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고필리아

1 개요

3D어드벤처 료나게.

현재는 테스트 버전만 있는 게임이다.

스토리는 쌍둥이남매(누나, 동생관계)가 서로는 쭉 같은 반이었으며 중학생이 되어도 같은 반이 되리라 믿었지만 남동생쪽이 뭔가 의 사고를 당해 크게 다쳐버리고만다. 그 후 소녀가 미궁에서 누드로 깨어나는 것이 시작인 게임.(근데 병원에서는 옷을 입고 있었다.)

건물안에서 문을여는 장치를 가동하여 탈출하는것이 목적인 게임. 주인공의 성별은 남,여를 선택 할 수 있었으나 최근에는 여자만 고를 수 있다.

기본조작은 상,하=앞뒤, 좌,우=회전, Z,X=각각 좌우옆으로 이동, C=대쉬, V=주위 살펴보기, 스페이스=스위치나 그 외의 것 작동&달리기중 점프.

트랩의 종류는 잘못 작동할 경우 바닥에서 솟아오르는 꼬챙이가 전부였지만 최근 버전에서는 삭제되고 좌우로 움직이는 쌍에 베이는 장면하고 상자에 압사당하는 것하고 추락사가 추가되었다. 추락사는 캐릭터 높이의 2블록까지는 떨어져도 안 죽지만 3블록 높이 이상이면 사망한다.

0스테지부터 발상의 전환이 필요한데 낫을 지난 뒤 그 곳에 있는 스위치를 작동시킨다(점프해야 한다). 그 뒤 낫이 있는 곳으로 돌아가 주위를 살펴보면 떨어져도 안 죽는 곳이 있다. 거기서 바닥으로 내려가서(그곳에서 점프로 내려가야 한다. 그냥 지나가면 사망.) 근처에 있는 스위치를 작동시키면 출발점의 문이 열린다. 거기를 가면 클리어.

0스테이지를 탈출하면 주인공인 쌍둥이남매(위의 스토리)의 과거사가 나오고 끝. 스테이지는 전부 10개이다.(0, 1, 2, 3, 4, 5, 6 , 7, 8, 9,)

2 등장인물

  • 히치도가 아마네(七科 周=ひちとが あまね)
이 게임의 주인공으로 의문의 미궁에서 깨어난다 이후 1번째 스테이지를 지나 2번째 스테이지에서 자신과 똑같은 누군가에게 공격당하지만 위기를 벗어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