 부스터를 적용하여 배틀에서 주력함이 되는 4차나 5차 전함의 운용 레벨 도달할때쯤 정찰기병으로 전직하는 경우이다. 어짜피 정찰기 어빌은 딱히 크게 적용도 안되며 만렙에 도달할시 만렙 정찰기의 스펙이 워낙 좋아서 수리 정찰기병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은 편이다. 이렇게 쓰는 경우 수리캡에 빨리 도달하고자 할 때, 혹은 2 수리를 이용하는 유저에게 많이 선호된다.

일반적으로 사용할때는 엘리트 수리에 부스터를 적용하여 수리로 이용한다. 일반수병의 12+ 수리에 부스터를 적용해서 쓰기도 하지만 북미서버에선 수병의 명중 어빌 다음으로 중요한게 배의 속도와 수리력이기 때문에 엘리트 수리병의 필요성이 높다.

4.6 보수 엘리트 수병

초기 보수 어빌 13/ 나머지 9
초기에 부스터 적용시 15/ 나머지 11

한국과 마찬가지로 북미 네이비필드에서도 버려진 수병이다. 일반 기관과 수리병 어빌에 부스터를 적용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구방 한계에 도달할 수 있으므로 별로 선호되지 않는다. 다만 구조방어력을 대폭 올려준다는 이점 때문에 보수병으로 전직하고 고렙으로 만들어서 프리미엄 항공모함의 함장자리로 많이 쓰곤 한다. [4]

4.7 기관 엘리트 수병

초기 기관 어빌 13/ 나머지 9
초기에 부스터 적용시 15/ 나머지 11

네이비필드에서 중요한 수병들 중 하나이다. 그리고 제일 많이 필요로 요구한 수병이기도 하다. 엘리트 기관에 부스터를 적용할 시에 어빌 20%를 올려주는 점이 수리력과 보수력에도 적용된다. 따라서 2수리 5기관만으로 무난하게 900구방을 맞출 수 있다.

북미 네이비필드에선 함선마다 속도캡이 적용되어 있기에 캡에 도달하면 오버힛 시간만 늘어난다. 12+어빌에 부스터를 사용한 수병으로도 충분히 이용할 수 있긴 하지만 엘리트 부스터 기관일 경우보다 좀 더 빠르게 속도캡에 도달하며 더 많은 오버힛 시간을 유지 할 수 있다. 이점은 모든 전함에게 중요하게 작용한다. 짧은 오버힛 시간 -> 진격과 후퇴 시간에 지장 -> 적함의 관심사병이 된다는 점 때문.

4.8 전투기 엘리트 수병

초기 전투기 어빌 13/ 나머지 9
초기 부스터 적용시 15/ 나머지 11

항공모함에게 제일 중요한 수병이다. 2010년도에 T4가 나옴으로써 필드엔 올전 항모만 나오게 되었고 따라서 처음 시작하는 항모 유저라면 8전 엘리트 전투기병 및 전투기 갑판병에 부스터를 사용하는 것을 강력히 권장한다.

고렙 전투기 수병들 중에 엘리트 부스터와 12+ 부스터의 가격은 천지차이이며 또한 수요에 비해 공급이 많지 않아 비싸다.

4.9 폭격기 엘리트 수병

초기 폭격 어빌 13/ 나머지 9
포기 부스터 적용시 15/ 나머지 11

60올리브라는 가격에 비해 그만한 가치가 있는지 의문점이 가지게 되는 수병.
필드에서 폭격기는 보통 급폭이나 뇌격을 한 번하고 버리는 경우가 많아서 폭격 어빌은 어느 고도에서 빨리 포탄을 떨어뜨리느냐외에는 딱히 별로 차이가 없다. 12+ 어빌로도 충분히 폭격기를 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별로 추천하는 수병은 아니다.

이벤트 중에 종종 폭격기 엘리트 수병을 주므로 사지말고 그냥 받아서 쓰자.

5 수병 아이템

5.1 쉽트리 초기화

Shiptree reset.

비용은 400 올리브(약 $20)이며 함장에게 적용된다. 사용시 함장이 그동안 찍은 쉽트리가 초기화되며 함장 국적의 기본 구축함에서부터 함선 트리를 다시 선택할 수 있다(이벤트 때 종종 쉽트리 리셋을 주기도 하므로 잘 건져서 쓰도록 하자).

주의할 점은 국가는 초기화 안 된다는 점. 국적은 유지된 상태로 쉽트리만 초기화시켜준다!

5.2 사관 증가

북미 유저는 사관을 Vets라고 부르며 게임 상에선 사관이 죽었을 때 Officer라고 나온다.
사관증가는 +1 과 +10 두 가지 종류가 있다. 둘 다 숙련병을 사관으로 전직 시켜주는 템이지만 +10 아이템 사용으로 인해 사관 상한선(100명)을 넘는 경우 해당 아이템을 사용할 수 없으므로, 정확히 상한선에 맞추기 위해 +1 사관템이 존재한다. 수량은 동일하게 사관+10 아이템이 2회 사용. +1은 20회 사용.

종종 이벤트기간 때 뿌려주므로 이벤트 때 열심히 하면 국사관인 100사관을 쉽게 맞출 수 있다.

5.3 숙련병 증가

북미 유저는 숙련병을 Expert라고 부르며 게임 상에선 숙련병이 죽었을 때 skilled sailor라고 나온다.

