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닥터 헬이 만들어낸 기계수로 양 팔이 자유자재로 늘어나며, 눈에서 빔이, 허리의 벨트에서 미사일을 발사한다. 또한 양 팔을 회전시켜 땅을 팔 수도 있다.
이 기계수의 히든 카드는 다름아닌 머리통에 장착된 코발트 폭탄으로 이 폭탄을 사용해 연구소의 지하에서 자폭할 계획이었다.
닥터 헬은 브로켄 백작에게 블래스터를 이끌고가서 광자력 연구소를 파괴하라고 지시하고, 아수라 남작이 나가려고 했으나 하필이면 부드가 점검중이라 나갈 수 없었다.
후지산에 도착한 브로켄은 블래스터를 땅속으로 내려보내지만, 그 직후 마징가와 조우하고 마징가와 필사적으로 싸운다. 구울에 들러붙은 마징가를 방전으로 떼어내지만 아이언 커터에 조종부가 박살나 브로켄의 몸통이 두동강이 나버리고 결국 마징가를 방전으로 쳐낸후에 후퇴한다. 브로켄이 부상을 입어 출격할 수 없게 되자, 이번에는 아수라 남작이 구울을 타고 출격하게 된다.
한편 사야카와 코우지를 따라오던 보스보로트는 블래스터가 파놓은 구멍에 빠지게 되고, 지진계의 반응과 구멍에서 블래스터가 땅 속에 있을것을 직감한 유미 교수는 구멍에 물을 부은후에 마징가의 전자파로 블래스터를 끌어낸다.
연구소 지하에서 솟아나온 블래스터는 늘어나는 팔과 빔으로 다이아난의 왼팔을 자르고 보스보로트도 쓰러뜨린다. 그 직후 마징가가 블래스터를 상대하지만 워낙에 힘이 강해 쉽지가 않았다.
그리고 때마침 도착한 구울이 연구소를 공격하지만 유미 교수는 제트 스크랜더를 원격으로 조작해 서전 크로스 나이프를 구울에게 박아주고 열 받은 아수라 남작은 제트 스크랜더를 몸으로 뭉개버리려다가 꼴사납게 절벽에 쳐박힌다.
블래스터와 싸우던 마징가는 마징 킥과 브레스트 파이어-아이언 커터로 블래스터를 마미루시키고, 곧 블래스터의 머리가 시한폭탄이라는 걸 알고는 구울을 향해 던져버린다. 결국 구울은 기지로 귀환하다가 폭탄이 터져서 반파되어 버리고 브로켄은 반파된 구울을 보고 졸도해버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