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Zombies 계열
Reanimate[1]가 이 계열의 간판기. 물론 운이 없으면 한 번도 발동 안하고 죽기도 하지만...
2 Vampires 계열
뱀파이어라는 이름답게 흡혈 능력을 가지고 있다. 부활 계열 능력은 없지만. 또한 상대 유닛의 공격력을 낮추는 효과도 가지고 있어서 역시 방어면에서 좋은 계열.
3 Ghosts 계열
이 쪽은 Soulbound[2]를 가지고 있다. Reanimate에 비하면 코스트를 다시 다 채워야 소환 가능하다는 단점이 존재하는 대신 확률이 약간 높고 여러번 발동이 가능하다. 이 계열의 간판 유닛은 뭐니뭐니해도 Desperate Soul. Incorporeal[3], Mystic Barrier[4]로도 모자라 Soulbound까지 가지고 있어서 엄청난 생존력을 보여준다. 즉 물리 데미지는 아무리 공격력이 높은 애한테 맞아도 1 밖에 받지 않고, 마법, 독, 화상 등으로 인한 데미지는 하나도 받지 않는 데다가 50% 확률로 죽어도 패로 되돌아오는 것. 물론 이 카드보다 좋은 카드도 많지만 이 카드는 얻는 방법도 다양한 편이라 특히 애용된다.
4 Wall 계열
다른 벽 유닛들에 비해 체력이 다소 낮은 대신 Reanimate 능력을 가지고 있다.
5 Skeletons 계열
Skeletal 능력을 가지고 있어서, 죽는 순간 Bone Heap이라는 뼈 무더기가 된다. 공격력 0, 체력 1인 그냥 뼈 무더기지만 만약 그 상태로 죽지 않고 다시 자기 차례가 돌아온다면 원래의 유닛으로 100% 부활한다. 즉 공격력이 낮은 적 다수 보다는 공격력이 높은 적 소수를 막는데 효과적이다. 또한 Skeletal 능력은 원거리 공격에는 데미지를 절반만 받는 소소한 보너스도 존재한다. 다만 이 좋은 능력을 가진 대신 기본 능력치가 굉장히 낮은 편이다.
6 Death Knights 계열
언데드 기병. Heavy Cavalry, 즉 중기병 능력을 가지고 있다. 이 능력은 기병과 똑같은데 거기다 Armor 1을 합친, 즉 물리 데미지를 1 덜 받으므로 그냥 기병 능력 보다는 약간 더 좋다. 다만 그럼에도 인기는 별로 없는 편.
7 Liches 계열
Incorporeal 능력을 가지고 있어 물리 몸빵이 꽤 되는데다가 매 턴 조금씩이나마 적 영웅에게 데미지를 주는 Evil Intent 능력을 가지고 있어 꽤 오래 살아남아 피해를 줄 수 있다.
8 Ghouls 계열
Exhume이라는 능력을 가지고 있는데, 소환한 턴 자기 차례시 묘지의 무작위 아군 유닛 한장을 패에 도로 들여보내준다. 즉 재활용이 가능. 대신 이 능력의 댓가로 능력치는 상당히 낮다. Reanimate 능력을 가진 유닛도 있는데, 만약 이 능력으로 부활할 경우엔 자기 차례에 Exhume 능력이 발동되니 한 번 더 쓰는 셈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