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roio Desert
1 개요
거울전쟁 시리즈에 나오는 지역 중 하나. 패렌 대초원과 글레어 항구 북동부에 위치한 도로네이그 산맥(Thoronaeg Mountains)[1][2] 사이에 존재하는 대 사막 지역을 의미한다. 도로네이그 산맥에는 ‘독수리들의 절벽(Eagle's Cliff)’이 존재하며 독수리들이 많이 서식하는 지역으로 예상이 된다.[3] 지역의 이름은 ‘시간의 자칼’이라 불리는 신수 시로이오의 이름에서 따왔으며 로스도르 일대가 헬카와 관련되어 있듯이 시로이오 사막 역시 신수 시로이오와 밀접한 관련이 있을 것으로 짐작된다. 말 그대로 황량한 사막인 탓인지 카라드의 악령군과 쿨구레루 흑마술파 군대가 동부대륙으로 진출하는 와중에도 두 세력의 손길이 전혀 미치지 않았다. 다만 시로이오 사막 진입로 부근에 '도둑 길드(Thief's Guild)'가 자리를 잡고 있는데 이들은 황량한 시로이오 사막보다는 글레어 항구 쪽에 더 큰 관심을 가지고 있다.
2 거울전쟁: 신성부활
시로이오 사막 일대가 좀 더 자세히 나오는데 도둑길드의 경우는 흑마술파의 인원인 엘런 코울과 프레티 뷰의 후손인 ‘앨런 뷰(Alan Beu)’라는 마녀 혹은 요마술사 계열의 직업을 가진 것으로 보이는 여성이 관리하고 있으며 도로네이그 산맥의 봉우리에 독수리들은 어디가고(...)[4] 블랙 드래곤 ‘사다니 나스 그루하디크’[5]의 둥지가 존재한다. 흑마술파 플레이어는 ‘퀸’과 함께 고렘 ‘드레이커리’ 를 이용해 드래곤을 수색하면서 시로이오 일대로 진입하게 된다. 정말 강력한 위력을 지녔으나 싸움에만 눈이 먼 모습을 보이며 흑마술파의 세력 전쟁 정도로는 만족을 못하는지 신수 중 하나를 깨워서 그 안에 잠든 이무기 하나를 해방시키라는 정신 나간 요구를 하기도 했다. 그리고, 이 요구를 한 직후에 흑룡 사다니는 '자, 이제 내가 지낼 곳을 바꿔야 겠구나. 내가 이 사실을 알려준 것을 알면 신수들이 눈에 불을 켜고 나를 죽이려 들 것이다. 그것도 나쁘지는 않지만 자는 동안 심장을 뚫리는 것은 유쾌하지 않거든.'하고 말한 후 여기를 떠났다. 그후에는 다른 곳에 둥지를 만들었을 것으로 보인다.
여기도 살기에 적합하지 않은 사막 일대라서 그런지[6], 흑마술파도 도둑 길드 정도만 두고, 악령군도 해방부대도 여기를 영토를 차지할 생각을 하지 않은지 무주공산 상태로 놔둔 것으로 추정된다. 로스도르나 화뫼와 같은 케이스인듯...
3 세부적인 지리
- 도둑 길드
- 매부리 다리 - 매부리 강 위에 놓인 작은 다리. 이용하는 사람이 적은 편이다.
- 흑룡의 보금자리 - 흑룡 사다니 나스 그루하디크의 둥지.
3.1 이동로
- 도둑 길드 샛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