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레나(Shadowverse)

1 개요

Shadowverse의 대전 방식 중 하나.
현재는 2장 묶음 2가지 중에서 한 쪽을 고르는 작업을 15회 반복해 만든 30장의 덱으로 다른 유저와 대전하는 2pick 모드만이 존재한다. 다른 형식이 추가될지는 불명.

입장료는 아레나 티켓 1/ 150 루피 / 150 크리스탈.
플레이어는 5회의 대전을 하게 되며, 5판 동안 몇 승을 했는지를 기준으로 보상을 받게 된다.
보상은 이곳을 참조#

1.1 전략

1.1.1 투기장 메타

1.1.2 직업별 전략

1.1.2.1 엘프

-선택하지 않는다-

1.1.2.2 로얄

등급전이나 투기장이나 동일한 전략
비워지지 않는 필드, 강력한 공격력

1.1.2.3 위치

많은 드로우, 다양한 수단
그러나 연계하지 않으면 낮은 가치를 가지는 카드들

위치는 엘프와 더불어서 손패를 꽉꽉 채우고 있는 것이 사실상의 승리조건인 직업이다. 때문에 다수의 드로우 카드나 가디언 연성 카드를 생성할 카드로 덱을 채우는데, 드로우 카드는 그 카드만큼의 가치를 포기하는 대신 다른 카드로 승부를 보겠다는 것이고, 가디언 연성을 손으로 가져오는 카드들은 연계를 하지 못하면 아무 특수능력이 없는 바닐라가 된다. 어느 쪽이든 카드 전체의 질이 낮기 일쑤고, 흙의 인장을 많이 생성하기도 힘든 투기장에서는 난관을 겪게 된다. 덱이 10장이나 줄어들면서 덱사하기 쉬워진 것은 덤.

위치의 가장 큰 특징인 스펠부스트도 힘을 쓰기 힘든데, 드로우 카드로 손패를 거의 꽉 채우고 다수의 주문을 쓰면서 차츰 효율을 넘사벽으로 올려가는 것이 스펠부스트 카드들의 장점이지만, 애초에 주문을 적절하게 잡고 사용하기 힘들기 때문. 덕분에 위치 최고의 변수인 차원의 초월은 고를 엄두조차 못 내게 된다.

그러나 또한 한 장으로 커다란 변수를 만들 카드들도 주어졌기 때문에, 이 카드들을 집어서 사용하는 것이 관건이 된다.

1.1.2.4 드래곤

전체적으로 덱을 가볍게 잡고 간다는 마음가짐으로 픽을 하는게 좀 낫다.좋은 카드도 무겁다면 덱이 과하게 무거울땐 버리게 될수도 있다.물론 그런 불상사가 없게 미리 조절하면 더 좋다.광역기와 포인트 증가 카드는 집고 보면 좋다.디스카드용 카드들은 신룡정도가 아니면 배제하는게 좋다.한장이라도 아까운게 아레나라서.

1.1.2.5 네크로맨서

1.1.2.6 뱀파이어

솔직히 뱀파도 안하는게 나은데

1.1.2.7 비숍

1.1.3 유용한 카드

1.1.3.1 직업 카드

1.1.3.1.1 엘프
1.1.3.1.2 로얄
1.1.3.1.3 위치

지혜의 빛 - 브론즈 등급. 1마나. 카드를 한 장 드로우합니다.
1코스트에 할 것이 적으며, 드로우가 생명인 위치에게 있어서 언제나 소중한 주문.

크래프트 워록 - 브론즈 등급. 2마나 2/1. 라스트 워드 : 땅의 마법조각 하나를 소환한다.
필드 싸움도 되면서 흙의 비술의 재료도 된다. 초반 저코 하수인으로 괜찮다.

윈드 블래스트 - 브론즈 등급. 2마나. 적 하수인 하나에게 1 데미지를 준다. 스펠부스트 : 1 데미지를 추가한다.
값싼 처치기. 저코스트 단계에서 빠르게 처치할지, 후반까지 익혀서 상대의 무거운 하수인을 단 2코로 처치할지 조절할 수 있어야한다.

