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바 무이

200px 500px

1 개요

相羽 六

마법전쟁의 또다른 주인공. 성우는 토야마 나오.

스바루 마법학원의 선발반 S클래스 학생이며, 중급 마법사 이상의 능력자. 고스트 트레일러에게 기억을 조작당한 자신의 친오빠인 아이바 츠가나시를 구하기 위해 현존 세계로 쫓아 왔지만 친오빠에게 직접 공격받는다. 구출이 실패하고 도주하던 중 나나세 타케시를 만나게 되지만, 실수로 자신의 화신인 '아서'로 타케시를 쏘아 맞춰버리는 바람에 전혀 상관없었던 타케시를 마법세계에 끌어들이고 만다. 이후, 타케시가 휘말리게 된 것은 전부 다 자신 탓이라며 앞으로 나나세 타케시는 자신이 지키겠다고 다짐한다. 시간이 지날수록 타케시를 생각하는 마음이 점점 커져가고, 어느새 타케시를 짝사랑하게 된다. 나나세 타케시의 소꿉친구인 이소시마 쿠루미와 양대 히로인.


아이바 무이가 지니고 있는 화신 '아서'는 기본적으로는 권총의 형태를 띄고 있으나, 여러면으로 개조가 가능한 무기이다. 권총 외에 장총, 통파, 단총의 세가지 형태로 변형이 가능한데 장총의 경우에는 기본형인 권총에서 총신을 무척 길게 늘인 외관을 띄고있다. 장총답게 장거리 전용으로 충전을 통해 강력한 일격을 발사할 수 있다. 통파는 권총의 형태에서 뒷부분을 길게 늘인 모습으로, 근거리 격투전에 특화되있지만 상황에 따라서 사격이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단총은 기본형의 권총을 말한다. 보통 처음 소환할 때 이 모습인 경우가 많고, 상대를 떠보는 등의 가볍게 싸움에 임할 때에 자주 사용. 근,중거리 전용으로 위력은 낮지만 연발 사격이 가능해 치고 빠지는 게릴라 식의 전술에 사용할 때에 적합한 형태. 다만 기본적으로 위력이 낮기 때문에 상대에게 치명상을 주는 용도로는 사용하기 힘들것으로 판단 된다. 라이트노벨 1권 표지에서 아이바 무이가 장총 형태의 '아서'를 들고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자세히 언급하지는 않지만, 생물형인 작은 벌새로도 변형이 가능한 듯 하다. 다만 변형시 막대한 마력을 소모하기 때문에 자주 사용하지는 않는 듯.

추가 바람

2 마법 능력

계통 마법신속 계통 마법 능력자로, 아스펙트는 총으로 마법사용에 따라 모습이 변화한다.

마법 : 신속마법 - 건 라이트닝 샤용
화신 : 아서

3 그 외

선천적 거유라 쿠루미가 열등감을 가지고 있는 모양. 몸에 열이 생기면 자신을 제어하기 어려워지는 듯. 아마도 이는 오빠에 대한 트라우마가 나타난 것일 것이다.

추가바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