셰이즈

1 개요

다이아몬드백 소속의 통칭 갱 컨설턴트. 배우는 시오 로시.

2 작중 행적

2.1 루크 케이지

코튼마우스 무기 거래강도 사건으로 곤란에 빠졌을 때 다이아몬드백에서 파견나와 코튼마우스를 도우러 나왔다. 과거엔 루크 케이지와 같은 시게이크 교도소 수감자였지만 교도관과 내통하여 루크를 괴롭혔고 종국엔 그를 빈사상태까지 패서 결과적으로 루크가 능력을 얻는 계기를 직접적으로 제공하게 된다. 루크 케이지를 알아보곤 코튼마우스에게 외계 물질탄을 소개해준다.

이후 다이아몬드백이 본격적으로 나선 뒤 본래 소속으로 돌아가 그를 보조하지만 그의 눈에 보기에 자꾸 실책으로 보이는 미친 행동을 보며 불안감을 키웠고 그 몰래 코튼 마우스 뒷처리에 코튼마우스 사업장인 할렘파라다이스를 멋대로 꿀꺽하는 것을 주의받기도 했다. 마지막엔 인질극사건 때 클레어템플을 수색하다 둘에게 기습받고 기절한 뒤엔 결국 경찰에 붙잡힌다. 다이아몬드백이 평하길 그는 의심하고 위를 넘보았기에 몰락했다고 한다. 수감 직후 다이아몬드백이 바로 보석으로 풀어줬는데 쓸모 없는 말로 보고 부하를 시켜 죽이려 했으나 생각보다 격투실력이 좋아 역관광시키고 본인은 탈출한다. 이후 머라이어를 찾아가 칼 루카스 누명증거를 찾아서 루크를 자기편으로 끌어들일 계획을 세우고 협상직전까지 갔으나 하필 다이아몬드백이 난입하여 완전히 틀어졌다.

그러나 그 혼란을 이용하여 미스티의 핸드폰을 훔치고 달아났다. 직후엔 핸드폰을 이용해 코튼마우스 살인사건 증인을 꿰어내 죽여버린다. 머라이어는 풀려났고 할렘스 파라다이스를 공동운영하며 떵떵거리며 산다.

3 기타

참고로 원작의 셰이즈의 경우 초능력자이다. 놀랍게도 X맨 진영의 사이클롭스와 유사한 눈에서 빔!을 발사 가능. 드라마에서 선글라스 쓰는 버릇도 원작에서 비롯된 각색. 인종의 경우, 여기선 히스패닉이었지만 원작에선 흑인이었다. 일종의 화이트워싱 논란의 여지는 있다. 또, 특이점이 있는데 무려 2대 파워맨인 빅터 알바레즈의 아버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