アリス2010
앨리스 소프트 20주년 기념 팬디스크.
앨리스 2010 디스크 + 앨리스 사운드 컬렉션 8 + 하니혼 특별호 + 투신도시3 달력 패키지로 발매되었다. 가격은 풀프라이스.
핵심인 앨리스 2010 디스크는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구성되어있다.
란스 02 - 과거 발매되었던 작품인 《란스Ⅱ》를 그래픽과 일러스트를 일신한 작품
인터페이스조차 거의 그대로이며, 텍스트도 그대로.
하지만 그림은 매우 예뻐졌다. 과거 일본식 RPG의 하드함을 그대로 가지고 있다. 디스크내 개발자 코너에 공략이 있다(…)
하루카 Vs 에스카레이어 - 초앙섬인 하루카와 초앙천사 에스카레이어의 콜라보레이션 작품. 초앙섬인 하루카의 엔딩 이후의 시기를 다루고 있으며 다시 나타난 다이나스티의 강력한 괴인에 대항해 합력하여 싸우는 섬인과 에스카레이어의 이야기. 원작의 영향을 받아 작렬하는 NTR씬 및 능욕씬이 압권이다. 배드엔딩도 4개나 준비되어있다. 란스를 빼면 사실상 거의 최고 수준 볼륨.
배니슈! ~ 이 손바닥에 가슴을 - 저가판으로 발매된 《배니슈! ~ 가슴이 사라진 왕국의 후일담. 엔딩 이후의 캐릭터들간의 이야기를 에피소드 형식으로 다루고 있으며 이야기 자체의 개그 센스가 좋은 편. 에로씬도 상당히 많다.
와이드뇨 - 이전에 발매되었던 마마뇨뇨의 전투 및 탐험 시스템을 가지고 와이드 스크린에 맞는 화면으로 개량한 게임. 단순히 와이드 비율에 맞춰 화면을 늘린걸로 끝이 아니라 그에 맞게 게임 시스템 자체가 바뀌었다. 난이도도 상승하였다. 마마뇨뇨 발매이후의 엘리스소프트 캐러들이 대량 추가되어서 120명(...)의 캐릭터가 출연한다.
하루우라레 - 학교매춘시뮬레이션. 앨리스 2010 오리지널 게임. 매우 어두운 분위기의 게임이다. 불량서클에서 이지매 당하면서 잡일하는 주인공이 불량서클이 벌인 학생 및 교직원 매춘(교장이 사주한 것)에 관여하는 이야기.
스토리는 없으며 관리 시스템이 엘리스 답게 정말 잘 잡혀있어서, 파고 드는 재미가 있다. 다만 에로씬은 생각보다 보기 힘들다. 솔직히 공략 없이 올클은 불가능하다고 보면 된다
아리스의 장난감 상자 - 스탭 개인들이 만든 미니게임격 작품.
신무 - 이전부터 스텝 일부가 개인적으로 작업해서 만들고 있던 어드벤처 게임. 아리스 홈페이지에 링크가 걸려있다. 지금까지 만든 3화까지를 재편집, 수정하여 수록하였다.
레이첼의 벚꽃마을 - 투신도시 시리즈에 장기 출연중인 캐릭터 레이첼을 이용한 외전 작품. 데이터는 투신도시 3를 기초로 하고 있으며, CG 및 신 캐릭터는 민나라켄이 직접 새로 그렸다. 음성데이터도 일부 가져와서 에로보이스가 가끔 출력되긴 하나 텍스트랑 맞진 않는다. 에로씬 연출이 좀 괴한 편
사막의 닛카 - SF 분위기의 어드벤처 게임. 펑크한 분위기. 분기 있음. 에로씬 있음.
안경 메이드의 여름 휴가 - 안경메이드의 여름휴가 이야기를 쓴 어드벤처. 분기 없음. 에로씬 없음. 안경 메이드양의 다양한 복장 및 모에코드 감상용
초앙섬인 하루카(질풍!?닌자대작전) - 1억엔의 상금이 걸린 대회에 참여한 3 섬인의 RPG 작품. 맵을 클리어해나가면서 포인트로 캐릭터에게 능력을 증강시켜주는 시스템으로서 엘리스 작품의 다양한 캐릭터들이 적으로 등장한다. 보스급 적은 타 작품의 등장 캐릭터들. 전투 시스템면만의 재미라면 초앙섬인 하루카의 오리지널 전투시스템보다 좋다(....) 개그 분위기. 다만 난이도는 상당히 높은 편인지라, 레벨 노가다 및 포인트 노가다 필수.
란스 2 改 - 신입사원 1명과 엘리스소프트의 프로듀서인 하니와가 란스 2의 텍스트 및 메뉴를 수정한 것.
1. 설명 및 묘사를 추가하여 텍스트량 2배.
2. 메뉴 및 인터페이스 일부 수정 편리성 증대(란스 2에 비해서 매우 편하다)
3. 이후 출시된 란스 시리즈에 맞지 않는 설정 설명 부분을 수정.
4. 전투 난이도 하락
시킨 추가팩.
란스 2 폴더를 복사해서 란스 2개 폴더의 데이터 파일을 덮어씌우면 된다.
기타 컨텐츠
벽지 - 다양한 작품들의 벽지 그림 파일.
로코 다키마쿠라 인쇄용 그림 파일 - 바닛슈에 등장하는 로코의 다키마쿠라를 제작할 수 있게 제작된 그림 파일(....징하다)
대제국 프로모션 동영상
개발자 코너 - 개발자들의 잡담 코너. 이 중 하나에는 란스 2의 공략이 실려있다. 일본어를 할 줄 알면 재미있게 읽을 내용이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