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문서 : 올레마켓 웹툰
1 개요
올레마켓 웹툰에서 연재중인 웹툰. 월요일에 연재를 하고 있다. 글은 수사반장이 쓰고, 그림은 고민중이 그린다.
2 등장인물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등장인물 소개를 보는 것만으로도 매우 심한 스포일러를 당할 수가 있으니 보지 말자.
2.1 하숙집
- 이진혁
- 이 웹툰의 주인공...이었지만 현 시점에선 허무맹랑한 소리다. 하숙집에 세를 들어 살고 있다. 주변 사람들에게 싹싹해서 많은 신임을 얻고 있지만 이 사람이 바로 살인마다. 죽인 사람은 거의 100명이 다 되어간다. 제벌 3세[1]라 일할 필요도 없기 때문에 돈 걱정 없이 사람을 죽이러 다닌다.
- 나한마와 용팔을 죽이지만 나중에 살아있는 그들을 보고 한동안 패닉에 빠지기도 한다. 여우진을 좋아하는걸로 보이는데 나중에 여우진만 해를 가한적이 없는걸 깨닫는다.
- 노봉주, 국순정, 오천득을 죽일때의 이름은 병수. 여우진과 서로 사랑하는 점, 여우진이 진혁을 은자로 착각한 점 등을 보아 고은자의 환생으로 보인다.
- 최진혁이라는 사람을 죽이고 이름을 빼앗은 듯. 본명은 천진석이다.
- 그의 할아버지가 흡혈귀인 천억세라서 그도 능력을 일부 받았을거라 추측하는 사람도 있다. 실제로 손톱을 물어뜯었다가 금새 다 나은적이 있다. 손톱을 물어뜯을때 패닉 상태였기 때문에 연출일수도 있어서 애매하긴 하지만 뜯어진 손톱이 있었다.
- 구종복
- 이충정과 함께 하숙집을 운영중. 재개발 사업을 주도하는 회장이기도하다. 미국에 유학간 조카의 이름은 예지.
- 남파 간첩이다. 이충정도 이를 알고 있지만 종복이 위험해질까봐 귀화를 안시키고 모른체 하고 있다. 이 하숙집의 어마무시한 내력들을 보면 제일 평범한 편.
- 참고로 고은자와 결혼을 예정했었던 여인이 구종복의 젊은 시절과 매우 닮았기 때문에 그 여성의 환생으로 보인다.
- 나한마
- 술집 장사를 하고 있다. 원래는 잘 나가던 가게였으나 진혁이 설사약을 타서 안 좋은 소문이 나게 만들어 장사가 잘 안된다.
- 고려시대 때 외국의 흡혈귀에게 물려 흡혈귀가 되었다. 햇빛을 볼 수가 없고 피를 좋아하게 되며 엄청난 신체능력을 가진다.
- 어느 날 한 남자의 부탁으로 그의 아들에게 약을 먹이려 하다가 소용이 없는걸 깨닫고 자신의 피를 준다. 그 아이가 죽은줄 알고 묻었지만 알고보니 흡혈귀가 되었었고 흙을 먹어서 나온다. 나중에 만나서 이 이야기를 하는데 그는 가족을 먹여살린다는 명분으로 친일파가 되어있었고 나중엔 최고 기업의 사장이 되어있었다. 그 사람이 바로 천억세. 참고로 한강 인도교 폭사 사건 때 여우진과 만난 적이 있었다. 둘 다 기억은 못하는듯 하지만...
- 나중에 오랜 벗이었던 친구의 이름을 딴 것인지 나길도라는 이름으로 다니기도 했었고 나민주라는 이름도 사용했었다. 길도라는 이름을 사용할때는 자신이 만들었던 무덤들을 벌초해주던 고은자와 매우 친하게 지냈었다.
