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쿠라 허리케인

파일:NCtaa23.jpg

* 전장 : 2.005m
* 전폭 : 0.768m
* 전고 : 1.112m
* 시트 높이 : 0.875m
* 건조 중량 : 158kg
* 최고 출력 : 86.3kw(마력 환산 : 약 115마력)
* 평지 최고시속 : 245.0km/h(테스트 코스 내)
* 승차 정원 : 2명

가면라이더 가이무에 등장하는 아머드 라이더 전용 록 비클.

주행 중에 공간의 균열을 인위적으로 발생시키는 것으로 인베스가 서식하는 숲으로 이동할 수 있는 아머드 라이더 전용 오토바이(록 비클). 비클 모드에서 록 모드로 변형함으로써 록 시드와 같은 사이즈로 축소가 가능.

탑승 라이더는 가면라이더 가이무, 가면라이더 류겐[1], 가면라이더 브라보, 가면라이더 쿠로카게. 3화에서 첫 등장하였다. 아머드 라이더 가이무에 이어 등장한 가면라이더 바론에 의해 인베스 게임에 이은 새로운 게임을 만들기 위해 룰을 추가하여, 자물쇠 딜러 시드코우타에게는 사쿠라 록 시드를, 카이토에게는 로즈 록 시드를 선물하였다.

록 시드 넘버링은 LV-01.

평상시에는 록 시드 형태로 대기하다가, 자물쇠의 록을 해제하면 급격하게 거대화하며 바이크 형태로 변신한다..[2] 바이크 상태에서 질주하다 보면 어떤 게이지가 표시되고 게이지가 999가 되면 헬헤임의 숲으로 통하는 게이트가 열리며 숲으로 공간이동을 하게 된다. 공간이동을 실행할 때는 꽃모양 게이트를 통해서 바이크가 지나가고 이동이 끝나면 게이트가 닫힌다.[3] 이것은 로즈 어택커도 동일. 다만 이공간으로 공간이동을 할 때 바이크가 공중에서 빙글빙글 돈다는 것이 문제. 게다가 벚꽃잎이 휘날린다.(로즈 어택커는 장미꽃잎) 바론도 가이무도 당황했다. 관중들도 당황했다. 즉, 누가봐도 당황스러운 모습이다. 전작의 바이크이공간에서 소환됐다면 본 작품의 바이크는 탑승자를 아공간으로 끌고가는 판타지적 바이크가 되었다.

로즈 어택커와 공동 문제점은 헬헤임에서 지구로 돌아올 때는 그나마 낫지만 지구에서 헬헤임으로 워프하면 어디로 이동할 지 모른다는 점이다. 실제로 가이무가 워프한 지점이 낭떠러지라서 추락한 적이있다.

7화에서는 코우타가 미츠자네에게 빌려준다.

10화에서는 헬 헤임의 숲에서 록시드를 모으는 게임을 하기위해 시드를 통해 그리돈과 쿠로카게가 사용할 록 비클를 받고 쿠로카게가 사쿠라 허리케인을 사용하고 오렌 피에르 알폰조도 손에 넣어서 사용한다.

45화에서는 간만에 등장, 코우타가 타고 역시 로즈 어택커를 탄 카이토와 라이딩 배틀을 벌이고 중간에 서로 상대쪽 바이크를 파손시키면서 댄디 라이너로 갈아 타면서 등장끝.

사쿠라 허리케인 완구를 전극드라이버에 장착시켜보는 사람들도 존재. 일반 록 시드처럼 드라이버에 끼워넣을 수 있기 때문이다. 같은 이유로 무쌍 세이버에도 장착가능하다. 하지만 벨트에 장착해서 잠그면 해당 페이스 플레이트에 맞는 대기음이 나오고 커팅블레이드를 내려치면 'come on'이나 '소이얏!' 같은 음성만 나오고 끝. 몇번을 내리쳐봐도 마찬가지다. 또한 무쌍 세이버에 장착하고 잠그면 '록 온'이라는 음성만 나온다.(록 온 이라는 음성은 센고쿠 드라이버와 무쌍 세이버쪽의 기능으로 추정됨.) 애초에 비클로 변형시키는 기능만 있기에 다른 록 시드들과 다르게 음성 기능이 없다.

각 부위 설명

300px

  • 실드 칩 - 사쿠라 허리케인의 방풍 실드. 레이더 역할도 하고 있으며 주행 시 주변의 상황을 탐지하고 주행에 필요한 데이터 수집을 한다.
  • 디멘션 시프터 - 공간의 왜곡을 인위적으로 발생시켜 떨어진 공간과 공간을 맞추는 일종의 워프 구동 장치.
  • 플라니스 시트 - 사쿠라 허리케인의 라이딩 시트. 시트 내부에 특수한 수지의 쿠션이 탑승자의 자세에 따라 자유자재로 변형하고 충격을 흡수하여 균형의 파괴를 막는다. 고속 주행이나 고지에서 뛰어내리는 등 아크로바틱한 움직임에도 대응한다.
  • 페탈리프 - 에너지 실드 발진기, 프론트 바인과 연계하여 차체와 탑승자를 덮는 에너지 실드를 만들어 낸다.
  • 언체인드 록커 - 사쿠라 허리케인의 후륜부와 동력 전달 계통 장치를 방어하는 장갑. 아공간 주행 중에 발생하는 외부의 충격으로부터 차체를 지키는 역할도 맡는다.
  • YGE-001(YGE-제로제로원) - 사쿠라 허리케인의 동력원인 4행정 직렬 4기통 가솔린 엔진. 통상 주행시의 중심 동력으로 디멘션 시프터의 출력 일부를 이용함으로써 순간적으로 통상의 150% 가속을 얻을 수 있다.
  • 벨하우징 드럼 - 2피스톤 캘리퍼의 유압 디스크 브레이크. 강력한 스토핑 파워에 의해 제동거리를 통상의 브레이킹 시스템의 40%까지 줄이고 있다.
  • 레이디얼 그라운더 - 온로드, 오프로드 양용의 올 라운드형 타이어. 그립, 브레이크의 효능과 제어성 등 높은 품질로 되어 있다.
  • 프톤트 바인 - 공간의 틈을 통과할 때 발생하는 중력 이상에서 탑승자와 차체를 지키는 에너지 실드를 발생시키는 발진기.
  • 블룸 프로세서 - 사쿠라 허리케인의 기능을 컨트롤하는 제어 장치, 동력형 및 주행 중의 내비게이션, 자세 제어의 서포트 등 모든 기능을 제어하고 있다. 공간 투사 표시 장치를 탑재해 디멘션 인디케이터 등의 계기류도 여기에서 투사해 표시하는 것이 가능.
  1. 7화에서 코우타가 빌려준다.
  2. 이것은 장점이다. 이번 작품에서 공간이동 수단인 이 바이크들은 헬헤임으로 진입에 중요한 수단이다. 현실에서는 스태프들이 바이크를 촬영지까지 옮긴다고 해도, 극중에서 인물들이 바이크를 다양한 장소에 끌고가기에 힘들어서(예를 들어서 건물의 실내라든가, 주차의 문제 등.) 자주 나오지 못한다면 크게 쓸모가 없어지기에 어디든지 튀어나오는 휴대가능한 이번작품의 바이크들은 좋은 생각임을 알 수 있다. 게다가 선배들의 바이크는 몇번 나오다 말지만 이번 작품의 바이크들은 초반인데도 활발하게 나오고 있다.
  3. 이는 포자의 인간계 유입을 방지하기 위한 조치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