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가야 소스케

이름菅谷 創介 / すがや そうすけ
생일10월 25일
신장179cm
체중59kg
잘하는 과목미술
못하는 과목이과 전반
취미,특기낙서
장래의 목표아티스트
최근에 한 큰 낙서본교사 시청각실에 숨어들어 야광도료로 크리스찬
리스 라센의 작품을 그리고 노래방으로 꾸몄다. 쩐다
성우미야시타 에이지 - TVA
700px
게임판 일러스트

Sosuke Sugaya

목차

개요

암살교실의 등장인물. 스키니해진 마피아 폭탄은 어디다가 버려두고

변장술에 능하다. 지우개와 파티 마스크로 변장도구를 만들고, 하복 기간이 되자 헤나로 팔에 그림을 그려온다. 이게 인기를 얻어 모든 반 아이들이 이걸 하게된다. 그걸보고 기절한 빗치 쌤 팔에 살생님이 저렴해보이는 만화를 그리지만 그것도 아름답게 바꾸는 예술적인 재능을 가지고 있다.

이전부터 불타는 예술혼을 주체하지 못해 칠판에 분필로 그림을 그리는 등 그 예술성을 거리낌없이 드러냈으나 선생님들의 빈축을 사고 E반으로 떨어졌다. 스가야의 회상에서 당시 담임은 그냥 공부를 못하는 학생과 공부도 못하면서 튀는 학생 중 1명을 E반에 보내야한다면 후자라고 말했다. 이후 재능을 암살에 활용할 수 있을 뿐더러 자신의 그림에저렴한 그림으로 진지하게 반응하는 살생님과의 E반 생활이 정말로 즐거운 듯. 암살여행 에피소드에서는 대걸레와 커튼으로 만든 인형으로 암살자를 속여 치바의 저격을 원활하게 했다. 미술에 관련된 능력이 뛰어나서 닉네임 에피소드 때 반에서 붙여준 별명은 '미술 꺽다리'. 닉네임을 지어준 사람은 미무라.

1학기 기말고사에는 반 꼴찌를 기록했다. 그렇다고 해도 학년에서는 중위권. 리츠 대역의 옆 자리에 앉는 바람에 전혀 집중하지 못해서라고(…)

호리베 이토나가 정식으로 학교에 나오면서 만든 살선생 암살용이 아닌 여학생 도촬용 이토나 1호의 제작에서는 위장색을 담당했다. 이후 학급 전원이 사신에게 당해 감금되었을 적에도 위장색을 이용해 사신을 속이는 데 성공하는 혁혁한 기여를 한다.

최종 기말시험에서의 등수는 전교 44등. 반에선 뒤에서 두번째다. 반 꼴찌로 밀린 테라사카 안습

142화부터 시작된 살생님을 살리자(나기사) vs 살생님을 죽이자(리오, 테라사카, 카르마)의 대립에서는 카르마 편에 있다.

145화에서 진지를 헤집고 다니던 칸자키에게 걸려 리타이어.

마지막화에서는 행위미술가가 된 듯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