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마신 바롬

1 개요

듀얼마스터즈의 진화 크리처 카드.
저승사자 코쿠죠(크로우)의 필살카드이자 상징적인 에이스 카드이다.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2 악마신 바롬

C_DLSD04%20%2831%29.jpg

종류 : 진화 크리쳐
문명 : 어둠
종족 : 데몬 커맨드
파워 : 12000
코스트 : 8

-능력-

  • 진화-자신의 데몬 커맨드 1체의 위에 겹쳐 냅니다.
  • W·브레이커(이 카드는 쉴드를 2장 파괴한다)
  • 이 카드를 배틀 존에 냈을 때, 배틀 존에 있는 어둠 문명 이외의 크리처를 모두 파괴합니다.(파괴한 크리처는 묘지에 놓습니다.)

특정 조건의 크리처의 위에 겹쳐 진화하는 진화 크리처로, 배틀 존에 나왔을 때 어둠 문명 이외의 크리처를 모조리 싹쓸이하는 효과를 보유. 게다가 이 녀석을 투입한다면 필연적으로 어둠 문명이 대부분인 덱을 짜게 되는 지라 어둠 문명 크리처를 다수 전개했다면 상대 크리처는 다 쓸리고 자기 크리처는 멀쩡하게 공격할수 있다. 또한 레인보우 크리처의 경우 어둠 문명이 포함되어있다면 안 터진다. 다만 미러매치라면 그리 빛을 못 볼수 있다는게 단점. 또한 코스트가 8이라 조금 무겁다.

빛 문명의 성령왕 알카디어스와는 대치가 많이 되는 편. 옆동네 식으로 따지면 푸른 눈의 백룡과 붉은 눈의 흑룡 같은 관계일까나. 다른 일러스트나 어나더 버전도 많이 나왔다.

2.1 작중 활약

"코쿠죠 쿄시로의 세컨드 에이스 카드이자 상징"[1]
쇼부가 사천왕인 아이젠과의 마지막대결을 하러가는데 작중에서 나오진 않았지만 이미 끝났고 아이젠은 망신창이가 되었다. 쿄쿠죠는 하쿠오와 듀얼을 하러가지만 하쿠오가 쇼부와 쿄쿠죠 중 한명이 이기면 듀얼을 승낙한다고 한다고 조건을 내세웠다. 쿄쿠죠는 쇼부를 이미 한번 이긴적이 있고 하쿠오와 듀얼을 하고 싶어서 그 조건을 받아들이고 듀얼을 시작했다. 역시나 진정한 듀얼이었다. 그 후 파괴장군 다이다로스를 소환해서 자신의 어둠문명 만큼 쇼부의 패를 파괴하고 다음턴에 파괴장군 다이다로스를 진화해서 악마신 바롬을 소환한다. 쇼부는 10000대나 넘는 12000 "당시 최고로 높은 파워"[2]와 엄청난 효과로 인해 쇼부의 배틀존은 전부 파괴된다. 하지만 주인공 보정으로 인해 아머드 캐논 발디오스로 결정타를 내리면서 듀얼에서 졌지만 결정타를 맞는 쿄쿠죠는 상당히 간지있게 웃으면서 총탄을 맞게 되면서 끝난다. 쿄쿠죠는 계속사용하고 상징이 되었으며 엄청난 크리처 학살(...)을 벌이면서 듀얼리스트들을 지옥으로 보낸다.[3]역시 사신

3 악마신 돌바롬

C_DL06%20%28S5%29.jpg

종류 : 진화 크리쳐
문명 : 어둠
종족 : 데몬 커맨드
파워 : 13000
코스트 : 10

-능력-

  • 진화-자신의 데몬 커맨드 1체의 위에 겹쳐 냅니다.
  • T·브레이커(이 카드는 쉴드를 3장 파괴한다)
  • 이 카드를 배틀 존에 냈을 때, 배틀 존에 있는 어둠 문명 이외의 크리처를 모두 파괴합니다. 그 다음, 서로의 플레이어는 자기 자신의 마나 존에서 어둠 문명 이외의 마나를 모두 소유자의 묘지로 보냅니다.

악마신 바롬의 강화 형태.