상급 알케미스트 - 브론즈 등급. 4마나 2/5. 흙의 비술 : 내 리더의 생명력을 5 회복시킵니다.
자체 스텟도 표준치이고, 비상시에 리더 생명력을 회복시키는 양도 출중하다.

1.1.3.1.4 드래곤
1.1.3.1.5 네크로맨서
1.1.3.1.6 뱀파이어
1.1.3.1.7 비숍

1.1.3.2 중립 카드

1.1.3.2.1 브론즈 등급

데몬 스트라이크 - 4마나. 적 하나에게 3데미지를 줍니다.
명치에도, 하수인에게도 꽂을 수 있는 만능 주문. 3데미지를 원하는대로 꽂을 수 있는 것은 결코 작은 변수가 아니다.

천검의 처녀 - 5마나 2/6. 수호.
명치를 든든하게 지켜주는 미드 팔로워.

1.1.3.2.2 실버 등급

벨 엔젤 - 2마나. 0/2. 라스트 워드:카드를 한 장 드로우합니다.
명치도 잠깐 지키고 드로우도 할 수 있는 팔로워.

고블린마운트 데몬 - 5마나. 3/7. 팡파레:다른 아군 하수인 전체에게 3데미지를 줍니다.
페널티가 더럽게 크지만, 이 카드를 내야할 정도로 밀리는 상황이거나, 필드 싸움을 해서 빈 필드가 되었다면 패널티가 의미가 없다. 중후반에 든든하게 명치를 지키고 싶다면 기용 가능.

길가메시 - 8마나. 5/4. 질주.
등급전에서도 깜짝 킬각용으로 종종 쓰는 공용 은카의 힘은 어디 안 간다. 후반에 깜짝 데미지용으로 집어볼 수 있다.

익스큐션 - 5마나. 상대의 아뮬렛이나 팔로워 하나를 파괴합니다.
처치기는 어디서건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 단, 굉장히 무거운 편이기 때문에 여러 장 집으면 패가 꼬이기 쉽다. 처치기는 내 필드가 적절하게 뒷받침해주고 있어야 비로소 진가를 발휘한다는 것을 기억하자.

1.1.3.2.3 골드 등급

울즈 - 4마나. 3/3. 팡파레:팔로워 하나를 파괴하고 다시 소환합니다.
공체합이 1 부족할 뿐인데 커다란 변수를 창조해낸다. 단, 그걸 뒷받침할 라스트 워드 팔로워나 공체합이 높은 바닐라 하수인이 없는 한 코스트 대비 약한 하수인일 뿐이란 것도 기억할 것.

아테나 - 6마나. 5/4. 팡파레:이번 턴, 아군 팔로워들은 데미지를 입지 않습니다.
필드싸움에 진력해야하는 아레나에서 커다란 변수를 만들어낼 수 있는 능력을 지녔다. 제대로 쓴다면 화이트 나이트 급의 필드 장악을 할 수 있다.

1.1.3.2.4 레전드 등급

가브리엘 - 7마나. 3/4. 팡파레:아군 팔로워 하나에게 +4/+3을 부여합니다.
버프 값을 합해 7마나 7/7인 우수한 팔로워. 필드에 위에 나가있는 한 항상 밥값을 할 수 있다.

루시퍼 - 8마나. 6/7. 내 턴이 끝날 때, 내 리더의 체력을 4 회복시킵니다. >> 진화시 9/8. 내 턴이 끝날 때, 상대 리더에게 4 데미지를 줍니다.
변환자재가 무엇인지 보여주는 팔로워. 지속적인 명치 힐부터 깜짝 킬각까지 넓은 범위로 활용할 수 있다.

어둠의 왕자 - 10마나. 6/6. 내 덱을 아포칼립스 덱으로 교체합니다.
어떤 똥덱이라도 내기만 하면 파괴적으로 만드는 카드. 내 필드가 위험하지 않을 때 내면 이후는 강력한 팔로워와 주문을 바탕으로 필드를 휘어잡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