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핑크 갤러리

주소

1 개요

디시인사이드의 갤러리 중 하나. 2011년 5월 11일에 개설된 에이핑크의 갤러리다.
갤러리 내부나 아이돌 관련 갤러리들에서 불리는 약칭은 핑갤.
한때 갤러리 화력은 여자 연예인 갤러리 중 1위를 가볍게 찍었으나 2016년 4월까지의 시점에서는 화력이 전성기 시절에 비하면 많이 줄어들었다. 그래서 갤러들이 망갤이라고 자주 자조하는 편.

2 특징

  • 유독 공카 회원들과는 사이가 좋지 못하다. Pink LUV 음원 공개 후 핑갤러들이 스트리밍 총공세를 펼치는데도 불구하고 공식카페 회원들은 갤러들의 제안을 무시하고 단체로 수면 모드를 취하면서 결국 음원 진입 1위를 못하는 사태도 벌어졌을 정도다. 결국 이 사태로 두 커뮤니티간의 사이는 이후 일어난 몇 가지 사건들에 더해져 사실상 봉합할 수 없는 정도로 벌어졌다.
  • 갤러들이 작게는 비타500이나 뚱바부터 크게는 치킨까지 기프티콘을 왜인지는 모르겠지만 잘 쏜다. 이 때 조용한 줄 알았던 갤러리에서 그 많은 사람들이 다 어디서 튀어나오는지 댓글이 수십개씩 달린다.
  • 에이핑크 갤러리란 이름을 가졌지만 에이핑크가 안 나오는데도 중계를 달릴 때도 있다. 사실상 앞에 에이핑크를 떼면 야갤, 해충갤과 다를 게 없다. 유입 장벽 1
  • 소속사 극딜을 정말 많이 한다. 일 처리하는 거 보면 까여도 할말 없지만 갤러들이 어떻게 회사를 까는지 보려면 플랜에이 엔터테인먼트 항목 참고.
  • 1달간 유동들과 갤러들의 글 쓴 수를 조사해 다음달 초 "잉여랭킹"을 발표한다.

3 문제점

이 글 참조로 작성함.
2015년 10월 잉여력 순위. 그러나 여기에는 핑갤의 치명적인 문제점이 고스란히 드러난다.

3.1 유동들의 분탕

디시인사이드의 공식 유동 ㅇㅇ이 12%로 가장 많이 차지했지만 정작 개념글에서는 1페이지에 1~3개꼴만 보이고 나머지는 비공감 투척되어 있는 것들이 많다. 즉 대부분은 에이핑크의 이미지를 실추시키려는 분탕짓에 불과하다. 유입 장벽 2 그러나 이러한 끊임 없는 분탕짓엔 병먹금을 못하는 핑갤러들의 잘못도 있다. 2016년 7월 시점에서는 유동들의 개념글 비율이 많이 올라갔고 정상적인 정보 글이라던지 공방 후기 글, 움짤 등등이 유동들의 개념글 대부분을 차지하지만 간혹 가다가 유동의 분탕글이 조작으로 개념글에 올라가 있을 경우가 있다. 그런 경우에는 병먹금을 하던지, 신고를 사뿐히 눌러주자.

3.2 팬코스프레 하는 고닉의 왕성한 활동

더 노답은 팬코 XX - 윗 글 댓글중 하나

에이핑크가 아이돌 생활을 하면서 어느덧 장수 아이돌(?)로 들어서려 하는 현재까지 핑갤의 고닉 동향은 수도 없이 변화하였고 이에 따라 낙오하거나 혹은 못된 몇몇 핑갤 고닉들의 마녀사냥 때문에 탈갤하거나 에이핑크에서 다른 그룹의 팬이 된, 소위 "갈아타는" 행위를 해 탈갤을 한 고닉들이 엄청 많다. 하지만 그들은 로그아웃하고 있다가 핑갤에서 분탕이 활개칠 때 귀신같이 돌아온다. 카톡 방도 파놨다 카더라 문제는 분탕들이 그들이 쓴 글들을 보고 분탕갤을 더 끌고 나간다. 보통 이런 행위들은 대체로 새벽 시간대에 2-3시간 정도 지속되지만 심할 때에는 아침이나 점심 시간까지 이어질 정도로 심각한 모습을 보인다. 유입 장벽 3

3.3 공카와의 뿌리깊은 반목

위의 특징 면에도 나와 있는 문제점이긴 하지만, 공카 회원들과 크고 작은 사건사고로 얽혀 감정이 좋지 못하다 보니 서로가 서로를 눈팅하면서 깔 거리를 찾는다 팬덤간의 내부 분열이 일어나고 있다는 점. 그런데 문제는 에이핑크의 허브홈이라 할 수 있는 공간은 전무하다 봐도 무방하기 때문에 팬들이 대규모로 모일 수 있는 공간이 실질적으로 에이핑크 갤러리와 공카밖에 없는데 이 두 커뮤니티가 분열되어 있기 때문에 상술된 스트리밍 미참여 사태가 벌어지기도 한 것이다. 그나마 정규 2집 Pink Memory 활동기에는 핑갤에서 활동했던 모 홈마스터이 사람도 핑갤의 흑역사화 되었다의 앨범 공동구매 제안에 공카 회원들이 꽤나 참여하는 모습도 보이긴 했지만 근본적인 갈등은 여전히 봉합되지 않은 상태이다. 팬코하는 고닉들이 정리되지 않는 이상 봉합은 절대 불가능 팬코하는 고닉을 제외한 고닉 중에서도 문제아들이 많은데 왜인지는 몰라도 특정 위키니트가 핑갤러들을 무조건적으로 천사처럼 묘사하고 있다. 공카 회원들중 일부는 핑갤러들을 "범죄자집단"이라고 묘사하기도 하였다.

4 여담

  • 에이핑크 멤버들이 따로 인증을 한 적은 할 리가 없지만 팬싸 후기를 보면 에이핑크 멤버들도 핑갤의 존재를 알고 있으며 눈팅도 가끔 한다는 모양. 막장 분위기에 실망했겠지 그래서 가끔 갤러들이 XX야(아) 보면서 속으로 욕하고 있니? 또는 오늘부터 착갤질 안함 하자 같은 글을 쓰는 게 보인다.
  • 핑갤러들이 에이핑크의 데뷔 5주년을 맞아 팬송 "4월 19일"을 녹음했다. 녹음본 핑갤러라면 손발이 오글거릴지도 모른다
  • 기타 프로그램 갤러리 소속으로 추정되는 모 분탕러가 병먹금을 당하고 갤러들에게 차단당하자 에이핑크와 관련 없는 중계글, 일상생활 글들을 개념글로 만드는 개념글 조작을 통해 분탕질을 이어나갔으나 디씨 본사에 이메일 등으로 찔러 넣어 축출에 성공한 전력이 있다.
  • 2016년 7월 기준 콜먼 낚시글이 기승을 부려 불편함을 초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