코스트가 10으로 늘은 대신, 파괴 효과가 배틀 존 뿐만 아니라 마나 존까지 넓어졌다. 어둠 문명 이외의 덱이 상대라면 마나 존의 거의 대부분을 날려먹을수 있으며, 사실상 필드와 마나존이 거의 날아가는지라 새로 크리처를 내기도 힘들어진다. 다만 어둠 문명 미러 매치일 경우는 파괴 효과가 그리 먹히지 않는다는게 단점. 또한 코스트도 10이라 소환이 좀 힘들다.

3.1 작중 활약

"저주 받은 카드"[4],"쿄쿠죠의 세번째 에이스카드이자 최강 카드"'

원래 쿄쿠죠가 주인인건 아니지만 습득하기 전까지는 상당히 악명높았던 카드이다. 그 덕분인지 도시가 온통 어두컴컴한 분위기가 되었고 희망이란게 존재하지 않을정도다. 어느 후아가문 듀얼리스트가 돌바롬을 우연히 주웠는데 조종을 받았다.반면 쿄쿠죠는 마을 카드 상인에게 소문을 듣고 돌바롬을 습득하러 간다. 그리고 조종당하는 후아가문 듀얼리스트인 E(엘리오)를 발견하는데 돌바롬이 있다고 해서 악연이 있었던 후아가문 듀얼리스트인 E(엘리오)와 듀얼을 붙었고 돌바롬이 소환됐지만 어둠문명인 쿄쿠죠에게는 무다무다소용이 없었고 게다가 돌바롬은 쿄쿠죠의 듀얼을 보면서 맘에 들어했고 쿄쿠죠는 "진정한 주인이 나다."라고 말하면서 E(엘리오)는 지옥행 버스+돌바롬의 저주를 받게 되면서 끔살당하고 그 후 쿄쿠죠의 카드가 되었다. W와 듀얼을 재외하면 후아가문 듀얼리스트들을 끔살크리 콤보를 먹여주면서 쟈키라를 죽이고 원수를 갚을려 했지만 W가 길을 막았기 때문에 듀얼을 하게된다.어떤 의미로는 소원 성취 [5]거의 막상막하로 듀얼을 하게됐지만 하필이면 알파디어스가 나왔고 W가 쿄쿠죠의 크리처는 하나하나씩 썰려가면서지고 말았다. 리부트격인 크로스도 비슷하게 발리는데 W의 뉴에이스 로드 아머 킹에 의해 크리처가 메타당하자 그걸 역이용해 원혼집결[6]로 로드 아머 킹 알카디어스를 파괴하지만 곧 나타난 알파디어스에 의해 털리고 만다.영원히 고통 받는 크로우

4 악마신 바롬 엠페러

C_DL10_S1.jpg

종류 : 진화 크리쳐
문명 : 어둠
종족 : 데몬 커맨드
파워 : 9000
코스트 : 7

-능력-

  • 진화-자신의 데몬 커맨드 1체의 위에 겹쳐 냅니다.
  • W·브레이커(이 카드는 쉴드를 2장 파괴한다)
  • 이 카드를 배틀 존에 냈을 때, 배틀 존에 있는 어둠 문명 이외의 크리처를 모두 파괴합니다.(파괴한 크리처는 묘지에 놓습니다.)

바롬의 어나더 버전.

능력 자체는 바롬과 그리 다를 바가 없지만, 파워가 9000으로 줄은 대신 코스트가 1 줄어 7이 되어 1턴 더 빨리 나올수 있게 되었다는게 장점. 파워가 코스트치곤 좀 많이 줄었어도 원본의 싹쓸이 효과는 건재해 싹쓸이 효과만으로도 쓸만하다.

애니에서는 제로에서 강화다운 그레이드 카드라는 개념으로 등장.

또한 블랙 박스 팩에서 꼭두각시 서커스의 작가인 후지타 카츠히로가 일러스트를 그리기도 했다.
  1. 첫번째는 혼돈의 사자 데스라이거 이다.
  2. 하지만 1화 후에 500이나 높은 성령왕 알카디오스로 인해 깨진다.
  3. 진짜 지옥에 보낸다는건 아니지만 레귤러급 아니면 듀얼에서 상대방이 끔살 당하거나 엄청난 트라우마를 겪게한다.
  4. 작중에선 나오지 않았지만 이걸 사용한 듀얼리스트는 저주받거나 돌바롬의 제물(...)이 되기도 한다. 게다가 알파디오스도 있지않는 자아까지 있다.
  5. W는 쟈키라에게 조종당하는 화이트이다.
  6. 묘지의 크리처 합계의 코스트를 가진 상대 크리처 파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