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롱거T4

마징가Z에 등장하는 기계수.

원형의 몸체를 가진 기계수로 중앙에는 거대한 프로펠러가 달려있다. 이것을 이용해서 강력한 돌풍을 만들어낼 수 있고 채찍 형식으로 된 양쪽 팔을 맞대어서 교차하면 거대한 회오리 바람을 만들어 낼 수 있다. 아무리 봐도 에어맨의 원조

아수라 남작이 스트롱거T4의 테스트를 하던 도중 카부토 시로네 학교에 전학을 왔던 미츠오라는 소년이 발견하고 아수라에게 붙잡혀서 사루드로 온다. 싸움을 싫어하던 순한 성격의 미츠오는 같은 반의 오니마루라는 심술쟁이 소년에게 괴롭힘을 당하고 있었는데 아수라는 미츠오를 속여서 스트롱거T4에 탑승하도록 만든다.

한편 사라진 미츠오를 찾던 시로네 학교 친구들은 스트롱거T4를 타고 온 미츠오를 발견한다. 미츠오는 자기를 괴롭히던 오니마루를 적당히 겁주고 놓아주려고 하였지만 애초부터 기계수는 아수라가 가지고 있는 바도스의 지팡이로 움직이는 것이었으니... 스트롱거T4는 머리 부분에 미츠오와 오니마루를 가두고 도시를 파괴하러 간다.

코우지와 사야카는 곧바로 마징가 Z와 아프로다이 A를 타고 출동하지만 아이 둘이 인질로 잡힌 상태여서 공격을 가할 수가 없었다. 코우지는 사야카가 시간을 끄는 사이 파일더 오프를 하고 스트롱거T4에게 다가가서 아이들을 구출하지만 바람 공격에 미츠오가 떨어지고 만다. 그리고 아수라의 명령대로 조종자가 없는 마징가를 넘어트리고 바람을 일으켜서 파일더 온을 방해하지만 아프로다이가 마징가를 일으켜세워준 덕분에 코우지는 다시 파일더 온을 한다.

인질이던 아이들도 구출되었으니 제대로 싸우게 된 마징가의 로켓 펀치에 프로펠러가 파괴되어서 바람을 만들어 낼 수 없게 되었고 광자력 빔을 맞아서 온몸이 불타오른다. 불이 붙은 상태에서도 마징가에게 달려들지만 마징가의 힘에 채찍 팔이 산산히 부서지고 마지막은 브레스트 파이어를 맞고 파괴된다.

한편 미츠오는 보스가 구해줘서 무사하였고 미츠오와 오니마루는 서로 화해하면서 사이 좋은 친구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