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아이덴티티모바일에서 퍼블리싱하는 모바일 RPG 루나전기에 등장하는 캐릭터.
2 상세
신의 열매를 지키고 있던 마을에서 클라우드와 유빈과 함께 자란 3총사 중 하나였다. 클라우드는 전사, 유빈은 궁수, 에레가는 마법사가 꿈이었으나, 마법 실력의 상승에 한계를 느끼고 신의 열매를 훔쳐 달아난다. 이후 신녀를 납치한 후 신의 힘을 이용하여 악의 신이 되려고 했다.
그러나 사실 신의 열매를 먹은 직후에, 신의 열매에 봉인되어 있던 마신 데로투스의 마나로 인해 생겨난 악의 신 인격과 본래의 선한 인격이 공존하고 있었다. 이후 악의 신 인격이 에레가의 육체를 지배하고 있었으나, 클라우드의 최후의 일격을 맞아 악의 신 인격의 힘이 약해졌을 때 본래의 선한 인격이 다시 육체를 지배하게 된다. 하지만 마신 데로투스의 마나를 흡수한 악의 신 인격에게 다시 지배권을 빼앗길 것을 알았기에 클라우드에게 자신을 죽여달라고 부탁한다.
이후 클라우드는 에레가를 마을의 뒷산에 묻고, 마신 데로투스의 마나가 담겨있을 다른 신물들을 찾아 파괴하기 위한 여정을 떠난다. 아마 이 파트가 업데이트된다면 로비 좌측 끝에 있는 배를 타고 다른 대륙으로 떠날 듯 하다.
3 기술
3.1 패시브: 광란
적 하나가 죽을 때마다 자신의 공격력이 51% 증가한다. 공격력 증가에 제한은 없으며, 따라서 모험 진행용 캐릭터로 제격이다.
단 레이드에서는 정말 쓸모없는 패시브이기 때문에 레이드에서는 에레가를 활용하기보다는 다른 캐릭터를 활용하는 것이 낫다.
3.2 액티브 1: 유성우의 밤
「불타는 밤이 될 것이다!」
적 전체를 75%의 데미지로 공격하며, 일정 확률로 화상 상태에 걸리게 한다. 쿨다운 7턴.
화상에 걸리면 매 턴 기본 방어력의 59%의 데미지를 받는다. 도트딜을 활용한 운명의 탑 고층 공략에 핵심적인 부분.
3.3 액티브 2: 어둠의 장막
2열을 대상으로 145%의 데미지로 공격한다. 쿨다운 3턴.
4 평가
패시브인 광란의 공격력 상승치가 무제한이기 때문에 모험 진행용 캐릭터로 쓰면 좋다. 앞열에 탱커 캐릭을 세우고 뒷열에 에레가를 배치한 뒤 첫 두세마리만 죽이는데 성공하면 무지막지한 공격력이 된 에레가가 알아서 캐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