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시(웹툰)

신시
神時
320px
글/그림정은숙
연재 사이트다음 웹툰
연재 날짜2014년 6월 12일 ~
연재 요일월요일
장르판타지
보러가기보러가기
관련 사이트

1 소개 및 줄거리

12개의 시간으로 세상을 지배하는 십이지신. 동물 신들의 버라이어티한 배틀!

만화가 정은숙이 다음 만화속세상에 연재 중인 웹툰. 매주 월요일 연재. 부제는 '신들의 시간'이다.
자주 쓰이는 소재 중 하나인 12지 의 설화를 바탕으로 하고 있다. 먼 옛날, 모든 생명의 시작인 천신이 자신의 일부분인 생명들에게 정월 초일 가장 먼저 오는 동물에게 시간을 다스리는 힘을 주겠다면서,동등한 신이자 모든 생물의 시간을 다스리는 신이 되게 했다고 하였고 이내 도착한 12마리 동물들에게 소,범,토끼,용,뱀,말,양,원숭이,닭,개,돼지가 신이 되었다. 12지의 순서나 순서에 얽힌 이야기 등의 기본 배경은 유사하다. 어느 날 술시를 지키는 술신이 자살한 채 발견되고[1], 이에 따라 자신과 축신은 열두 동물들이 신의 역할을 제대로 하지 못한 경우 고양이신이 그 자리를 대체할 수 있다는 전설[2]에 근거하여 고양이 신을 찾다가 평범한 고3이었던 유아리와 맞닥뜨리게 되는데…

주요 스토리는 라그나로크 유사한 신들간의 전쟁.
인간들이 괴물들의 습격을 받고,재해를 입어 종의 위기를 겪는 꿈도 희망도 없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2 설정

신시/설정항목 참고.

3 등장인물

신시/등장인물항목 참고.

4 그외

화운을 제외하고 나머지 신의 이름을 순서대로 하면 자축인묘…의 앞글자를 따르고 있다.
42화링크를 기점으로 해서 토끼 신을 마지막으로 모든 신의 이름과 얼굴이 공개되었다.

댓글을 보아 독자들이 자신과 같은 띠의 신이 나오면 반가워하는 것 같다.
  1. 신의 자살은 삶과 윤회, 영혼까지 모든 연결을 끊기 때문에 무로 돌아간다고. 따라서 술신이 사라졌다고 생각했지만
  2. 자후의 기억에 가깝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