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구로 타츠마

勝呂達磨

성우 : 이나가키 타카시
배우 : 오오하시 이치조(2014) / 코우센(2016)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청의 엑소시스트의 등장인물. 명타종의 주지스님[1]이고, 스구로 류지의 아버지다. 대승정이라지만 설교도 안 하고 부인의 수입으로 방탕에 젖어 있어서 이름만 대승정이다. 평상시 항상 웃는 얼굴이라 무슨 생각을 하는지 알기 힘든 인물.

사실 지주로서 '부정왕의 눈'에 대한 비밀을 알고 있는 유일한 사람이었고, 이에 대한 짐을 혼자서 지고 있었다. 사실 당주는 부정왕을 봉인하기 위해 대대로 카루라를 사역마로 부렸다. 타츠마 역시 당주가 되면서 카루라와 계약했다. 카루라와 계약한 대가는 '카루라에 대한 것'과 '사역마로 삼는 이유'를 비밀로 하는 것이었다. 게다가 자신의 대에서 숙명을 끊겠다는 목적을 위해 개인적인 계약을 또 했다고.

항마검과 관련하여 후지모토 시로와 만난 적이 있어서 그런지 오쿠무라 린에 대해서 어느 정도는 알고 있는 듯.

부정왕이 부활한 후 발을 묶어놓았는데까지는 성공했으나, 토도 사부로타의 칼에 찔려 쓰러진다. 죽은 줄 알았으나 다행히 목숨은 건졌다. 그 후 다시 명타종으로 돌아와 류지와 화해하고 아내가 운영하는 여관일을 돕기로 한다.
  1. 당주 혈통이어야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