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캠퍼스

애플 캠퍼스

파일:Attachment/애플 캠퍼스/Example.jpg

1 기존의 애플 캠퍼스

미국 쿠퍼티노 Infinite Loop 거리[1] 에 있는 캠퍼스이다. 1992년에 Sobrato 개발 회사에 짓기 시작하였으며, . 면적은 79000㎡ 의 크기를 가지고 있다. 모양은 주위에 큰 주차장이 있으며, 안에 사옥이 있다. 사옥의 모양은 여러 건물들이 이어져있는 모습이 보인다. 상당한 규모의 부지를 점유하고 있지만 워낙에 규모가 큰 회사인지라 캠퍼스 인근의 건물 여럿을 임대하여 사무실로 사용하고 있다.

대부분 건물에는 관련자 외 출입 금지이며 구글 등과는 달리 그다지 멋지게 꾸민 캠퍼스는 아니기 때문에 관광의 의미로 가기는 부적절하나, Infinite Loop 1번가에는 애플 스토어가 존재한다. 원래는 여타 애플 스토어와는 다르게 티셔츠나 머그컵 등만 파는 기념품 가게에 가까운 곳이었으나 2015년 리뉴얼을 통해 애플의 주력 라인업도 다루게 바뀌었다. 현 시점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애플 관련 공식 기념품들을 판매하는 곳이다. 물론 애플답게 이 기념품들도 꽤 비싸다 (...)

2 새로운 애플 캠퍼스 2

2006년 4월, 스티브 잡스가 기존 쿠퍼티노 캠퍼스 인근에 새로운 애플 캠퍼스 2를 짓는다고 발표를 하였다. 애플 캠퍼스는 우주선 원형 모형을 가졌으며, 안밖으로 나무를 심어 친환경적인 경관을 조성한다고 한다. 2014년에 만들기 시작하여 2016년에 완공될 예정이었으나 일정이 다소 지연되어 현재는 2017년 완공 예정이다.

운동시설, 공원, 강당, 카페테리아등의 편의 시설이 많다고 한다. 건설비용은 약 50억 달러(한화 약 5조 3400억)이며, 사옥은 71만㎡의 크기로 거의 블럭 하나를 통째로 점유하는 수준. 13000명의 직원들이 일할 수 있는 공간을 가지고 있다. 잡스 최후의 프로젝트답게 디테일에 많은 신경을 썼는데, 이를테면 주차장은 전부 지하로 넣어 자연 경관을 해치지 않게 하거나 건물 전체에 태양광 발전기를 설치하여 자가 발전이 가능하게 하는 등.

2016년 5월에 드론으로 상공 촬영한 영상에 따르면 공사가 상당한 수준으로 진척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1. 애플 캠퍼스를 원형으로 둘러 싸는 거리로, 애플 캠퍼스 전용의 도로명이다. 유사한 거리로는 페이스북의 Hacker Way가 존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