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태국에서 제작 방송된 특수 촬영 TV드라마이다. 일본의 슈퍼 전대 시리즈에 비슷한 형식의 내용이다. 슈퍼 전대 시리즈는 시리즈마다 무언가를 모티브로 만들어지는 것이 기본이라고 되어 있지만 태국에서 만든 스포츠 레인저도 그 이름과 같이 스포츠를 모티브로 하고, 일원들은 각각 변신하기 전부터 스포츠의 전문가라는 설정으로 되어 있다. 세계 마루견에! TV특수부에서도 2012년 5월 14일 방송에서 소개되고 있다.
2 스토리
스타헌터는 다른 행성에 있는 생명 에너지를 빼앗는 우주인으로 킹 메달을 사용해 에너지를 6차원에 모아 자신의 것으로 하고 있었다. 그들은 또한 킹 메달이 모든 에너지를 흡수할 수 없을 때를 대비하기 위해 나이트 메달를 만들고 있었다. 그들의 다음 목표는 지구였다. 큰 저항을 못할것이라고 생각하며 이들은 일격에 지구를 정복하기 위해 두개의 메달을 가져왔다. 운좋게도 그 메달이 실려 있던 우주선은 지구에서 일어났던 전쟁의 포격에 맞아 시베리아에서 폭발해서 메달은 실종되었다. 스타헌터는 퇴각하고 새로운 메달을 만들 필요를 느꼈다. 메달의 하나는 5개의 파편으로 산산이 부서졌다. 그리고 어스 박사을 중심으로 하는 연구소에 맡겨졌다. 또 하나의 메달은 깨지지 않고 하트 박사의 손에 들어갔지만 그후에 그의 연구소는 폭발하며 메달은 실종되었다. 그후 괴물이 나타나기 시작했을때 어스 박사는 실종된 메달이 다크 메달로서 인간의 에너지를 흡수한후에 인간을 괴물로 변화시키는 것이라고 확신했다. 연구를 거듭해 어스 박사는 스포츠 디텍터라는 장치를 만들었다. 메달 5개의 파편을 제어하고 각각의 파편이 가진 각각의 힘을 특수 슈트의 힘으로 이용하는 것이다. 그리고 괴물과 싸우기 위해 박사는 5명의 청년을 모았다. 그 동안에도 스타헌터는 다시 지구를 침략하려고 했다.
3 등장인물
3.1 스포츠 레인저측
- 에이스/초대 복싱 레드 - 빛의 힘을 사용하며 사고 때문에 권투를 그만둔 과거가 있다.
- 아이스/2대 복싱 레드 - 스타헌터와 만났을 때 도덕의 마음을 알게되면서 스포츠 레인저에 합류한다.
- 업/초대 서커 옐로 - 전기의 힘을 사용하며 리더십이 뛰어나고 진지한 성격이다.
- 볼/2대 서커 옐로 - 청소년 축구 국가 대표팀이었지만 동료의 신뢰를 잃게된 상태이다.
- 뉴/초대 테니스 그린 - 열의 힘을 사용하며 고집이 세고 성급한 면이 있다.
- 텐/2대 테니스 그린 - 쾌활한 기질로 좋은 인간 관계를 만들어 나가는 모습을 보인다.
- 유우/스위밍 블루 - 물의 힘을 사용하며 10분정도 수영을 하는 습관이 있다.
- 메이/힘나스틱 핑크 - 바람의 힘을 사용하며 국가 대표에서 사임했던 적이 있다.
- 어스 박사 - SSS를 선도하는 과학자, 스포츠 레인저의 장비의 개발을 맡고 있다.
- 달링 - SSS의 서포트 AI로 외형은 테디베어와 비슷하다.
- 우먼 - 달링과 동등한 남성형 인격을 가진 서포트AI이다.
- 조지 교수 - 연구팀원중 한명이며 로봇을 만들었다.
- 하트 박사 - 메달에 대해 연구했지만 어느날 자취를 감춘다.
- 포포 - 요령이 나쁜 사진작가이며 에이스의 친구이다.
- 체리 삼촌 - 스포츠 레인저가 자주 있는 음료 스탠드의 경영자.
- 마리네 - 유우의 여동생으로 유우의 수영실력을 동경한다.
- 마리아 - 뉴의 친구이자 테니스 선수이다.
3.2 우주해적 스타헌터
- 여왕 타냐 골드 - 본작의 최종 보스이며 우주해적 스타헌터의 지배자. 지구정복을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다.
- 제네럴 산토스 - 선장으로 승진한 후에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계획을 보인다.
- 메틸 어바인 - 스타헌터의 세계지배계획을 돕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