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콘 카구라

1 개요

용신

세다. 알려진 건 거의 없으나 최강이라고만 알려져 있다.[1] 전설에 의하면 이세계에서는 용신을 포함해 총 9신이 존재하는데, 9신 중 한 명인 마신이 잠자는 용신의 분노를 사 100년 동안 도망다녔고, 마신이 100년 동안 너무 잘 도망가 용신이 포기했다고 한다. 마신을 쫓느라 생긴 피해를 항의하는 신들을 가볍게 쫓아내는 것 보면 9신 중에서도 가장 강한 것으로 추정된다. 이렇게 강한 용신이지만 작품 초반, 이세계로 막 전이된 사토의 유성우를 맞고 사망. 사토의 폭풍 레벨업에 일조한다. 그리고 가지고 있던 신검, 성검 등 여러 무기와 보물들은 사토가 입수하여 유용하게 사용하게 된다. 다만 볼에난 숲 엘프들의 말에 따르면 사망해도 100년 뒤 쯤이면 부활한다고 하고 작품이 진행 될 수록 사토가 여러 신들과 엮이는 것이 불가피한 상황이니 재등장하거나 작중 인물에 의해 언급될 가능성이 높다.

2 스펙

분명 이 세상 최강인건 맞는데 정작 작중에서의 위상은 영 좋지 못하다. 왜냐하면 사토가 이세계에 오자마자 레벨1의 스텟으로 날린 유성우 1방에 맞고 죽었으니...(구체적으로 어떻게 죽었는지 만화책에서도 나오지 않는다.) 그래도 실질 필요 마력량이 5000에서 10000 정도라는 것을 생각하면[2]

3 신검은 무엇인가

작가의 만우절 특집에서 사토가 용신이 되는 루트가 쓰여졌으며 신검에 대한 언급이 나오는데 작가의 말로는 세세한 설정이 다를 수 있다고 하지만 가능성이 있다. 거기다가 저 말대로 세세한 정도면 대략적인 틀은 밑과 비슷하다는 소리도 된다.

  1. 신검은 신을 죽이기 위해 용신이 만들었다.
2. 전승에 의하면 용신은 마을 쫒았었다.
3. 지금까지 신에 데미지를 줄수 있던 것은 이계의 마법인 유성우와 신검뿐이었다.
4. 성검은 용사의 칭호를 달아야 사용이 가능하지만 신검은 신을 죽인자라는 칭호를 달면 사용할 수 있다.[3]
이상에
  1. 12장에서 사토가 신검으로 벤 흑선이 여신 파리온과 같이 AR에 UNKNOWN이라 표시 되었으며 베었을 때 마신의 서자라는 이름이었다.
2. 지구와 같이 성경같은 경전까지 널리 퍼지는 것이 불가능하게 출판 기술 또한 파괴된 것을 볼때 개인 내지 집단이 신을 방해하려 하는 움직임이 있다.
3. 신의 조각에서 느껴지는 기운은 천사라기엔 사악하였다.
4. 마왕은 신의 조각의 한계를 초과한 결과 도달한 상태다.
5. 신의 조각을 준 것은 신이다.
6. 신의 조각을 준 신의 정체는 하야토를 제외한다면 대부분이 알지 못하며 총 5중 1명은 사망, 1명[4]마왕의 직전에 2명[5]마왕이 되었다.
7.1. 신의 조각이 폭주하면 레벨이 50까지 오르며 마왕이 된다.
7.2 마신의 서자의 일부가 두더지 마물에 닿자 레벨 50까지 올랐다.
8. 전생자중 유니크 스킬을 가진 자와 마신의 머리카락 모두 보라색이다.

이것을 근거로 하나의 결론을 도출할 수 있는데. 이 세계에 다발적으로 발생하는 이세계에서의 전생에서 스킬을 건네주는 신은 마신이며 마왕으로 각성 시키기 위해 암약하고 있는 것.
모든 용사가 마왕이 되는 것은 아니나 마왕이 될 경우 수명에 제한이 사라져 끝내는 구두의 마왕 같은 넘사벽의 마왕이 될 가능성도 있다.단지 그래봤자 사토 앞에선 만인이 (나쁜 의미로) 평등해진다.

4 이름

이쪽 세계에 존재하는 신들 중 이름이 않밝혀진 마신을 빼면 다른 신들이 파리온같이 이름 끝에 온이 들어가는 것에 비해서 유일하에 이름끝에 온이 들어가지 않으며 유일하게 일본식 이름인데 이걸 일본어로 풀면 오히려 사토와의 연관성이 늘어난다. 풀어보면 아콘 카구라 > 아크온 카구라 > 아크온 즉 아크온이 본명일 수도 있다. 이에 대한 증거로 사토가 잠시 부숴진 토리이 형태의 전이문을 보고 회상할때 신비로운 여자아이의 기억에서 그녀가 추는 춤이 카구라마이라고 하였기 때문 즉 일본인인 사토가 부르기 편하도록 아크온이라는 이름을 아콘이라는 성으로 짓고 카구라마이를 췄으니 카구라라는 이름으로 사토와 비슷한 네임센스로 대충 지은 걸 수도 있다.
  1. 작중의 언급을 보면 다른 신들이 꼬실려 하거나 시비걸다가 싸우다보니 신들을 죽였다라고 언급되는걸 보면 여성형에다가 엄청나게 세다는건 알 수 있다.
  2. 참고로 유성우 아이콘은 서적판에서 발동 직후 유성우의 낙하 시간 동안 구현이 안된 걸로 착각하여 짜증나서 남은 2개도 전부 써버리는 것으로 나온다. 아마 웹 연재판 또한 봉인되거나 마력 탱크까지 전부 사용해서 부족할 때 사용할 것으로 보인다.
  3. 신을 죽일 정도로 강해야 된다는 이야기. 거기다 신검의 원래 주인은 용신이다.
  4. 젠.
  5. 황금의 저왕과 구두의 마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