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레이션(사이퍼즈)

캐릭터 세팅창에 엑셀레이션 하나 쯤은 있어야 하지 않겠습니까? -발빠른R

1 개요/장점

399014.png
무게 5kg / 비용 100Coin

공격 속도 +10%
이동 속도 +55
20초 지속
쿨타임 40초

부스터 또는 게임 종료후의 카드를 뒤집어서 얻을 수 있는 레어 가속킷.

공격속도가 모든 가속 킷 중에서 가장 높은 수치로 오르며 이동속도도 적절하게 오른다는 면에서 평이 좋다. 후술된 단점 항목에도 나오듯이 기본으로 주어지는 커먼 가속킷보다도 이속 증가량이 떨어지나 아예 증가하지 않는 것 보다는 낫다. 액셀레이션 도핑시 별의 별 콤보가 다 들어가고,[1] 특히 근접캐릭들이 사용시 다이무스에게도 지지 않을만한 평타 속도를 손에 넣게된다.[2] 주로 쓰는 캐릭터는 로라스, 이글, 도일, 휴톤, 티엔, 제레온, 리첼.

로라스와 제레온의 경우 넓은/긴 범위를 통한 견제력을 어필하는 캐릭터지만 다소 느린 속도로 인해서 반격의 여지가 있기 때문에 이를 보완하기 위해 사용하고, 리첼, 이글 등은 공속 목걸이와 공속 유니크 옵션 등을 조합한 극 공속 세팅을 하였을 경우 성능이 하늘과 땅 차이인지라 채용률이 높으며[3][4], 휴톤, 도일은 버티는 역할을 맡는 캐릭터기 때문에 이동속도가 크게 중요하지 않고 어퍼 후 핵펀치/초 스트레이트를 적중시킬 수 있게 되기 때문에 자주 채용한다. 티엔 또한 콤보의 다양성이 늘어나고 기존의 콤보 또한 빠르게 넣을 수 있게 되기 때문에 상당한 효과를 발휘한다. 파죽 1타와 답설의 전진 거리 덕분에 이동속도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않는다는 점도 한 몫 한다.

이 외에도 이동속도의 영향이 적거나 공격속도를 올림으로써 안정적인 딜링을 넣을 수 있는 많은 캐릭터들에게 애용되고 있다.

2014년 2월 27일 패치로 인해 모든 캐릭터에 공격속도가 적용되면서 사이퍼즈는 엑셀을 가진 자와 엑셀을 가지지 못한 자로 나뉜다라고 할 정도로 중요한 물욕템이 되었다. 물론 모든 캐릭터가 적용된다고 해서 아무 캐릭터나 껴도 된다는 건 아니지만, 효율이 좋은 캐릭터들이 다수 있다. 이 아이템의 가치는 당장 나무 위키만 봐도 체감이 가능한데, 캐릭터 항목에 엑셀레이션의 효율이나 끼면 어떤 콤보가 가능하다는 등의 서술이 계속 증가하고 있다. 엑셀레이션이 없다면? 그냥 손가락만 쪽쪽 빨고있을 수 밖에. 아니면 대여해서 써라. 달러/주괴 값은 하겠지. 그리고 이걸 게임 시작 하루만에 먹은 행운아도 있다 버닝부스터에서도 나온다 카더라 전설도 있다

최근 시스템 패치를 통해 액셀레이션의 물욕화를 막기 위한 운영진의 노력이 보여지기 시작했다. 일정 이벤트기간동안 캐릭터의 레벨을 30을 달성할 시, 해당 캐릭터만 쓸 수 있는 무제한 캐릭터 전용 액셀레이션을 지급하는 이벤트가 그 사례. 이벤트 기간 이후에 30레벨을 달성하면 15일 기간제 액셀레이션을 지급한다.
다만 이러한 이벤트는 일회성이 강할 뿐더러 이 이벤트동안 못얻은 유저들에게만 오히려 박탈감을 주는 거 아니냐는 우려가 있었다. 이후에 놀랍게도 운영진이 이 피드백을 수용, 패치로 캐릭터 레벨을 45까지 올리기만 하면 해당 캐릭터 전용 액셀레이션을 언제든 지급한다. 그 이전에 이벤트로 얻은 무제한 캐릭터전용 액셀레이션은 30만달러로 판매할 수 있도록 조정하여 해당 이벤트 이용자들의 불만을 재우기까지 했다! 물론 프로징징이들은 언제나 징징을 반복한다. 다만 45레벨까지 올리는 과정이 상당히 오래걸린다는 것이 단점. 20레벨 이후로 레벨 올리는데 필요한 경험치량은 4500으로 고정되며 이벤트, PC방혜택, 조커프리미엄 없이 한판당 올라가는 경험치량이 약 180-240정도임을 감안하면... 건투를 빈다 제군들. 얻을 순 있어 어쨌든 많이하면...

2 단점

이동 속도 증가량이 다른 가속킷에 비해 굉장히 낮다. 캐릭터 전용 스프린터와 비교하면 이동속도가 무려 30이나 뒤쳐진다.

그러고 레어 소모품이라는 입장이라 드랍률이 극악이다. 농담이 아니라 정말 안 뜬다. 레어부스터에서 입수할 확률이 0.03% 정도다. 덕분에 100급을 찍고도 엑셀레이션이 없는 경우도 있다. 왠지 부계정에서만 잘 뜬다 카더라

3 유사 아이템

3.1 커먼

가속캡슐 : 공격속도 +5% 쿨타임 감소 -21%

가속캡슐2 : 공격속도 +8% 쿨타임 감소 -18% 커먼 주제에 공속이 8%나 된다. 20초짜리 100코인 공속목

3.2 언커먼

아드레날린 : 공격속도 +5% 쿨타임 감소 -21.6%

3.3 레어

아드레날린2 : 공격속도 +8.8% 쿨타임 감소 -19.5%

페스티네이션 : 이동속도 +60 쿨타임 감소 -11%
방출의 레이튼처럼 걸출한 이동기가 있으며 스킬 하나 하나가 중요해서 쿨타임 감소의 효과를 크게 보는 일부 캐릭터는 아드레날린류나 페스티네이션이 엑셀레이션보다 더 유용한 경우도 있다.

화이트 와인 : 공격속도 +7% 이동속도 +40
오 나의 셰프님 랜덤박스에서 일정 확률로 등장한 아이템으로, 엑셀의 하위호환이지만 획득할 확률이 높았던 템. 자세한 항목은 상위 문서 참조.

ooo 히트업 : 공격속도 +6% 이동속도 +45
히트업은 캐릭터 전용 템이다.

ooo 엑셀 : 엑셀레이션과 효과는 동일
캐릭터 레벨 확장을 하면서 나온 아이템.

이벤트로 캐릭터 레벨을 30 달성하면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다만 30레벨을 달성한 캐릭터만 사용이 가능하다. 이후 레벨 확장을 45레벨까지 넓히는 패치로 인해 30레벨 보상 엑셀은 기한제로, 무제한 엑셀은 45레벨 보상인 캐릭터 전용 선택형 레어 소모품 상자로 얻을 수 있게 되었다.
  1. 도일의 경우 잡기 어퍼 래리어트가 들어간다. 다이무스는 가벼운 캐릭터 한정으로 질풍베기 참철도도 가능하다!
  2. 로라스가 쓰면 1평 찌르기만 해도 어떤 캐릭터든 벗어날 수가 없다.
  3. 리첼의 경우 마이크온이 2타까지 들어가는 데 0.5초가 걸리며, 이는 이글의 뱀그림자 타격에 버금가는 속도이다.
  4. 심지어 기상궁까지 사용이 가능하다.