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샤(CHAOS)

워크래프트3 유즈맵 CHAOS의 스콜지 일반 영웅.

1 기본 정보

민첩영웅으로 사정거리는 650이고 기본 공격속도는 1.6, 기본 이동속도는 300이다.

레벨업시 능력치 상승은 힘 2 / 민첩성 2.5 / 지능 1.5

초기 능력치는 체력 600 / 마력 375 / 공격력 38-44 / 방어력 4 / 힘 18 / 민첩성 22 / 지능 15

2 기술 정보

2.1 순간 이동

블링크 기반. 사정거리 내 선택한 지점까지 즉시 이동하며, 장애물 및 미사일 형태의 기술이 날아올 경우 다 무시하고 선택한 지점으로 이동할 수 있다. 정확한 사정거리를 선택하면 레벨에 맞는 최대 사정거리로 이동하지만, 최대 사정거리 이상을 선택하면 사정거리 까지만 이동한다. 재사용 대기시간 7초.
1레벨 - 선택한 지점으로 이동한다. 사정거리 200(400). 마력소모 40.
2레벨 - 선택한 지점으로 이동한다. 사정거리 400(600). 마력소모 50.
3레벨 - 선택한 지점으로 이동한다. 사정거리 600(800). 마력소모 60.


블링크 기반이므로 흡블을 할 수있다. 여타 블링크 영웅이 사용하듯 사용해 주면 된다.

2.2 유혹의 가시

프로스트 아머 기반. 아카샤의 방어력을 증가시키면서 적에게 피해를 준다. 아카샤를 공격한 적에게 피해를 줄 때, 짧은 시간동안 근접 공격한 적의 공격속도 -30%, 이동속도 -20% 로 한다.
1레벨 - 날카로운 가시 방어막을 생성하여 방어력 +2. 공격해온 적에게 30의 피해를 준다.
2레벨 - 날카로운 가시 방어막을 생성하여 방어력 +4. 공격해온 적에게 50의 피해를 준다.
3레벨 - 날카로운 가시 방어막을 생성하여 방어력 +6. 공격해온 적에게 70의 피해를 준다.


원래는 액티브 기술로 아군에게 걸어줄 수 있었지만 지금은 패시브 스킬이 되어서 자신에게만 효력이 나온다. 예전에 비해 방어력 상승수치는 줄어들었지만 피해량이 늘어났다.

2.3 고통의 그림자

애시드 붐 기반. 대상을 중독시켜 지속적으로 피해를 주고 방어력, 공격속도, 이동속도를 감소시킨다. 마법 면역에는 사용할 수 없으나 고통의 그림자에 중독된 상태에서 마법 면역 물약을 먹으면 피해는 입지 않고 방어력, 공격속도, 이동속도 감소는 적용된다. 고통의 그림자는 마법 해제가 불가능하다. 사정거리 650. 미사일 속도 1200. 지속시간 12초.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1레벨 - 대상을 중독시켜 지속시간동안 초당 12의 피해를 주고 방어력 -3, 공격속도 -15%, 이동속도 -15%로 한다. 마력소모 70.
2레벨 - 대상을 중독시켜 지속시간동안 초당 25의 피해를 주고 방어력 -6, 공격속도 -25%, 이동속도 -25%로 한다. 마력소모 70.
3레벨 - 대상을 중독시켜 지속시간동안 초당 35의 피해를 주고 방어력 -9, 공격속도 -35%, 이동속도 -35%로 한다. 마력소모 70.


아카샤의 존재 의의라고 할 수 있는 스킬이다. 애시드 붐 기반이라 맞은 후 안티를 먹어도 독의 데미지는 안 받지만 방어력 이속 공속 감소효과는 유지되기에 애초에 맞기전부터 안티를 마시던가 해야한다.하지만 디스펠던지고 그림자 던져버리면 상대가 매우 허망함을 느낀다 거미 여왕의 반지(이하 독반)나 자객 환영검(이하 자환)을 낀 아카샤가 추격해 킬을 노리는 식이다. 지속시간 12초에 쿨타임도 12초. 이쯤되면 지능의 망토 두르고 지능캐를 말아먹으러 오기까지 한다