아무래도 네이비필드에서 잘 팔리는 유료템들 중 하나일 것이다. 사관증가와 마찬가지로 숙련병증가에도 +100과 +10 두 가지 종류가 있다. 역시 편의를 위한 구분. 숙련병이 있어야 사관질이 가능하고 또한 숙련병이 모든 어빌을 향상시켜주니 필수적인 아이템이다. 종종 이벤트 기간 때 뿌려주므로 열렙이라고 하고 싶지만 거의 광렙인 수준하다 보면 많은 수의 숙련병을 받을 수 있다.

5.4 강화류 아이템

북미에선 강화류 아이템을 Booster라고 부른다. 총 어빌의 20%가 상승하며 강화템 적용 이후 렙업 시 올라가는 어빌이 20% 증가한다. +1인 한국과는 다르다

언제 어느때에 적용해도 동일한 값이 적용되며 20%어빌이나 올려주므로 만렙시 엄청난 차이를 보여준다. 따라서 웬만하면 수병들을 강화시켜서 사용하는 걸 권장한다.

이 템 또한 이벤트 때 주는 경우가 종종 있다. 야! 신난다!!!

6 함선 아이템

6.1 창고 슬롯 확장

북미에선 HQ expansion 이라고 부른다.

게임을 진행하다보면 여러 국가를 키우게 되고 그러다보면 자연스럽게 수병만 50명 창고에 보관해도 창고 공간이 모자르는 시기가 온다. HQ확장팩은 창고를 24칸 더 추가해 창고에 더 많이 보관할 수 있게 해준다. 창고계정을 만들 경우 별로 필요가 없는 아이템이며 따라서 구입하기 망설여진다면 이벤트 때 가끔 나오는 걸 노리면 광렙이다!! 운이 좋으면 한두 개 정도 받을 수 있다.

6.2 폭사폭뢰 50회

북미에선 PHH라고 부른다. 잠수함에게 치명적인 데미지를 주는 아이템인데 문제는 강렬한 데미지로 인해 잠수함만이 아니라 일반 함선에게도 쓰게 되었다는 점. 물에 투사하지 않고 함선에 직접 명중시키면 거의 중순포 급의 데미지가 나온다. 거기에 7연장이라서 영국 ECL 에메랄드 같은 경우 7*7=49발의 PHH을 발사할 수 있으며 전탄 명중시 5만 데미지가 나올 정도.

6.3 연막탄 50회

북미에선 Smoke라고 부른다.한 연막탄이 20~30초 정도 작동하며 여러 유저가 쓸경우 5분 내내 스모크가 떠있기도 한다. 구방이 나갔거나 빨피인 전함, 급폭기나 뇌격기에게 자동어택 락온된 함선, 그리고 잠항하다가 산소가 다되어서 부상하는 잠수함 등에게 애용되며 그 효과가 좋아 전술적으로 중요한 아이템이다.
평상시 현질이 잘 안되는 아이템이라서 그런지 이벤트 기간 때 꼭 뿌리는 아이템들 중 하나이다. 이렇게 이벤트 기간 때 하도 뿌리다 보니 없는 유저가 없다.

6.4 기뢰

북미에선 mine이라고 부른다. 함선에 장착된 발사관에서 발사하거나 정찰기에서 투하할 수 있다. 함선에서 쓸 경우 거의 맞는 경우가 없다고 보면 되지만 정찰기의 경우 찾아가 주는 서비스가 있기에 직접 접근하여 투하하기에 컨트롤을 통해 전략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보통 이 기뢰는 만렙 정찰기인 5차 정찰기들이 활용한다. 이 기뢰를 탑재하고도 4차 전투기보다 더 빠른 속도로 움직이다보니 대공포나 전투기로도 잡기 힘들고 기본 발진속도가 한 대당 8초이다보니 6마리 정도 뽑는 시간이 4차 전투기 3대 뽑는 시간과 거의 비슷하거나 조금 더 빠른 수준이며 여러 대의 정찰기로 적 함선의 진행방향에 뿌릴 수가 있기 때문이다.]


폭뢰와 달리 설치 후 몇 초 후에 자동으로 터지지거나 하진 않는다. 설치된 기뢰는 수면 위에 떠 있는데 그래서 그런지 일반 대공포를 맞으면 터진다. 따라서 대공포를 운용하는 프랑스, 일본, 독일 유저들은 이 기뢰를 쉽게 터트릴 수 있다.

6.5 도크 증가

각 국가의 기본 도크는 6개이며 프리미엄이나 이벤트 전함은 도크를 차지하지 않는다.

한 국적의 함선을 6척 넘게 보유하고 싶은 유저들은 보통 사용하지 않는 배를 팔거나 혹은 HQ에 보관한다. 따라서 이 아이템은 거의 쓰이지 않는다.

  1. 북미 서버에서도 노랭이 수병은 트레이드 불가능하니 이점 잊지말자
  2. 빨래줄을 줄이기 위해 숙병+신병 줄임 -> 함장의 다른 어빌들 (수리, 보수 등)이 내려감으로 인해 좋지 않은 결과를 낳는다.
  3. 수리 엘리트 함장의 성능을 모르겠다면 예를 들어 영국 수리함장을 생각해보자. 영국은 수리,보수 +2 특화 국가라 엘리트 수리 부스터 함장을 쓸 경우 매번 레벨업할시 수리가 18+이 적용이 되며 만렙시 수리어빌이 2000에 가깝다. 이는 레벨 70~80 가량의 수리병 어빌 수준이다.. ㅎㄷㄷ
  4. 어짜피 프리미엄 항모엔 함장이 없어도 같은 국적의 수병을 함장석에 태우면 배를 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