- 나철수
- 나한마의 아들. 똑똑하고 속이 깊은 아이다. 아빠가 사람을 죽인줄 알고 가출을 하는 등의 행동을 하지만... 미래 시점으로 보면 하숙집 사람들을 지키게 하기 위해 로봇인 용팔을 보낸 세계 제일의 과학자다.
- 이충정
- 아내인 구종복과 함께 하숙집을 운영중이다. 아내한테는 맨날 좁쌀이라고 놀림받지만 그는 국정원보다 더 비밀 조직인 첩보 단체의 요원이다.
- 코드네임은 사장님, 코드는 009, 첩보계에서 불리는 명칭은 주먹닥달
, 아내에게 불리는 명칭은 좁쌀 - 여우진이 여우로 변신하여 마을을 지키고 있을때 나타난 이주일이란 사냥꾼이 여우로 변신한 여우진에게 패한 뒤, 여우를 잡을만한 무술을 만들어 가문 대대로 로 물려주었는데 그 무술인 사냥술을 익혔다. 그 능력은 괴력과 금강불괴인듯.
- 여우진
- 하숙집의 여성. 진혁과는 썸을 타는 관계에 있다. 남편을 죽게 만든적이 있다고 한다.
- 알고보니 그녀의 정체는 구미호. 아버지가 구미호여서 그녀도 구미호가 되었다. 일반 여우에서 인간으로 변하는 이유는 정확하게는 잘 안나왔지만 사랑인 듯. 사람 형태의 여우로 1차 변신이 가능하고 엄청난 거구의 여우로 2차 변신이 가능하다.
- 여우 시절에 한 남자와 사랑에 빠지는데 그의 이름은 그의 아버지가 마을의 이름인 은자골의 이름을 따서 지어준 고은자. 그가 그녀에게 여순이라는 이름을 붙여준다. 원래는 시어머니가 결혼을 반대하였지만 며칠째 계속 비와 눈이 오는 바람에 갈 곳이 없어진 그녀와의 결혼을 홧김에 승락해버린다. 이렇게 행복한 생활을 하고 있었지만 그녀와 접촉을 하면 여우병이라는 병에 걸릴수도 있었다. 남편과 시어머니가 이 병에 걸렸고 이들은 점차 쇄약해져 갔다. 시어머니는 결국 죽었고 역병 때문에 마을 사람 절반이 죽어나갔던 전적이 있는 마을이라서 그런지 그들은 우진과 그의 남편의 집을 태워버리기까지 한다. 이를 본 은자는 사람들을 증오하며 죽어갔고 우진에게 자신이 죽으면 간을 먹으라고 한다.[2]
- 마을 사람들을 미워했지만 사람들을 미워하지 말고 해치지 말라는 아버지의 말을 생각하고선 이 마을에 쳐들어온 왜구들을 물리친다. 이에 마을 이름이 은자골에서 호왕골로 바뀌었다. 소식을 듣고 많은 사냥꾼들이 찾아왔는데 그 중에 이주일이라는 사람이 패하고나서 분한지 자손대대로 사냥꾼이 되어 구미호들을 모두 죽일 것이라고 선언하는데 그 사람이 만든게 바로 이충정이 익힌 사냥술이다.
- 슬퍼하다가 새 남자를 만나는데 이 사람의 이름은 노봉준. 이때의 이름은 이곱단이다. 시부모들이 결혼을 반대하자 집에서 나와 따로 둘이서 살게 된다. 그러나 결국 그녀와 지내다가 그도 여우병이 걸려 죽을 위기에 쳐했고 그의 가족들에게 알리면서 몸을 숨겨 완쾌하기를 빈다. 시아버지가 그가 죽었다고 말해서[3] 죽은줄 알고 있었지만 살아있었고 그는 현재 시점으로 국순정의 시아버지였다. 그는 메주를 아주 잘 만들었었는데 그 냄새를 따라 갔다가 현재의 하숙집에 어떨결에 들어오게 되었다.