2.4 고통의 가시

베어 소환 기반. 대상을 중독시키는 공격을 하는 조작할 수 없는 고통의 가시를 소환한다. 고통의 가시는 스플래쉬 공격을 하지만 중독은 스플래쉬가 아닌 현재 공격중인 대상에게만 적용된다. 고통의 가시의 중독은 적을 중독시키는 아이템 및 기술들과 중복이 가능하다. 지속시간 45초. 재사용 대기시간 180초.
1레벨 - 공격력 90-110(카오스), 공격속도 0.6, 이동속도 450. 인베넘드 웨폰 1레벨을 가지는 고통의 가시를 소환한다. 마력소모 200.
2레벨 - 공격력 90-110(카오스), 공격속도 0.55, 이동속도 450. 인베넘드 웨폰 2레벨을 가지는 고통의 가시를 소환한다. 마력소모 200.
인베넘드 웨폰 1레벨 - 패시브 기술. 대상을 중독시켜 지속시간동안 초당 45의 피해를 주고 공격속도 -30%, 이동속도 -30%로 한다. 지속시간 15초.
인베넘드 웨폰 2레벨 - 패시브 기술. 대상을 중독시켜 지속시간동안 초당 70의 피해를 주고 공격속도 -40%, 이동속도 -40%로 한다. 지속시간 15초.


테러를 하는 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고 한타때 사용해서 난장판을 만들수도 있다. 고통의 가시 스플래쉬의 범위가 은근히 넓고 독의 지속시간과 데미지도 무시 못하고 이속까지 줄여서 이탈도 쉽지 않다. 거기에 고통의 가시 독데미지가 인베넘드 웨폰기반이라 독반, 자환검도 모자라 아키로의 벤전스 포이즌에게까지 중복적용 된다. 그래서 아카샤를 상대하다 보면 포탈킬을 당하는 광경을 자주 볼 수 있다.아 치즈 늦었네 ㅜㅜ

그러나 꼭 좋은점만 있는 것도 아닌게 지속시간이 45초지만 쿨타임이 180초다.(이젠 쿨이 180초인게 더 적기까지 한 수준인 마당에) 테러라면 또 모르겠지만 한타때 쓰기엔 상당히 애매하기도 하다.그래도 쓰는 사람은 쓴다. 포탈킬을 노리고 거기에 베어소환 기반이라 유닛을 우선으로 하고 공격을 하는 건물은 다음이라 유닛에게 먼저 달려들어 버린다. 즉, 어택땅 찍는 베어 끌고오듯이 영웅이 몰아 가 버리는게 가능하다.(거기다가 일정 범위까지 밖까지 끌어버리면 원래 가시를 썼던 곳으로 돌아가는데 이동시간때문에 또 지속시간을 줄여버리는거까지 가능하다) 체력이 많은 영웅이 가시를 몰아와서 자기가 맞아버리면 테러고 뭐고 아무것도 아니게된다. 초반이면 또 모를까 후반에 배럭을 털기위해 가시를 쓰고 바로 포탈을 탄다면 이내 아무 소득도 없이 영웅이 몸빵으로 막아버리는 걸 볼 수 있다. 그렇기에 아군과 함께 들어가 타워를 먼저 부수던가 좀 더 버티던가 해서 가시가 불발이 되는걸 최대한 막는 플레이가 필요하다.

3 성능 및 평가

전형적인 추격형 영킬러. 고통의 그림자와 독반(크면 자환검), 더 심하면 종합 마법책을 들고 슬로우까지 걸면서 상대를 추격해 끝내는 죽인다. 초반엔 독반을 들고 고통의 그림자와 함께 상대를 압박한다. 6레벨이 되자마자 타워링을 시작하기 때문에 자환검을 맞추기까지 그렇게 어렵지는 않고 블링크를 들고 있어서 상대 마법범위나 은신캐릭에게서 탈출하는데 용이하기에 그렇게 초반에 잘 죽지는 않는다.

크게 데미지 딜링을 하는 스킬이 궁극기정도 밖에 없는지라 압도적인 마법데미지로 승부하기보단 고통의 그림자와 독류의 아이템을 사용해 축적시킨 데미지로 죽이는 스타일이 될수밖에 없다. 특히 한타때는 자기가 앞에서서 한 녀석을 족치기 보다는 체력이 많이 빠진 적을 확실히 죽이는 스타일로 가는게 자신팀에게 더 좋다. 도타2나 도타올스타즈 아카샤는 파란색인데 카오스 아카샤는 주황색이다


ps. 아이템은 정석은 없다고 생각하고, 게임 할때마다 상황에 따라서 바뀔 수 있기 때문에 따로 기재하지 않습니다. 이에 다른 분들의 양해 구합니다.

4 전 항목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