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부토 펜타

足太ぺんた

트위터 계정
유튜브 계정
니코동 마이리스트
홈페이지

1 인물 정보

1995년 11월 3일 출생. 신장은 150cm로 작은 편.
니코니코 동화에서 활동하는 여성 오도리테.
통칭 펜타, 혹은 펜짱.

2

본격 원작자 씹어먹는 춤선의 보유자

힘있으면서도 부드러운 독보적인 춤선이 특징이다. 춤에 타고난 듯 보이는 천생 댄서.
본인 특유의 예쁜 춤선과 리듬감있는 동작으로 노래의 분위기에 따라 춤을 잘 살려내는데 강점을 보인다.
하이드 앤 시크에서는 발레를 하는 듯한 예쁘고 부드러운 동작을 [1] , 기간틱 O.T.N에서는 빠른 박자에서의 강한 춤선을,[2]
나나카와 미코의 생일 기념 투고작이었던 colorful world[3]에서는 리듬감을 잘 살리면서도 매끄러운 춤선을 보여주었다.
오리지널 작품에서도 뛰어난 춤 실력과 본인 특유의 분위기를 볼 수 있다.

춤을 시작한 계기는 어렸을 때부터 춤과 노래를 좋아했고, 부모님도 음악을 좋아했다고 한다.

처음 춤춰보았다를 투고한 것은 아이카와 코즈에의 프린세스 버드를 보고 춤으로 자신을 표현하고, 같은 취미인 사람들과 연결되고 싶다고 생각했다고 한다.

노래를 고르는 기준은 보컬로이드곡의 신곡이나 다른 오도리테분들의 동영상을 보고 필이 꽃혀서, 혹은 추천이라고 한다.

촬영 장소는 가족과 갔던 곳, 또는 가족과 상의해서 좋았던 곳. 부모님과 함께 촬영을 한다고...

춤을 외우는데는 짧은 곡이나 간단한 건 2일 정도. 다만 1주일정도 지나면 잊어버려서 나중에 이벤트에서 추게되면 다시 연습한다고한다.

오리지널 안무의 경우 추고 싶다고 생각한 순간 동작을 만들기 시작해서 일단 한번 즉흥으로 춤을 촬영, 그 후 동영상을 보면서 세세한 부분의 동작을 생각하거나, 가사에 춤을 맞춰가는 방법으로 만들다고한다.

출처: 춤춰보았다 잡지 펜타 인터뷰 내용[4]

3 로리타 아가씨

대부분의 작품에서 로리타 패션으로 등장하고 트위터를 보면 평상복이 로리타 패션인 것을 보아 로리타 아가씨인 듯 하다....만 학교에는 자주 입고 가는 편이 아닌 듯.(여담 가장 아랫말 참고)
잘 어울리긴하다
아가씨 집안이고 집 등을 보면 집안이 어느정도 잘 사는 듯.금수저

4 여담

놀랍게도 이름의 뜻은 다리굵은 펜타.....라고 하지만 종아리가 약간 부각될 뿐 딱히 그렇게 굵은 편도 아니다.

생방송에서 노래를 부르기도 하는데 의외로 잘 부르는 편 (당연히 우타이테 만큼은 아니다.). 가성을 잘 활용하는 듯.
노래를 부를때는 평상시보다 목소리가 깊(?)다.

주로하는 콜라보로는
みこ☆ぺん(나나카와 미코&아시부토 펜타) [1]
やっことぺんた(얏코&아시부토 펜타)
やこまなぺんた(얏코&마나코&아시부토 펜타)
친분도 미코, 마나코, 얏코 쪽인듯 하다.

편집 실력이 수준급이다. 본인이 직접 편집하여 투고한다고 한다.

니코동보다 유투브 쪽에 먼저 업로드 했었다.

4살까지 소아천식을 앓았다

가장 기억에 남는 촬영지는 '카니발'을 쵤영한 나고야항 시트레인랜드라고. 여긴 예전부터 자주 가는 유원지로, 스텝에게 '사람이 없는 밤 시간대에 여기서 춤춰도 될까요?'라고 물으니, 바로 OK 했고 '회전목마를 촬영 중 돌려줄까요?'까지 말해주었다고.

보는 사람들에게 추천 하고 싶은 춤은 <好き!雪!本気 Magic!>과 <Marine Dreamin'>이라고.
후자는 한번만에 촬영했다고한다. 평일의 이른아침에 강풍이 부는 중에 찍고 촬영 후에 의상을 입은 채 대학교에 갔다고 한다.

출처: 춤춰보았다 잡지 펜타 인터뷰 내용[5]
  1. 미코가 2015년 말에 블로그에서 펜타에 비해 너무 낮은 자신의 인기에 실망한듯한 글을 남긴 이후로 미코☆펜은 사실상 해체(?)했다. 둘이 콜라보를 안하기 시작한 것은 그보다 더 이전이지만.. 펜타 트위터에 한 댓글에 의하면 2016년 꿈소녀에서 오랜만에 둘이 콜라보를 공연한 이후 울고불고 했었다고 한다. 이후에 둘이 같은 무대에 올라가는 일은 종종 있으나 동영상을 투고하는 일은 없을것처럼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