- 여우진의 부모님들이 죽기전에 환생하면 다시 꼭 만나자고 맹세를 하고 죽었는데 그 둘은 국순정, 노봉주와 매우 닮아있다. 즉, 그들은 여우진의 부모님들의 환생이다. 그러나 그 둘은 진혁에 의해 살해당했다.
- 살육을 해야 살 수 있는점, 그리고 아주 옛날부터 살았던 점이 나한마와 매우 닮았다.
- 용팔
- 제일 나중에 하숙집에 들어왔다. 그의 표정이 소름끼치고 행동이 수상하여 많은 사람들이 그를 살인마로 의심을 했지만 그는 나철수가 하숙집 사람들을 지키기 위해 미래에서 보낸 로봇이었다. 가끔씩 표정이 어두웠던건 배터리가 없어서 절전모드로 설정해뒀기 때문. 여담으로 지키는 사람 목록에는 진혁도 포함되어 있어서 더 큰 무언가가 있는건 아닌가 의심하는 사람도 많다. 용팔이 가장 주시하고 있는 대상은 바로 외노자.
- 외노자
- 이름 그대로 외국인 노동자... 이지만 너무 수상한 점이 많다. 나중에는 구종복과 이충정이 그를 처음 만난때가 언제인지도 기억 못하는걸 깨닫기도.
- 그는 사실 다른 행성에서 온 외계인이다. 그리고 여자다.
- 우주에서는 지구의 소고기가 비싼 값에 팔린다.[4] 우주에서 열심히 돈을 모아 지구로 왔고 지구의 소고기를 사서 우주에 팔 생각으로 지구 에 왔지만, 비행기와 충돌하여, 우주선이 고장. 우주선은 우주에서 여러가지 일을 한 경험으로 스스로 고쳤지만, 연료를 모아놓 은 보관창고가 파괴되고 만다.
- 그 연료는 바로 금 우주에서는 가장 싼 물질중에 하나였지만 지구에서는 너무 비싼 물건 인지라, 우주로 가지 못하게 된다.
- 추후 우주에서 지구로 올 민간 우주선을 기다리며 정착 했다.[5]
- 이후 묘령의 여인으로부터 하숙집에 정착해서 살라는 말을 듣고 나서 하숙집에 살게 되었다.
2.2 기타 인물
- 오천득
- 오만득
- 고은자
- 나한마가 혼자 산속에 있을 시절에 길을 만들고 터를 만들었는데 왜구들이 침입하여 갈 곳이 없어진 사람들이 이 곳에 모이고 신선이 도술로 길을 뚫고 사람들이 살 수 있게 만들었다고 하여 은자골이라고 불리웠다. 그의 아버지는 그 마을의 의미를 따서 아들에게 고은자라는 이름을 지어주었다.
- 자세한 사항은 나한마, 여우진 항목도 참조.
- 천억세
- 나한마가 옛날에 자신의 피를 먹여 살려주었던 아이다. 원래는 이름이 이개똥이었으나 친일파가 되면서 야마다 카에루라는 이름을 사용했었고 지금은 천억세라는 이름을 사용중이다. 이진혁의 친할아버지다. 아들은 천종구.
- 잘나가는 회사의 사장으로서 부자였으나 이진혁이 죽였다. 진혁의 첫번째 피해자.
- 국순정
- 북한에 있을때 이름은 이진순, 남파 간첩으로 활동할때 이름은 류현미, 귀화한 뒤의 이름이 국순정이다.
- 귀화해서 노봉주와 행복한 결혼 생활을 꿈꾸지만 처음부터 이진혁에게 살해당한다.
- 노봉주
- 국순정의 애인.
- 노봉준
- 여우진의 애인이었던 사람. 여우진은 그가 죽은줄 알았지만 현재 시점에서 국순정의 시아버지였다.
- 정육점 주인
- 단순한 간첩으로 나오는줄 알았지만 이중청과 내통을 하던 이중간첩이었고 알고보니 이중간첩이 속임수였던 삼중간첩이었다.
3 평가
살인마가 제일 평범한 만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