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둥이 여왕

파일:트윈 퀸.png
쌍둥이 여제인만큼 사실 2명의 인물을 하나로 묶어서 부르는 말이지만 편의상 하나로 기술한다.

작중 등장하는 그리니어 세력측의 우두머리로 이 팩션의 최종보스로 여겨지는 인물. 워프레임 초창기때부터 스토리상 줄곧 언급되어온 인물이나 정작 모습을 드러낸적이 한번도없는, 오랫동안 베일에 쌓여온 인물이다. 기껏해야 그리니어의 포보스 정착지에 설치된 레귤레이터에서 병사들의 사기를 강화시키는 여왕의 목소리를 들어볼 수있던 정도.

그리니어의 모든 클론들은 여제에게 무조건 적으로 충성하게 돼 있으며 그런 여제의 목표는 태양계 전체 콜로니의 장악이다. 텐노에 관해서는 당연히 적대적인 입장이다. 그런데 이상하게 여겨지는 부분이 자신의 휘하 병사들에게 텐노에 대해 알려하지말며 무조건 제거하라고 지시하는 모습이다. 적이니 만큼 없애라는것은 당연하나 굳이 텐노의 정체에 대해 회피하려는 모습은 의아하게 느껴진다. 여왕이 보어에게 보내는 통신에서도 그 모습을 발견할 수있다. 보어 본인은 여왕이 그저 신비주의에 관심이 없다고 생각하는듯.

[1]

걱정돼요, 자매여. 결합이 다가오고 있어요.

(I'm afraid, sister. the conjunction grows near.)
조용히 하렴, 망할 것.[1] 짐승들이 그들의 일을 하게 두려무나.
(Hush worm, let the beasts do their work.)
하지만... 꿈꾸는 자(텐노)들이 깨어났어요. 우릴 노리고 올거에요.
(But... the dreamers have awakened. they will come for us.)
그래... 그렇겠지... 기도에 대한 응답이 그렇듯이.
(Yes... they will... Like the answer to prayer.)

[2]

PAX East를 통해 드디어 모습을 드러냈다. 트레일러 영상의 제목은 'the war within', 즉 우리말로 하면 '내전'이다. 두번째 꿈 다음 시네마틱 퀘스트의 주역이 쌍둥이 여왕이라 했으므로 이 영상이 시네마틱 퀘스트의 티저라고 볼 수있겠다. 헌데 쌍둥이 자매라면서 둘의 모습에서 차이가 크다 한쪽은 괴팍한 할머니의 목소리고 다른쪽은 상당히 어린 목소리이다. 무엇보다 포보스에서 들을 수 있었던 음성과는 다른데 성우가 바꼈을 수도 있지만 그 목소리의 주인이 대역이었을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대화 내용에서 이해할 수 없는 부분이 많은데 결합이라든지,[3] 짐승이라든지, 특히 기도에 대한 답으로 텐노들이 깨어났다는건 무슨 의미인지 알수없다.[4]

미션을 하다보면 큐리아(특이점)라는 작은물체를 발견할 수 있는데 각종 행성과 맵 곳곳에 산재해 있으며 스캔이 가능하다. 큐리아 하나마다 코덱스의 특이점 항목에서 내용이 한줄씩 추가되는데 내용이 다름아닌 쌍둥이 여왕에 시구절들이며 한절당 4줄,14절의 시다. 큐리아의 절반의 스캔을 완료하면 울레메디라는 인물이 자신의 큐리아를 발견한 플레이어의 감각이 탁월하다고 칭찬하며 큐리아 뱃지를 동봉한 메일을 보내오고, 모든 큐리아의 스캔을 완료했을시 큐리아 석상을 보내주며 이 석상은 착륙장의 데코레이션으로 설치가능하다.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큐리아의 형식이 시인만큼 구체적인 뜻에서 해석의 차이가 존재할 수있으나, 대략적인 내용을 기술하자면 쌍둥이 여왕은 바로 오로킨 시대의 인물이었다. 현재 여왕의 위치에 있는 인물들이 생명유지장치등의 도움을 통해 오로킨때부터 지금까지 살아온건지 아니면 후계자들이 계승해온것인지 확실치않으나, 여기서 생각해볼점은 본인들은 텐노의 정체에 대해 알고있으면서도 자신들의 수하들은 모르게 두냐는점이다.[5] 정확한 사실은 여왕에 대한 시네마틱 퀘스트가 나와봐야 알듯.

여담으로, 큐리아는 그 크기도 매우 작기 때문에 쓸데없이 짜증날 정도로 찾기 힘들다. 찾으면 묘하게 기쁘다.
  1. 이때 잘보면 어린쪽인물이 움츠러드는 모습을 볼 수있다. 둘이 사이가 좋지 않다기 보다는 약간 훈계(?)정도 하는 그야 말로 쎈 언니의 모습일 것이다.
  2. 유튜브 자막을 토대로 미숙하게나마 번역했다. 보다 정확한 번역이 가능하신분은 수정바람.
  3. 여기서 conjunction은 결합말고도 지구에서 보았을때, 행성이 태양과 같은 방향에 놓여있는 상태를 의미하기도 한다.
  4. 기도를 해서 텐노들이 깨어났다기 보다는 기도를 했는데 어딘가에서 텐노들이 깨어날 것이라는것을 보거나 들은,즉 무녀같은 미래를 볼수 있는 능력이 있는것으로 추측된다.
  5. 어린쪽 자매를 봐서, 후자일 가능성이 높다. 영상에서의 dreamer에 대한언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