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작 2권 표지.
코미컬라이즈 설정자료.
沢村 キリカ
목차
1 개요
나와 이치노의 게임동호회 활동일지의 히로인. 성우는 타케타츠 아야나.
트윈테일 은발벽안에 거유 속성. 중상위권의 성적에 암기능력이 매우 뛰어나다. 이치노가 소지를 게임동호회에 끌어들이자 부실에 찾아가서 이치노와 한바탕 벌인 뒤에 부원이 되었다. "소~지러~브"를 입에 달고 다니며 상대의 말을 "그거야말로 『나쁜 농담』이네"하고 받아치는 말버릇이 있다.
2 인물관계 및 일상
소지를 갖고 노는 방법은 성희롱 만담. 종종 이치노와 의기투합하면 소지는 순식간에 넉다운된다. 종종 진심으로 유혹하는 것 같은 부분도 있지만 소지는 당연히 눈치 못 챈다. 이치노와 달리 밝은 성격이라 교우관계도 좋은 듯. 이치노와는 "둘만 놔두고 어디 갔다가 와보면 서로의 볼에 주먹이 박혀있는 사이" 정도로 소지 앞에서 서로를 까기 바쁘다. 이치노는 주로 "머리에 갈 영양분이 가슴에 쏠린 여자"라고 말하며 키리카는 "성장이 멈춰서 참 안된 아이"라고 말한다. 아무리 봐도 이치노가 지고 있다 최근 6권에서 자신을 이렇게 만든 상대가 나타나면 어떻게 할 거냐는 말에 죽여버리겠다고 대답한다. 그런데 그 상대라는 게... 새로운 모에속성이 추가되게 생겼다. 흠좀무.
3 능력
명칭은 『배드 죠크(道化師の栄光)』로 간단히 말하면 변신능력이다. 깨진 형태의 가면을 쓰는 것으로 어떤 모습으로든 변신하며, 변신한 모습에 걸맞는 능력을 가진다. 예를 들어 물에 사는 생물로 변하면 수영능력을 갖추고, 영화 등에 나오는 우주생명체로 변하면 무산소 상태에서도 생존이 가능하다(!) 다만 다른 능력자의 모습으로 변했을 때 그 능력도 베낄 수 있는가는 불명.[1]
키리카의 이능의 대가는 자신의 생일이 끝나는 시점에서 목숨을 내놓는 것. 그러나 소지의 이능으로 대가의 지불을 늦추고 있으며, 목숨 대신에 기억을 잃는 것으로 대체하고 있다. 잃어버린 기억은 일기 등의 외부기록장치로 보충하고 있다는 듯. 그녀의 뛰어난 기억능력은 여기에서 기인한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