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더 코어

파일:언더코어.png

통칭 이름 없는 용사들, 언더 코어
전투 지역에서의 인명 구조 및 통제, 주요 시설 경비 및 요인 경호 임무 등을 수행하는 슈퍼블릭들로 이루어진 최정예 특수부대...

지만 라이언의 말에 따르면 "그래봤자 사이드킥-히어로 코스에서 탈락한 쩌리들 모아서 뒤치닥꺼리 시키는 잉여 집합소지. 옛날로 따지면 최하층 노예 계급이라고" 라고 한다. 이후에도 계속 노예 드립을 치는걸 보면 대우나 인식은 상당히 안 좋은 듯.[1]

위원회 법에 따르면 사이드킥이 되지 못하면 강제적으로 입대해야 한다. 중간에 사이드킥이 되거나[2] 빌런이 되지 않는 이상 평생을 썩어야 하는 듯. 게다가 만약 칼리지 입학 시기인 만 20세 미만이 지나서 슈퍼블릭이 되었다? 칼리지고 나발이고 닥치고 언더코어 직행이다. 이뭐병... 이런 시궁창같은 운명이라 그런지 1부 17화에서는 팬텀의 정신지배에 집단으로 걸려버려기도 했다.[3] 실상 대한민국 현역병 수준의 멘탈들일텐대 나름 중견급인 팬텀의 정신지배에 안 걸리는게 이상하다.

그래도 나름 중요하긴 한가본지, 최고위원 경호팀은 언더코어 중에서도 실력과 짬밥이 있는 사람들로 뽑는다.
  1. 사실 이론으로만 따지면 세계 최강이다. 전원이 초인 부대인데다가, 각각이 스킬들을 가지고 있으니 서로의 스킬의 단점을 보완해주거나 장점을 극대화 할 수도 있다. 근데 현실은 야라레메카.
  2. 근무평가가 사이드킥 채용에 반영된다.
  3. 팬텀의 정신지배는 정신력이 약하거나 뒤틀린 생각을 가지고 있을 수록 더 쉽게 걸린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