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다몬

スパーダモン SPADAMON

Supadamon.jpg 250px-Djt-1-028_front.jpg

디지몬 시리즈의 등장 디지몬. 크로스워즈부터 등장.

1 설정

  • 세대 : 불명
  • 종족 : 무기형
  • 속성 : 불명
  • 필살기 : 슈가 파운드, 블루 브레이브, 오로라 블레이저

자신이 선택한 주인에 의해 강력무비한 거대무기로 변모하며, "천사가 잡으면 세계를 구하고, 악마가 잡으면 세계를 멸한다"고 전해지는 "무기 디지몬"의 생존자. 에르에스토우 존[1] 최후, 그리고 최강의 무기 디지몬. 외적의 침략에 계속 노출되어왔던 에르에스토우 존에서, 스파다몬은 기사회생의 비장의 카드로 활용되다, 동료 무기 디지몬들에 의해 능력을 기억채로 봉인된 후 다른 존으로 도주시켜진 듯 하다. 봉인 전후의 기억도 없어져버렸기 때문에, 본인은 정확한 경과도 기억이 숨겨진 위치도 능력의 회복방법도 기억하지 못한다. 스파다몬이 성공적으로 도주한 후, 존은 침략군에게 점거당했으며, 스파다몬을 뺀 다른 무기 디지몬들은 전원 석화 후 휴면상태에 들고 만다. 비밀리에 에르에스토우 존으로 돌아온 스파다몬은 자신의 진짜 실력도 그것을 돌려받을 방법도 기억하지 못하면서도, 침략군에 대항하게 된다.

성격은 진중하고 성실하지만 성격 탓에 프레셔나 애드리브엔 약하다. 단 것을 보면 눈이 돌아가, "피로에는 당분 보충"이라는 강박관념 레벨의 신념을 갖고 있다. 무기로 변할 시엔 강한 듯 하나, 디지몬으로서의 전투능력은 낮다.

2 작중 묘사

2.1 디지몬 크로스워즈

애니판은 27화에서 첫등장. 성우는 사나다 아사미. 스위트 존을 구해줄 자를 찾아 돌아다니다가 거의 죽을 뻔한 걸 쿠도 타이키가 구해주었고, 이것이 계기가 되어 크로스 하트가 스위트 존으로 건너가게 된다. 이후 스위트 존의 디지몬들을 위해 싸워주는 샤우트몬X4의 모습을 보며 자신도 힘을 보태고자 디지크로스를 자청, X4의 또 하나의 무기가 되어 X4 S를 완성시킨다. 그 전까지 고전하던 기가와루몬자에몬을 필살기 한방에 순살. 28화에서는 스타소드로 큐트몬의 부모를 구해내는 활약을 한다.

이후 40화에 골드 랜드에서 다시 등장했는데 오레그몬에게 세뇌당한 상태여서 이미지가 많이 망가졌다가 41화에서 바리스타몬이 원래대로 돌아오면서 세뇌가 같이 풀렸고, 다시 한번 X4 S로 크로스되었다. 오레그몬이 쓰러진 이후로는 루나몬등과 함께 골드 랜드의 다른 디지몬들을 구하기 위해 타이키 일행과 헤어진다.

그후 2기 마지막화인 54화에서는 샤우트몬이 다크네스 바그라몬에게 대항하기 위해 3인의 제너럴 연합군과 디지털 월드의 모든 디지몬이 파이널 크로스 할 때 샤우트몬 X7 슈페리얼 모드로 모든 디지몬들이 합체할 때 같이 합체 하는 모습을 보였다.

코믹스 판에선 로얄 나이츠의 견습생으로서 사부인 알포스브이드라몬과 함께 인간계에서 은거중이었다. 그 와중 인간으로 위장한 디지몬들과 함께 돌아다니던 쿠도 타이키를 수상하게 느껴 기습하려다 참담히 실패(…), 이후 타이키의 사정을 듣고 감명받아 그를 스승에게로 인도한다.
  1. 애니에서는 제대로 다뤄지지 않고, "디지몬 스토리 초 크로스워즈 블루, 레드"에서 다뤄진다. 그 게임의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