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카드 설명 / 브레이브
- 속성 / 심볼 : 적색 / 청1
- 코스트 / 경멸 : 5 / 적x2, 청x2
- 계통 : 이합, 황수
- BP : Lv1(5000/1)
- 브레이브 BP +5000
- 합체조건 : 코스트 5이상
- "합체시" "이 스피릿의 브레이브 어택시"
- 이 스피릿은, 턴중 1회까지 자신의 덱을 위해서 5장 파기하는 것으로 회복할 수 있다.
- 스피릿이 브레이브하면, 그 강함은 무한대!
- - 교섭인 미크스의 수기 -
2 설명
진짜로 무한대(…)
배틀 스피리츠에 나오는 브레이브 카드. 바신 단 덱 '태양의 브레이브 드래곤'에 수록된 오리지널 브레이브로 레어도는 U(언커먼). 덱하나당 수록수는 2장.
기사왕사 펜드래건, 포봉룡 피닉 캐논과 함께 3대 귀축(필수) 브레이브로 불렸으며, 현재 궁극1[1]에 랭크되어 있는 브레이브이다. 전성기 시절에는 브레이브를 사용하는 비트 덱이면 북두칠성룡과 함께 채용하는게 보통이었던 카드.
효과는 아주 간단하다. 자신의 덱을 5장 파기하면 1번 더 공격 가능(…). 간단히 말해서 더블 심볼의 더블 어택. 대책없으면 1턴에 4대미지 맞고 바로 지는 경우가 부지기수였다. 속성이나 경감이 문제가 되기는 했으나, 마침 브레이브를 코스트 없이 소환하고 1장 드로우까지 하게 해주는 북두칠성룡 지크 아폴로 드래곤[2]이 나와준지라 말 그래도 귀축같은 강함을 자랑했다. 대표적인 콤보중 하나를 소개하자면
- 백색 후공 기준
- 1턴. 선공의 턴
- 2턴. 1코스트 소환 -> 넥서스 초시공중력로 배치 -> 어택(상대가 이걸 안 막으면 반쯤 성공)
- 3턴. 상대의 턴. 초시공중력로만 안 터지면 된다.
- 4턴. 북두칠성룡 지크 아폴로 드래곤 소환 -> 효과로 켈베로드 브레이브 -> 인비지블 클록 건 후에 더블 심볼로 아폴로로 더블 어택 -> 승리(…)
아무튼 이 카드 하나때문에, 스타터덱을 포함. 이 카드를 구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는 상품이 상당히 많이 팔렸다고 한다. 아무튼 그 기세가 아무리 해도 꺾이지 않아 결국 궁극1이 되었다. 인비지블 클록도 향후 궁극1이 되는데 브레이브가 가장 큰 이유라고 전해지지만, 그중에서 가장 큰 영향력을 냈던것중 하나가 이 카드였다.(…)
이후에는 '네오 켈베로드'로 리메이크되었다. 브레이브는 얼티밋 한정이 되었고, 회복은 파기 코스트가 7로 늘었으며 1턴 1번 한정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